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343
346
2209774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클릭몬 (와이드)





2007년 12월 03일.. ▣ 링크보기 ▣

쩝.. 벌써 12월이다.. 올해도 다 갔네.. 올해는 뭘 이뤄놓았니?

Mac OSX에서 개발하기
LCD 모니터 2개가 부럽군.. ㅎㅎㅎ MacOS X도 사용해보고 싶은 환경인데, 아직까진 아무래도 기회가 닿질 않네.. vi도 그렇고.. 하지만, 아직은 기회가 더 있으니 언젠가는..

네이버, 정보 유통의 숙명은 미디어?
최근의 네이버의 행동(?)을 보고 NHN이 삼성 SDS 최초의 사내벤쳐였다는 사실을 기억해내게 되는 것은 그냥 우연일까?

애플, 아이맥 24 인치 개봉 이야기
우어.. 멋지네.. 결혼선물로 받으면 정말 행복하겠구만.. 세팅하고 다시 포장이라, 가슴이 쓰리겠네.. 건 그렇고 애플 컴퓨터에 윈도우 XP를 설치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웬지 씁쓸..

HD 방송은 여자 연예인의 적?
정말 적나라 하구만.. 클로즈업 카메라에 손 올려 얼굴 가리는 연예인들이 나오지 않을까?

비관적
프로이드가 말하는 자기방어기제.. 넌 왜 그렇게 비관적이냐며 비판 혹은 비난을 가할 것이 아니라 왜 그렇게 행동하게 되었느냐를 고민해봐야 한다.. 젠장, 관리자는 알아야 하는 것도 많다.. 이제 심리학 공부도 해야한다.. 하지만, 심리학이야 말로 관리자가 알아야 하는 지식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사람은 감정의 동물이니까.. 심리학을 공부해 모든 사전조치를 하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이야기고, 그건 심리학을 악용하는 것이다.. 그 사람을 이해하고 공감하는데 사용하자는 것이지 악용하진 말자..

윈도XP, 3년만에 SP3로 마지막 대규모 업데이트
요즘 비스타로 가느냐 마느냐 고민중인데, 이것 때문에 비스타로 옮기는데 좀 더 기다리게 될 것 같구만.. 하지만, 크게 기대할만한 것도 없어 보인다..

웹이 나아가야할 길, Data + Structure (1)
공감이 가는 내용..

관점
이런 글을 보면 테스트팀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는 사람이 있는 반면, 그런가 보다 하는 사람이 있다.. 회사 사정상 이라는 이유로 후자의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조직에서는 좋은 S/W가 나올 수 없다.. 아무리 이야기를 해도 안된다면.. 슬프지..

웹디자인에 대한 과학적 접근법 : 아이트래킹(Eye-Tracking)을 통한 23가지 지침
재미난 이야기들 참 많군..

안철수. 실천가.
요약된 내용만 봐도 느낌이 온다..
1. 회사의 가치를 판단하려면 이런 질문을 해라. "이 회사가 세상에 존재하지 않으면 이 사회는 무엇을 잃을것인가?" 그의 경험과 철학에서 나온 말이어서 더 와 닿았고, 앞으로 기업 경영을 하면서 마음에 새길 말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2. 돈으로 살 수 없는 것? 신뢰자산이다. 짧게 보지 말라.
3. 이윤과 기업의 영속이 비즈니스의 목적일까? 나는 결과라고 생각한다.
4. 어려울 때 해야 할 세 가지일 - 1) 유혹에 빠지지 말라; 2) 문제점 고쳐라; 3) 미래에 대한 믿음을 갖고 서로간에 사기 진작하라.
5. 랜디포쉬처럼, 그도 역시 강조하더군요. 행운은 준비된 자에게만 온다고. 준비되지 않은 자에게 오는 행운은 불행이라고.

윈도우즈를 맥처럼 사용하자.
노트북도 교체했겠다, 마음에 드는 몇가지는 설치해 사용해봐야겠다..

블로그로 욕 처먹는 법
누가 그런 이야기를 해줬는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하루 보내는게 더 편할 수도 있어".. 물론, 당일은 편하지.. 하지만, 그 준비를 위한 숱한 나날들은.. 군인의 본연의 임무는 국토방위인데.. 훈련이고 나발이고, 한달 내내 모두 팽개치고 청소만 하고 있다는게 참 어이 없다는 것이다.. 사병들의 임무는 그냥 까라면 까기만 하면 되니, 뭘 별로 잘하고 싶어지지도 않는게 군대다..

헉! 미국 내에서 유통되는 시신의 부위별 가격표
괜히 장기 매매를 위해 사람을 죽이는게 아니군..

42개 대학 총학생회장 "이명박 지지"…논쟁 후끈
이명박 지지 대학생들, 알고보니 '이명박 장학생'?
음.. 뭐, 이런 것이었군.. 짜고 치는 고스톱..

한국블로거연합 스캔들
한국블로거연합회와 블로거들의 반응 - 한블련, 알고보니 열혈블로거!
정말 이러고 싶을까? 모르면서 아는척 하며, 자기가 대표라고 사기치고 다니고.. 대선이 뭐길래.. 정치가 뭐길래..

혼자서 모든 게임 요소를 개발할 수 있는 것일까
할 수도 있고, 아주 드믈게 최고가 나올 수도 있겠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지 않을까? 평생 게임 하나 만들고 말게 아니라면..

Rubik's Cubes? Lets upgrade to Cube21 sided solvers
이거 아주 흥미롭구만..

핑백

덧글

  • 병아리99 2007/12/16 19:36 # 답글

    한블연은 아무리 생각해도 野根 政治 集團이라고밖에 생각이 안드는군요..
    시젯말로 이건 뭐 "듣보잡"?
  • 쩌비 2007/12/18 09:03 # 답글

    XP Sp3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결국 이번 업데이트가 비스타의 교체주기가 늦어질 것이라는 생각에 더 힘을 실어줄것 같습니다. 정말로 비스타가 윈도우 ME가 되는것 아닌지 하는 생각도 들고요.
  • 미친병아리 2007/12/23 03:04 # 답글

    병아리99님 : 맞습니다.. 듣보잡~!! 이뭐병~!!

    쩌비님 : 비스타가 윈ME가 되지는 않을겁니다.. 다음 버젼이 얼마후에 나올 것이냐가 문제인데, XP 정도처럼 시간만 가지면 충분히 많이들 사용하겠지요.. 처음엔 윈2000에서 왜 XP로 가야해? 했지만, 지금 다들 XP 사용하는 것 처럼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