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628
150
2217288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클릭몬 (와이드)





2008년 01월 14일.. ▣ 링크보기 ▣

Yahoo! Shortcuts - Boost your Blog!
이여.. 정말 멋진 기능이네요.. 이글루스에도 그런 기능이 들어갔으면 좋겠다.. 이런 기능 만들어보면 정말 재미날 것 같다.. 우리 제품에서도 편집기에 이런 기능이 들어가면 멋지겠군..

240만원짜리 초저가 인도 국민차 베일 벗었다
이런 가격에 자동차가 생산될 수 있다니.. 정말 놀랍다..

알몸뉴스 한국 상륙?
세상엔 별별 뉴스들이 다 있군..

새로운 웹 표준 테스트, Acid3
지금 당장 한 순간에 바꾸지는 못하더라도, 지금의 웹개발 방식이 웹표준과 얼마나 거리가 멀며 간극을 좁히기 위해 어떤 노력을 평소에 해야하는지에 대한 관심은 지금부터 가져야 한다..

한나라당, 위키피디아 '이명박' 관련 문서 조작시도
우선 이 글의 내용이 사실인지 좀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워낙에 인터넷엔 거짓말들이 난무하여..) 만약 사실이라면 정말 한나라당 해도 너무한다.. 예전에 게시판에 글 올리는 것 알바 걸려 개망신 당하더니 (최소한 PC방 같은데 가서 해야 하는거 아닌지) 이번에도 한나라당 당사에서 조작시도를 해 흔적을 남겼다.. 이런 초난감 멍청함을 보고 있자면 정말 대단하단 생각이 든다.. 최소한 위키 내용을 수정하려면 위키가 뭔지는 좀 알아보고 덤벼야 하는건 아닌지..

아수스, 테라바이트 랩톱 출시
이여.. 500기가 하드디스크 두개가 노트북 안으로.. 2.5인치 SATA 디스크라.. 멋진데..

Inside Visual Studio 2008 - Boosting developer productivity
.NET Framework의 여러 버젼들 중에서 어떤 것을 타겟으로 할지 정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갔다는 것 말고는 다른 기능들은 별로~ 눈에 들어오는게 없는데.. 이게 나와야 실버라이트 2.0을 제대로 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되는 것 말고는 아직은 별로 기대가 되지는 않는다.. 아직도 팀원들은 다 2005 사용하는데, 2005 보다는 VC++ 6.0을 더 많이 사용하는 입장이라..

네이버가 국산 DBMS로 싹~ 물갈이 한다는데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한다.. 오라클, MS SQL 등 외국산 너무 비싸다.. 국산이 쌀거다, 싸야 한다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한동안은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 않을런지.. MS SQL이 몇년전까지만 해도 그랬듯이..

본격 보급 나선 100달러 노트북, 성공 전망은
국내에서 구매 가능하게 되면 꼭 하나 살 예정.. 리눅스 설치해서 사용해 봐야지.. 아, 원래 탑재된 OS가 리눅스던가?

탈옥수 신창원이 말했다
요즘엔 회사에서도 이런 이야기가 나온다.. 원론적으로 이야기 하자면 그런 일 없어야 하겠지만, 그럼 조금만 어려워 진다면 인생 막 살아도 된다는 이야긴가? 신창원 이야기는 아주 이기적인 핑계다.. 모든게 노무현 탓이다 라는 한나라당과 똑같다..

MFC Beta Now Available
이제 베타가 나왔는가 보다.. 음, 그럼 정식 버젼은 언제나? 그리고 서비스팩 한 2~3번쯤 나온 다음에 사용하려면 내년 하반기쯤 되지 않을까? 그전까지는 간간히 정보 수집만.. ㅋㅋㅋ

나 같아도 인수 안하겠다.....
풀기 힘든 상황이네.. 선수들이 연봉을 줄이면서 프로야구 생존에 참여를 할까? 해외로 나갈 수 있는 사람은 정해져 있고, 국내 구단들은 비슷한 상황이라 한다면 별 수 없겠지만, 그래도 쉽지는 않아 보인다.. 이제 현대팀은 어디로?

곽현화가 아닌 박미선을 주목하다
박미선, 대단한 여장부여..

덧글

  • 은혈의륜 2008/01/14 08:05 # 답글

    흥미로운 뉴스가 많군요.. 잘 보고 갑니다.
  • 쌍부라 2008/01/14 11:03 # 답글

    미병님도 잘 아시겠지만 DB쪽은 굉장히 보수적이라, 어느 제품이 낸 '실적'을 보고 시장이 움직이죠 ㅡ.ㅡ; 그래서 대형 건수 따내려고 벤더들이 다들 혈안인거고...

