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541147
11243
2561413

저작권

Do no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Pain is temporary, suck is forever. Keep it small and simple.

2008년 01월 21일.. by 미친병아리

Sun이 MySQL을 1조원에 인수 했다는 소식이 화두인데...
일단, 정말 엄청난 금액에 인수를 했다.. 놀랍다.. 한 10년동안 뭔가 열심히 잘 만들어 놓으면 이정도에 팔 수 있는걸까? 더 놀라운건, SUN이 있는돈 없는돈 줴다 간당간당 하도록 모아서 샀다는데.. 정말 그럴까? 왜 그랬을까? 이게 제일 궁금하다..

책상이 필요없다. 몸에 다는 책상 힙 오피스
우와~ 이거 쥑인다.. 국내에 수입되어 판매되면 바로 구입이닷~

디자이너 3명이서 만든 블록버스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람들의 성공이야기를 들다보면 웬지 나랑은 거리가 먼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때가 있다.. 난 평범한데, 저 사람은 그렇지 않아.. 이 영상을 보면서 평범한 사람들이 그냥 재미로, 혹은 열정으로, 아니면 호기심에 4일간의 휴가(?)를 이렇게 썼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더라.. 만약 그렇다면, 이 사람들은 나중에 흔히 말하는 어느날 일어나보니 유명해졌더라는 이야기의 주인공이 될지도.. 물론, 3명은 이미 업계에 전문가들이며, 그들이 일하는 내용을 재미로 남겼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웬지 전자일 것 같다는 생각이..

마소 창간호에 실린 광고로 살펴본 25년 전 한국 IT
83년 11월호부터라면 84년부터라고 보고, 90년도부터 내가 PC라는 것을 처음 만져봤으니 대략 2~3세대 정도 되지 않았을까 싶다.. 한때는 정기구독하며 열심히 본 잡지인데, 요즘엔 보지 못하고 산다.. 안타까운 일이지..

헌혈 비상. 우리모두 헌혈합시다!!!
우리나라의 혈기왕성한 국군장병들이 헌혈을 도와주지 않으면 이런 상황이 된다.. 나도 보일때 마다 도와줘야 겠다.. 그런데, 수술비용이 올라가더라도, 이젠 피도 돈 받고 사야하는 세상이 되어가고 있는 것은 아닐지..

'사원판매 강요'의 힘…엑스피드 성장 노하우!
나도 사촌형 덕분에 파워콤으로 바꿨는데, 나름 성공한 케이스다.. 동네가 초고속 인터넷이 안 들어오는 곳 이었는데, 사촌형이 팔아야 하니 계속 파워콤 부서에 항의를 해서 결국 파워콤이 들어오게 된 것.. 속도 안 나온다고 2달 정도는 공짜로 썼으니 이것도 이득.. 하지만, 사촌형은 죽을 맛.. LG에 파워콤 팔러 들어갔냐고요.. 같은 계열사 도와주는거 좋다지만, 이것 때문에 원래 할 일이 영향을 받아서야.. 결국 벌금 문다지만, 그래도 계속할거다.. 벌금보다 벌어들이는 돈이 훨씬 근데..

터미네이터2, 합성이 아니거든?
터미네이터2는 TV를 포함해 정말 여러번 봤는데, 지금까지도 이 장면들은 훌륭한 CG의 승리라고 생각했었는데.. ㅎㅎㅎ

타입별 직장상사 공략법.
난 이런 이야기가 아주 비효율적인 구시대 이야기로 생각을 했다.. 하지만, 어느 시대이건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는 크게 변하지 않는다는 가정을 해보면 이는 만고진리가 된다.. 고로 명칭만, 바라보는 시각만 바뀌었을 뿐 인간관계의 요령이며 기술이다..

Visual C++ 2008 Feature Pack 베타
슬슬 관심을 가져볼 때가 된 것인가? MFC 보다는 TR1에 식욕을 당기는 것들이 보인다..

돈은 빼앗길 수 있어도 지식은 빼앗기지 않는다
언제 어디서건 무슨 일이건 열심히 할 수 있게 해주는 동기.. 물론 사람마다 다르고, 보다 효율을 중요시 한다면 노력은 적게 들이며 no pain, all gain을 추구할 수도 있겠다.. 누가 맞는지는 길게봐야하지 않을까? 중요한 것은 지속성은 짧은 순간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개미가 주식 투자의 임하는 자세...
푸하하하하.. 이거 너무 너무 재밌구만..

웹 개발자의 새로운 기회, VS2008의 새롭고 편리한 웹 개발 관련 기능 소개

네이버도 언론이다. 법원판결
무슨 사업이나 서비스에서도 앞으로는 난 단지 유통만 시킬 뿐이라는 변명은 통하지 않게되는 판례가 되겠군..

