통계 위젯 (화이트)

3851
300
2204133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클릭몬 (와이드)





gmail을 2기가 공짜 웹하드로 사용해보자.. ▣ 컴터야그 ▣

오늘 발견한 재미난 사이트.. (via lunamoth)

gmail 계정을 하드디스크 처럼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오더니, 이젠.. 급기야.. 심지어는.. 놀랍게도.. 웹하드 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와버렸다.. 뜨어.. 공짜로 사용할 수 있는 2기가 웹하드인 것이다..

노는 gmail 계정이 있어서 요 사이트(http://www.xmailharddrive.com)에 접속해 점검을 해봤다.. (요즘 gmail 계정 초대장이 남아 돌기 때문에 함 시도 해볼만 하다.. 아직도 gmail 계정을 얻지 못한 사람들은 여기를 방문하면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몇달간 쌓여있는 초대장이 50개인데 죄다 웹하드로 써서 100기가를 함 써볼까도 생각중인데, 50개 계정 만들라니 귀찮기는 하다.. 일단 함 써보고 용량이 정 부족하면 하나씩 하나씩 만들어 늘려가야지..)

회원가입도 필요없다.. 그냥 접속해서 내가 가지고 있는 gmail 계정으로 로긴하면 바로 사용가능하다.. 아주 간단하다.. 귀찮게 뭐 입력하라는 것도 없고.. 좋아, 좋아..

사용해보니 꽤 만족스럽게 동작을 한다.. 일단 대략 모습이 이렇게 생겼다.. UI 열라 썰렁하다.. 하지만, 나는 이런 썰렁한 UI 꽤 좋아한다.. 원하는 기능만 딱, 간결하게 있으면 되지.. 아기자기 알록달록 꾸미는거 영.. 좀 썰렁해도 동작만 잘하면 되지.. 흐흐흐..
UI가 그리 만족스럽지는 못하지만, 뭐 정식 서비스도 아니고 웹 하드가 파일 올리고 내리고만 잘 되면 된다는 아주 원시적이며 단순한 사고방식의 소유자인 나는 별로 신경 안쓴다.. 나중에 편해지겠지 모.. 안 편해지면 말고.. 공짜인데, 쓰는 넘이 참아야지..

파일을 올리는건 웹사이트에서 첨부파일 올리는 것과 똑같다.. 파일 선택해서 올리면 되고.. 부가적으로 한방에 10개 파일을 올릴 수도 있다.. 다만, 폴더를 만들 수는 없다는게 흠이다.. 2기가 공간을 폴더관리 없이 파일들을 넣어두어야 하는건 좀 깝깝하기는 하지만, gmail 공간을 사용하는 관계로 이건 별 수 없을 것 같기도 하고.. 음.. 예전에 프로그램으로 사용할때는 폴더를 만들 수 있었던가??

요렇게 사용용량을 보여주는 기능도 있고.. 2기가 다 채우려면 아직 한참 남았구만.. 캬캬캬..
사실 이 부분은 좀 썰렁하고 쌩뚱 맞기는 하다.. 로그아웃 버튼이 여기 달려 있다니.. 흐흐흐..

올라간 파일들은 요렇게 보여진다.. mp3 파일을 10개 올려봤다.. 어디서나 다운로드 받아 들어보자구..

한가지 우려되는 점은 패스워드가 보호가 되는지는 좀 걱정이 된다.. 이거 만든 넘들을 어떻게 믿냐구.. 네 gmail 계정의 패스워드를 받아서 고대로 gmail 로그인 시 사용해야 하므로 이 데이터를 이 넘들이 악용하자면 악용되는 것이니.. 해서 테스트를 하더라도 잘 사용하고 있는 중요한 메일들이 많은 gmail 계정을 가지고는 사용을 하면 안되겠다..

그리고, 가장 아쉬운 점은 세션 키값을 URL로 넘기게 되어 있어서 다운로드 URL을 딸 수는 없는게 좀 아쉽다.. 이것만 가능하면 큰 파일들 올려두고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는 링크를 걸 수도 있는데 말이지.. 다른 웹하드들도 이런 기능은 제공을 일부러 안하나? 뭘 모르는 내가 너무 많은 걸 바라는건가??

