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434
346
2205785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클릭몬 (와이드)





2007년 04월 30일.. ▣ 링크보기 ▣

2007.05.04 : 던킨도너츠 담당자에게 받은 메일 요청에 따라 아래 내용을 일부 수정함..
사실여부를 확인해보지 못한 상태에서 성급하게 글을 올린 것을 반성하며..

최근 두 가지 사건의 implication
도넛 vs. 블로거 - 삭제요청 메일 한 통에 블로그 따위는 벙어리?

대기업 회장의 영화와 같은 액션
던킨도너츠 매장을 운영하는 개인사업자들만 된통 피해를 보게 생겼군요.. 이렇게 비위생적인 공장이 영업정지를 먹는 것이야 당연한 일이지만, 이를 인터넷에서 덮으려 어설픈 시도를 한 본사의 행동이 오히려 네티즌들의 비난을 가속화 시키고 있으니 안타까운 일이다.. 우리나라의 매우 심한 쏠림현상이 안티 던킨으로 가버리면 던킨도너츠 매장을 운영하는 사람들만 엄청 손해를 보게 될테니.. 이런 일에 대응 잘 못하는 회사 망하고 말고는 내가 신경쓸바 아니고.. 지들 하기 나름인데.. 손해는 개인 사업자들이 다 보니..
한화 회장은 할 일이 절라 없는가 보다.. 물론, 일보다 우선인게 가족일이긴 하지만 애들싸움을 부모싸움으로 만드는 일을 애가 이렇게 커서까지도 하고 있으려니 얼마나 바쁘겠는가.. 사원들 싸움도 사장, 회장 싸움으로 만드느라 바쁘지 않은지도 궁금하다..

Microsoft Silverlight 발표!
RIA 2.0: Silverlight와 Flex의 오픈소스 전환
Adobe Flex 오픈소스화 계획과 Adobe의 행보
Silverlight vs. Apollo, 무엇을 선택할것인가?
Adobe가 준비를 해놓고 있다, 때 맞춰(?) 발표를 하는군.. 자금력으로 승부를 할 수 없으니, 추종자들을 더욱 넓히고 확고히 하겠다는 방안이겠지.. 하지만, 너무 늦지 않았나 싶다.. 더 일찍 했어야 하지 않았을까.. 추종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잘 정리된 문서들과 샘플, 효과적이고 멋진 데모용 화면들이다.. 아무리 오픈소스화 한다고 해도 이런 것들이 저절로 만들어지지 않는다.. 세계적으로 이런 일을 타사에 비해 월등히 잘하는 조직이 Microsoft 이다.. Adobe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경쟁상대였다고 생각되는 순간 오픈소스화 했어야 했다.. 두고볼 일이지만, Adobe는 상당히 버거운 경쟁을 할 것 같고, 플래쉬는 입지가 많이 떨어질 것 같다..

구글, 파워포인트에 도전한다
구글의 오피스(Apps), 2007년 4월 현재 상황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구글은 꾸준히 버젼업 및 기업인수, 기술개발을 계속하고 있다.. 계속 베타를 유지하면서 언제 끝나는지도 모르는 개발을 계속 하고 있는 것이다.. 돈 많은 자의 엄청난 시건방이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제대로 만드는 길을 가고 있다 볼 수도 있다.. 간혹 우리도 구글에 팔려 저렇게 만든다면? 이라는 엉뚱한 상상을 해볼 정도로.. 웹에서의 드로잉, 파워포인트가 어떻게 구현되어 나올지 구경가봐야겠다..

성공한 개발자와 행복한 개발자
요점은 "우리는 성공해야 행복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행복해야 성공할 수 있다" 라는데.. 경영자와 직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생각해봐야 하는 부분이 있군.. 시각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은 자명한 것이고 그 차이를 어떻게 메우려 노력할 것인가 인데, 시도하는 방법이 오히려 격차만 벌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 안타깝다..