내가 하면 Love요, 남이 하면 불륜이라...
네이버 뿐만 아니라 여러곳에서 이런 서비스를 하는 것이 대세라 바로 판단한 안철수연구소, 마침 가장 파괴력이 있을 네이버가 가장 먼저 한다고 하니 이때다, 기회다 판단하고 된통 땡깡 함 부려 결국엔 네이버와 같이 한다.. 놀라운 전략전술이다.. 무한경쟁 시대에 살아 남으려면 기술도 기술이지만, 이런 마케팅 전략을 배워야 한다..

[매시업 캠프] 야후! 코리아 데모와 샘플 코드
심심할때 함 보자..

2008 애플 키노트 정리
점심시간에 팀원들과 화제가 되었던 바로 그 애플키노트.. 단연 맥북 에어가 눈길을 끌지만, 가격은 200만원.. 음, 그 사양에 단지 최고 얇은 노트북이라는 뽀대를 위해 그 돈을 지불해야 하는가 하는 생각을 해보면, 아직은 난 간지를 위해 그럴만한 경제력이 안되는 것 같다.. 왜냐하면, 돈 아까운 생각이 들거덩..

클로즈업, 내가 만드는 3D 무비
이여.. 이거 진짜 신기하다.. 웹사이트 가봐야겠다..

게임기반 온라인 토론 서비스의 티워
토론을 전쟁에 비유하여 게임처럼 진행한다.. 재미난 아이디어군..

외화 세배돈 세트, 애들이 좋아할까?
은행가서 환전을 해야 할텐데 귀찮기도 하겠지만, 재밌게 활용할 수도 있겠다..

집에서 쉽게 만드는 미니스튜디오
브라이언 피터슨이 전하는 도심야경 잘찍는 방법
오호~ 나도 따라해봐야겠다..

Contact
쿠허허허허.. 이런 전화기 나오면 정말 대박이다..

감동의 Planet Earth
꼭 구해서 봐야겠다..

덧글

  • 티에프 2008/01/21 02:47 # 삭제

    경기도 지역이 말라리아 위험 지역이래니. 정말 이게 왠일이래요...
  • 병아리99 2008/01/21 09:01 #

    네이버도 언론이다하는 이야기에서 마샬 맥루한 씨가 이야기한게 생각나는군요...
  • 구루마루 2008/01/21 11:29 # 삭제

    LG 계열사 밀어주기야 하루 이틀 해온게 아니라서 벌금가지고 중단할 리가 없죠...


    저도 한달 월급 깨졌었답니다 ㅡㅡ;; LGT 때문에...
  • 쩌비 2008/01/21 13:07 #

    Planet Earth같은 다큐를 보다보면 도대체 어떻게 찍었는지에 대한 감탄도 함께,. 그리고, 저도 토랜토를 이용합니다. ^^
  • 미친병아리 2008/01/21 23:46 #

    티에프님 : 그러게 말입니다.. 열대 우림이 되가는건지.. 헐헐..

    병아리99님 : 마샬 맥루한.. 누군가 해서 찾아봤는데, 여전히 누군지 모르겠네요..

    구루마루님 : 헉~ LG 계열사 다니시나 봅니다..

    쩌비님 : 정말 놀랍죠.. 그 영상을 찍기 위해 얼마나 기다렸는지 상상이 안갑니다..
  • 병아리99 2008/01/22 09:44 #

    미친병아리 // 누군지는 알고 있지만, 좀더 정확하게 말씀드리려고 약간 책을 뒤졌습니다.
    마샬 맥루한 (Mashal McLuhan ; 1911~1980)은 미디어 이론에 관한 한 20세기 최고의 이론가라고 평가 받는 사람입니다. 그 분의 말 중에는 "미디어는 인간의 감각기관의 확장"이라고 말한 것도 있다는군요.
  • 김상형 2008/01/22 15:18 # 삭제

    플래닛 어스 초강추
    세계의 거의 모든 다큐를 다 봤는데 그 중 최고
  • 떠돌이학사 2008/01/22 18:49 #

    피는 지금도 돈 주고 사야하죠. 헌혈증 뒤에있는 "이걸 제시하시면 그만큼 헌혈비용을 공제해준다"는 문구만 봐도...
  • 눈love 2008/01/23 13:11 #

    Planet Earth 구해 보았습니다.

    웅장함에 입이 다물어 지지 않더군요..
    건물 30층 높이 나무를 올라가는 모습도.......-0-

    5살배기 조카녀석과 함께 봤는데 동물이 나오는 장면들에 큰 흥미를 갖더군요 ^^
    육식동물 사냥 장면은 무서워 하고 ㅋㅋ

    추천합니다.
  • 미친병아리 2008/01/27 05:12 #

    병아리99님 : 감사합니다~

    김상형님 : 오호라.. 꼭 빌려봐야겠습니다..

    떠돌이학사님 : 음.. 그럼, 병원에서 수술할때마다 혈액은 모두 구입하나 보네요..

    눈love님 : 많은 분들이 다 추천을 하시네요.. 얼른 빌려봐야겠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