그래도 어느 OS, 어디서나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는 수기가 용량의 공짜 웹하드가 생겼으니 얼마나 좋은고.. 앞으로 많이 활용해봐야겠다.. 암튼 재미나고 흥미로운 장난감 하나 발견이요~

뭐, 가장 걱정되는건 gmail에서 이런 사이트 생길 수 없게 막아버리는 것이긴 하다.. 언제까지 쓸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그동안이라도 잘 사용해보자고.. 호호호..

덧글

  • lunamoth 2005/07/15 21:16 # 삭제 답글

    구글에서 막을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글 링크 해두겠습니다. ;)
  • 미친병아리 2005/07/16 00:05 # 답글

    lunamoth님 :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구글에서 막을때까지만 쓰죠 모.. 쿠쿠쿠..
  • 아이캔 2005/07/16 12:14 # 답글

    하핫....구글에서 막을때까지 저도 잘 쓰겠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JongWon 2005/07/16 17:12 # 답글

    정말 좋군요. 한번 시도를 해봐야 할듯 합니다. ^^
  • 오리대마왕 2005/07/17 02:13 # 답글

    와.. 구글에서 위의 사이트를 막더라도, 적어도 mp3 공유용으로는 현재의 gmail 도 아무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idea 는 얻었네요!!
    50장의 초대권 중에 적어도 1장은 쓸모있게 쓸 수 있을것 같네요! 굳!!
  • 미친병아리 2005/07/17 13:45 # 답글

    아이캔님 : 캬캬캬..

    JongWon님 : 네.. 그냥 막쓰는 웹하드가 필요하면 함 써보세요..

    오리대마왕님 : 하하하..
  • CN 2005/07/17 19:08 # 삭제 답글

    내 생각은 lunamoth님과 반대입니다. 몇몇 사람들이 구글 맵 서비스의 hack을 시도하니 구글에서 구글 맵과 같은 서비스의 API를 더 널리 뿌리고 있더군요.

    일단 널리 hacking이 퍼지면 퍼질 수록 api를 공개해서 (공식화하는 거죠.) 시장을 더 크게 만들려고 할 것 같습니다.

    구글은 일단 사업범위가 넓어지는 것에 더 비중을 맞추기 때문에 막지 않을 것이다에 맥주 한잔 걸겠습니다. :-)
  • 미친병아리 2005/07/17 21:37 # 답글

    CN님 : 네.. 거기엔 동감이지만, gmail을 웹하드로 사용하는게 gmail의 사업확장에 별로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네요..
  • wafe 2005/07/19 15:22 # 삭제 답글

    이건 10MB 제한이 없는건가요?
  • wafe 2005/07/19 15:26 # 삭제 답글

    아, 지금은 파일 최대 크기가 20mb 라는군요. http://www.xmailharddrive.com/beta/about.xmhd
  • 미친병아리 2005/07/20 00:57 # 답글

    wafe님 : 좋은 정보 감사..
  • 123 2005/10/27 18:05 # 삭제 답글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그러나, 이 싸이트가 퍼지면 많은 사람들이 자료를
    올려놓을것이고 그러면 구글에서 저장공간을 늘리기 위해 자금이 들어갈텐데
    막을 것 같습니다. 지메일의 계속적인 용량증가도 저비용으로 시작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럴 수 있는 기술이 있어 용량 무제한에 도전했구요-이것땜에
    다른 업체들에서 울며겨자먹기로 저장공간 확보에 많은 비용이 들었다고 합니다 퍼 가겠습니다. 감사^^
  • 123 2005/10/27 18:16 # 삭제 답글

    좋은 정보를 보고 들어가 업로드해봤더니 올려진 화일을 자신의 주소록에 있는
    사람에게 바로 첨부해서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네요. 한글 파일명은 깨지더군요 영어로 바꿔서 사용해 보세요.
  • 미친병아리 2005/10/30 17:00 # 답글

    123님 : 아직도 막히지 않은거 보면 사용자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고용량 및 고대역폭을 어떻게 기술로 극복하는지 궁금하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