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1106
703
2579553

저작권

Do no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Pain is temporary, suck is forever. Keep it small and simple.

RIA 3파전 주인공들.. by 미친병아리

RIA 3파전 주인공들..

위의 링크에 3개 기술에 관련된 읽을만한 글들을 정리 해봤다.. 앞으로 발견되는 관련 좋은 글들도 계속 링크를 추가시켜나갈 예정..

서명덕 기자님 표현대로 이제 포스트 플래쉬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웹개발 플랫폼 '新삼국지' 라고도 표현된 RIA 3파전이 본격적인 경쟁구도에 들어선 것이다.. (참고 : 포스트플래시 시대, 웹개발 플랫폼 '新삼국지')

가장 좋은 방법은 3개를 모두 배워서 필요한데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겠지만, 3개를 모두 배운다는 것은 욕심은 나지만, 솔직히 부담스럽다.. 그중에서 한가지만 고르자면, 현재로서는 Flex가 가장 좋은 대안이라 생각한다.. 가장 오랜동안 사용되어 오면서 안정적이며, 제일 중요한 것이 클라이언트 모듈을 배포하는데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거의 대부분의 사용자들 PC에 플래쉬 컨트롤은 설치가 되어 있다고 봐도 된다..

C# 개발자는 모두 실버라이트 개발자라 우기며 대대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 Microsoft의 Silverlight는 이제야 1.0 정식버젼이 출시된 신생아로 앞으로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선택받을지, 플래쉬에게 밀릴지 갈림길에 서 있다고 볼 수 있겠다.. RIA를 제대로 사용하자면 프로그래밍을 해야 하고, 플래셔들이 프로그래밍에 약한 틈을 공격하자는 취지로 모든 C# 프로그래머들이 실버라이트를 쉽게 할 수 있다는 공략을 하고 있는데 먹힐지는 두고 봐야한다.. 웹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것과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것은 분명 다른데 C#을 할 줄 안다고 해서 진입장벽이 해소될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실버라이트가 차지하는 입지는 분명 따로 있다.. 사용자가 많아야 하고, 개발자도 많아져야 하고, 그래야 클라이언트 보급율도 늘어날 것이고.. 후발주자로서 한번에 세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는 입장이 안스러워 보인다.. 과연 플래쉬 보다 얼마나 강력하며 간편할 것이냐인데.. 아직은 둘다 비슷해 보인다..

자바FX는 Microsoft와 Adobe가 뛰니 Sun도 뛰어보자는 것 이상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자바 애플릿과 뭐가 다른가? 별로 새로울 것이 없는데 이름만 거창한 것은 아닌지.. 뭐, 잘 알지도 못하면서 떠드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아무리 봐도 별로 좋아진 것은 없어 보인다..

덧글

  • 정수진 2007/09/29 18:53 # 삭제

    ㅋㅋㅋ맞습니다. JAVA FX 개뿔입니다. 전 FLEX에 올인한지 몇달 되가네요..건승하고 계신지요? 전 일본에 와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럼 총총.^^
  • mooni 2007/09/30 13:45 # 삭제

    flex는 이미 버전3이죠.
    언어의 장벽이 좀 높습니다만...
    디자인 영역을 아예 나눴다고 생각하면 그나마 쓰기가 나을 것 같더군요.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면 로직과 UI는 분리하려고 할테니 말이죠.]
  • 미친병아리 2007/10/03 17:11 #

    정수진님 : 오~ FLEX 관해서 궁금한거 많은데, 메신저로 자주 날리죠.. ㅎㅎㅎ 어느새 또 일본으로 둥지를 옮기셨구만요..

    mooni님 : FLEX가 언어의 장벽이 높다.. 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