    SQL Server만 해도 초,중급자용 자료가 많아서 그나마 접근은 쉽지만 중급자 넘어가는 순간부터 가이드가 되어줄 수 있는 서적은 씨가 마르고, 오라클은 그나마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솔루션'같은 불후의(?) 명작이 있어서 사정이 좀 나은 것 같고.. 그런데 큐브리드는? .. 찾아볼만한 책 없죠, 써본 사람들이 적죠, 서로 도와가면서 해결책을 연구해볼 수 있는 유저 그룹도 아직 없죠 ^^;

    그나마도 nhn이 나섰다니 다행한 일입니다. nhn 입장에서는 라이센스 비용을 절감하고, 큐브리드 입장에서는 정말 필요한 기능에 대한 피드백을 얻고 채용된 사례를 얻고.. 다만 저렇게 쌓인 노하우가 nhn 밖으로도 좀 공개가 되어야 할텐데요. '사용자 그룹'이 형성되어야 '흠 나도 써볼까 'ㅅ'?' 할만한 곳이 늘어갈텐데요 ^^;
  • 병아리99 2008/01/14 11:43 # 답글

    뭐 어쨌든 한나라당 수장들이 어떻게 저들을 이끌었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아니, 수장마저도 이러면 답이 없지만요....
  • 김태형 2008/01/14 18:18 # 삭제 답글

    안 좋은 말이 댓글로 달릴까봐서.. 여기에 적어 봅니다.

    오라클 DB의 핵심 기술을 을 개발하는 개발자가 ...
    제 짐작(?)으로 수백명은 되지 않을까요?

    티맥스소프트의 티베로(DB) 개발자는 2명이였다고
    제가 영업담당하는 직원에게 들었습니다.(한 2년정도 되었네요)

    지금은 좀더 많아졌을 수도 있겠지요.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의 회사에서는 데이터를 얼마나 소중히 생각하시나요?

    전 DBA 업무를 하고 있구요.
    Oracle 을 사용하고 있지요.

    사실 아주 사소한 부분에서의 버그로 머리가 아플때가 있기도 하지만,
    대형 메이저 회사들이 가지는 DB의 안정성은 어떠한 것과도 바꿀수가 없을 것 같네요.

    그냥 주저리 주저리.. 한번 적어 봤습니다.
  • 떠돌이학사 2008/01/14 23:21 # 답글

    DB는 안정성이 중심이 되어야 할텐데...

    그나저나 한나라당 알바들은 혹시 지능 안티가 아닐까요?
  • erehwon 2008/01/14 23:25 # 답글

    미친병아리님 블로그에 링크 하나 걸린 덕에 오늘 방문자수가 장난이 아니네요.
    잘 지내시죠? 가끔 들르긴 했는데, 인사도 못드려 죄송합니다. 이런 기회로 인사드려요~
  • 오스카 2008/01/14 23:39 # 답글

    뭐, 그쪽 관련 업무 담당자 이야기로는 큐브리드는 MySql 대체용이라고 하더군요. 오라클을 쓰고 있는 업무에는 교체 계획이 없다고 하더라는... ;;;
  • 구루마루 2008/01/15 13:57 # 삭제 답글

    미병님 포스트에는 제가 아직 못 읽어 본 글이 많아 (링크되어) 좋습니다 ^^

    저러니 딴나라당이란 소릴 듣는 거 겠죠?
  • 미친병아리 2008/01/19 22:44 # 답글

    은혈의륜님 : 반갑습니다.. 고맙습니다..

    쌍부라님 :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지만,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랍니다..

    병아리99님 : 한나라당, 참 답답하지요.. ㅎㅎㅎ

    김태형님 : 맞습니다.. 함부로 시험개발된 DB를 사용할 수는 없겠지요.. 아마 대부분의 경우는 검증된 상용 DB를 사용해야 할 겁니다.. 그만큼 새로 개발된 DB의 경우 레퍼런스를 쌓기가 힘들어지겠지요..

    떠돌이학사님 : 허허허.. 지능 안티..

    erehwon님 : 하하하.. 별 말씀을요.. 고맙습니다..

    오스카님 : MySql을 사용하던 부분부터 대체를 하는군요.. 하긴, 이런식으로 단계적 검증을 받아야 하겠지요..

    구루마루님 :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