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69439
3225
2303423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설득의 심리학.. by 미친병아리

설득의 심리학 - 10점
로버트 치알디니 지음, 이현우 옮김/21세기북스(북이십일)

오래전에 사두고는 이제서야 집어든 책.. 확실히 심리학 책은 재미있다.. 학교 다닐때 부전공으로 함 공부를 해봤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이제와서 후회해봐야 소용없긴 하지만.. 뭐, 그래도 나중에 다시 학교에 가서 심리학을 공부해볼 수 있는 기회는 언제든지 있다.. 갑자기 사고를 당해 죽지만 않으면..

심리학 분야중에서도 설득 심리학을 다룬 이 책은 어찌 보면 무서운 내용이기도 하다.. 상대방의 심리를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설득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 '내가 설마 이런데 당하겠어' 하는 생각이 들면서도 한편으로는 이를 활용하는 사람에게 그간 내가 알게 모르게 설득 당하고 있었던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문명이 진보한다는 것은 인간이 의식적인 노력 없이 자동적으로 수행하는 활동이 증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 알프레드 노스 화이트헤드
속된 말로 별 생각없이 한 행동이나 결정 때문에 후회한 적이 없는가? 현대 사회는 정말 빠른 의사결정을 무수히 많이 내려야 하는 상황이 점점 늘어나는데 이러한 상황은 중요한 일을 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확산되고 있는 것 같다..
그런 상황에서 상대방이 자신의 목적을 위해 의도적으로 설득 심리학을 사용한다면? 아마, 광고회사 같은데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이러한 것들을 사용하고 있었으며, 우리들은 오랜동안 그걸 느끼지도 못하고 살아왔는지도 모른다..

일종의 사회현상을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아주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책으로 나오기까지 한 내용들이므로 많은 설득 심리학 이론들 중에서 가장 보편적이고 여러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내용들을 담은 것 같다.. 뻔한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읽어보면 재미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책으로 생각된다..

덧글

  • QuitriN 2005/09/17 11:18 #

    전 "설득의 심리학" 읽어보고 2% 부족해서.."한국인 설득의 심리학" 이라는 책을 최근에 봤습니다. 읽은 느낌이란..두가지던군요.
    1. 속았다...다 아는 이야기 아닌가.
    2. 흠..어쩜 알아도 놓치고 지나가던 내용 일 수도..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않는다면 보다 한국적인 "설득의 심리학" 이더군요.
  • 뉴타입인간 2005/09/17 13:13 #

    오옷..다른분도 이거 추천하시던데
  • 미친병아리 2005/09/17 16:21 #

    QuitriN님 : '속았다, 다 아는 이야기 아닌가' 하하.. 딱 맞는 느낌일 수도 있겠네요..

    뉴타입인간 : 네.. 읽어볼만 합니다..
  • 실러캔스 2005/09/20 11:20 # 삭제

    저도 읽어야지 하면서 아직도 안읽고 있는 책인데.. 꼭 읽어봐야 겠습니다 ^^
  • atom 2005/09/23 01:35 #

    요즘 책이랑 너무 멀어져서 문제인데. 으흠.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하시는 병아리님~
  • 미친병아리 2005/09/25 18:41 #

    실러캔스님 : 저도 아직 다 읽지는 못했지만, 재미나답니다.. 읽어보세요..

    atom님 : 얼른 책이랑 친해져 보시지요.. 흐흐흐, 책 읽는 것을 활동이라 하시니 상당히 어색하네요..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책 읽는 건 생활이라 하시는데요.. ^^
  • joowon 2006/01/01 07:56 #

    이 책 저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가끔씩 이 책에 나오는 방법으로 물건을 파는 사람들에게 설득 당해서 '아차!' 하는 생각이 나면서도 돈을 낼 때가 있어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미친병아리 2006/01/02 01:01 #

    joowon님 : 네, 맞습니다.. 아차 싶은데 넘어가지 않을 수 없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