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521147
11243
2561411

저작권

Do no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Pain is temporary, suck is forever. Keep it small and simple.

CSS 마스터 전략.. by 미친병아리

CSS 마스터 전략 : 고급 웹 표준 사이트 제작을 위한

실용예제로 배우는 웹 표준, 웹 2.0을 이끄는 방탄웹 등의 책과 함께 시리즈로 소개되는 이 책을 읽어봤다.. 아직 다 읽지는 못했지만, 내용이 상당히 괜찮은 책이다.. 다만, 방탄웹 책과 중복되는 내용이 많아 책을 한권만 고른다면 갈등이 많이 생기겠다.. 예산이 넉넉하다면 세권 모두 구입하는 것이 좋겠지만, 한권만 구입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고민이..

그래도 한권을 고르자면 이 책이 가장 좋을 것 같다.. 아쉬운 점은 방탄웹의 경우 이야기의 흐름이 흥미를 유발시켜 내용을 끝까지 읽게 만드는 반면 이 책은 좀 건조한 설명 위주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웹표준 준수에 대한 철학과 고민거리들을 이해하며 기존 방식과의 차이를 느껴보자면 방탄웹 책이 더 좋다.. 이 책은 제목에서도 풍기듯 좀 더 고급적인 내용들을 담고 있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부분에서는 좀 딸리는게 사실이다.. 읽는 속도를 비교해보니 방탄웹 보다 훨씬 더디게 읽고 있었다.. CSS에 대한 활용기법은 이 책이 더 풍부하다..

그간 CSS에 대한 책들을 보면서 느낀점은 보다 전문화된 웹 디자인이 나오기 위해서는 기획자와 디자이너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에 대한 구조화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점이다.. DB에 어떻게 저장하고 꺼내올 것인가, 구현에 대한 고민을 하는 프로그래머들 보다 더 고민을 해야 하는 사람들이 기획자 및 디자이너가 되어야 하는 세상이 도래하고 있다.. 이는 웹사이트가 모니터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데 그치지 않고 인쇄물로, 다른 디바이스로, 다른 어플리케이션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활용되어야 하는 시대적 요구를 웹이 받아들여야 하는 상황으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많은 노력들이 이 책에 담겨있다..

알아야 할 것도 많고, 점점 더 발전하는 지식의 홍수 속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얼른 변화에 수용하는 길 뿐이다..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 했고,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살길 이라고 하지 않는가.. 이 땅의 웹디자이너에게 고함 이라는 다소 거창한 제목의 글도 참고해보자..

덧글

  • acorn 2007/02/05 23:01 # 삭제

    미병님, 좋은 글 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자주 들러주세요~
  • 미친병아리 2007/02/10 13:51 #

    acorn님 : 별말씀을요.. 좋은 책 번역해 내주셨으니 더 감사하지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