일정 수립의 기본 원칙, 3분법
소프트웨어 개발에서의 조화와 균형
기본인데 지키기가 힘든 경우가 많다.. 제어할 수 없는 외부변수에 의한 어려움이 대부분인데, 이런 경우를 타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부분이 신뢰는 깨지지 않도록 하는 것인데 그런 필요성을 못 느끼는 사람들이 있는게 가장 큰 문제다.. 어떤때 신뢰가 깨지는지를 모르니 내부의 적이라 할 수도 있겠다.. 나 역시도 그런 역할에 동참하고 있는 경우도 많으니 슬픈 일이지..

좋은 팀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한가지
참 공감이 가는 이야기며, 내가 그래왔는가 돌아보는 이야기 이기도 하네..

"백번을 물어봐라, 내가 제대로 대답하나" 법칙
하하하.. 빙고~ 정말 적절한 표현이다.. 아주 공감..

판도라 TV의 좋지 못한 행각
악덕 기업의 조건
사용자에게 이런 내용을 미리 알리지 않고 사용자의 자원을 활용하고 있다면 정말 문제다.. 더 큰 문제는 이런 기업들이 "그럼 약관 고치면 되지 뭘" 이라고 간단하게 생각하는건 아닌가 하는 것이다.. 이미 약관 어디에 조그마하게 써 놓았을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소리소문 없이 약관을 고쳐두었을지도 모른다.. 애초에 심어준 이미지가 고객을 속여먹으려는 이라는 이미지가 생겼으므로 이런 생각들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것 이겠지..

명분과 실리를 한꺼번에…'3달러 윈도'
사업 잘하네..

이스라엘 저격수는 사람을 죽이지 않는다
나쁜 놈들.. 왜 민간인을 쏘냐고.. 니들이 저격수 맞냐?

코리아 IT 쇼의 쇼?
모터쇼에 여자가 있는 것은 당연하고 IT쇼에는 없어야 한다? 문제는 여자가 있고 없고가 아니라 여자 아니면 볼게 없다는게 문제다.. 모터쇼에서는 차만 있어도 볼게 많다..

한국에서 구글의 진정한 적은 누구일까요?
가장 큰 적은 자동화 아닐까? 휴먼터치로 대변되는 국내 지역화 서비스들의 입맛 맞추기를 자동화로 이기기에는 많은 세월이 필요할 것 같다.. 네이버에서 먼저 찾고, 만족스럽지 못하면 구글에서 찾는다.. 먼저 구글에서 찾는 횟수가 훨씬 더 적은 이유는 바로 입맛 맞추기.. 이건 구글이 추구하는 자동화로 불가능하다..

GPL에 대한 오해
오.. 아주 멋지다.. 이런 글들이 필요하다.. 이 글 덕분에 GPL에 대한 얇은 이해 완성..

Tracing Rays in c#
아주 멋진 샘플인데..

3가지 종류의 회사 직원
요즘 드는 생각인데, 비슷한 생각의 글을 만나니 반갑다.. 결국은 신뢰의 문제다.. 이것이 없으면 될 것도 안된다..

블로그 광고 다시 생각 해보기
어떻게 하면 클릭을 높일 수 있을까에만 고민하는 블로거들.. 컨텐츠의 질을 높이기 보다 이게 쉽기 때문이겠지.. 하지만, 이래봐야 단기적이다.. 장기적으로 오래 살 수 있는 길을 택하는 현명한 블로거들이 되길..

E메일 업무를 위한 가이드
이젠 이메일을 업무에 사용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서는 회사차원의 교육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최소한 제목을 붙이는 방법에 대해서만 이라도.. 제목을 입력하는 곳이 맨 마지막에 나와야 하는 것 아니냐는 술자리에서의 토론도 있었는데, 이메일 만큼 훌륭한 커뮤니케이션 도구가 없는데도 잘 활용을 못하고 있는 것 같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