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57439
3225
2303411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다이하드.. by 미친병아리

다이하드 4.0이 개봉할 즈음 올라온 다이하드와 브루스 윌리스에 관한 글, 지구상에서 제일 멋진 마초로 19년 동안 살아남기를 읽어보면 다이하드를 다시 보고픈 충동이 밀어 오른다.. ozzyz님의 이 글을 어찌나 재미나게 읽었는지 배꼽잡고 뒹굴다 결국 다이하드 1을 구해서 봤다.. 20년전 영화치고 지금도 볼만 하더라.. 사실 위의 글을 즐겁게 읽은 사람들만 그렇지, 20년전에 다이하드를 즐겁게 보지 않았던 사람들이 지금 다이하드를 보면 주말의 명화에서 해주는 지루한 옛날 영화 정도로 치부될지도 모르지..
존 맥클레인을 데리러 공항에 마중나온 리무진에 카세트 테잎이.. 역시 오래된 영화라는.. 당시엔 CD 플레이어가 고급차에도 장착되지 못하던 시절..
우어~ 이 젊은(?) 브루스 윌리스의 모습.. 다이하드로 헐리웃 데뷔당시에도 젊은 배우는 아니었을텐데, 요즘 모습 보다 이 모습 보니 정말 새롭다..
으아~ 타이핑 할 줄 아는 배우 구하는게 그렇게 어려웠을까? 잠시 나오는 장면이지만, 그래도 극중에선 컴퓨터 전문가라 나오는데 독수리 타법은 좀.. 하긴, 소프트웨어 개발사에서도 독수리 타법의 소유자들 많기는 하다.. 암튼, 독수리타법은 정말 뽀대는 안난다..
나카토미 플라자로 나오는 건물.. 실제로는 Fox 플라자.. 원래 영화 포스터엔 브루스 윌리스의 인지도가 떨어져 이 건물만 나오려고 했는데, 초반의 박스오피스 흥행실적을 본 후에나 브루스 윌리스의 얼굴이 포스터에 들어갔다고 한다..
한스 그루버역의 알란 릭맨.. 다이하드가 실질적인 데뷔작인 영국 배우.. 이 아저씨가 해리포터에 나오는 교수님일 줄이야.. 해리포터 시리즈는 몇편 봤는데도 지금까지 모르다, 다이하드 영화 정보 찾으면서 발견.. 다이하드를 다시 보면서도 그 멋진 교수님일줄 몰랐다..
첫번째 테러리스트를 잡고 메시지를 보내는 존 멕클레인 형사.. 영화에서 테러리스트들은 독일인들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들이 사용하는 독일어가 워낙 엉터리라 독일에서 개봉할때는 문제가 많았다고 한다.. 미국 드라마나 영화들에서 한국말 순 엉터리로 하는 것 보면, 이때나 지금이나 영어 밖에 모르는 헐리웃, 모르면 제대로 아는 사람 데려다 하던지..








덧글

  • 극악 2007/08/04 14:37 # 삭제

    다이하드4.0때문에 유선에서 부쩍 다이하드 시리즈를 많이 해주던데...
    다이하드1의 악당이 해리포터의 그 교수님이었다니!!! -_-;
    더 찾아보니 러브액추얼리와 향수에도 출연하셨더군요;;
  • Mc뭉 2007/08/05 00:23 #

    며칠전에 영화채널에서 방송해주더군요...참 세월을 느끼게 해준 시간이었죠...
  • 구루마루 2007/08/06 15:23 # 삭제

    오호.. 도그마에도 출연했었군요...

    왠지 낯이 익은 배우였는데..
  • nautilus 2007/08/07 00:27 #

    1편. 최고죠. 2편도 멋지지만 역시 근성을 알게 해주는 1편이 좋습니다.
  • 진씨 2007/08/08 01:37 #

    우하하 브루스 윌리스 젊네요~ 알란 릭맨도 지금과는 비교도 안하게 젊고..-_;;
    브루스에 비해 알란은 너무 늙은듯도 합니다.;;

    브루스 윌리스 본인은 다이하드 1보다 2,3이 못하다고 생각하더라구요~
  • 미친병아리 2007/08/15 00:27 #

    극악님 : 러브액추얼리는 아직 보덜 못해서리..

    Mc뭉님 : 그러게 말입니다.. 벌써 20년전 이야기라니..

    구루마루님 : 음.. 도그마라.. 모르는 영화 많이 나오네요..

    nautilus님 : 언제나 1편이 가장 멋지다는..

    진씨님 : 1이 가장 좋죠.. 저는 해커들이 등장하는 4.0도 아주 재밌더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