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41439
3225
2303395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Combat Arms.. by 미친병아리

얼마전에 알게된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때문에 덩달아 같이 알게된 게임.. 넥슨이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서비스를 한다길래 넥슨은 요즘 유행인 FPS 게임을 가지고 있는게 없나 하는 의문이 먼저 들어 홈페이지에 가봤는데 다른게 더 있더라는거지..
생각해보니 워록 이라는 관록을 자랑하는 FPS 게임 서비스도 있더군.. 워록은 친구녀석이 즐겨하는 게임이라 몇번 해본적이 있었다.. 이제야 기억나네.. 결론적으로 넥슨은 FPS만 3개를 서비스를 하고 있다.. 더구나 Combat Arms는 이제 오픈베타인 상태로 오픈한지 얼마 안된 것 같은데 서둘러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을 추가한 이유가 뭘까 궁금해진다..
기왕 접속해본 김에 어떤 게임인지 좀 살펴봤다.. 요즘에 나온 게임 답게 그래픽도 떨어지지 않고, 다른 FPS에 비해 떨어지지 않은 품질을 자랑하는 멋진 게임이었다.. 다만, 서비스가 시작되지 얼마 되지 않아 알려지지 않은 탓인지 사람들이 별로 없다는 것이 큰 단점.. FPS 게임은 사람이 좀 바글바글 해야 여러 맵을 골라가며 즐길 수 있고, 방을 만들어도 사람들이 많이들 들어와야 게임의 재미가 더해지는 법이니 현재로서는 큰 단점이다.. 몇게임 하지 않았는데 31만등이니 이게 가입자의 전부가 아닐런지.. 다른 게임과 비교를 해보면 상병 계급에 37만등인 A.V.A와 비교를 해보면 사실 그렇게 적은 사용자는 아닐지도 모른다..
A.V.A와 유사하게 무기를 개조하는 기능이 제공되어 눈길을 끈다.. 개조를 하지 않았을때와 개조했을 때의 성능차이를 느끼지는 못하겠지만 민감한 사용자들은 아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정말 성능 차이가 있다면 모두다 개조를 할 것이므로 무슨 차이가 있을까 싶다.. 하지만, 개인 취향에 따라 성능 개선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무기를 고를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시도라 생각된다..

요즘 온라인 게임들을 보면 다양한 게임들이 많아 선택의 폭이 넓어진 느낌이다.. 특히, FPS 게임은 전성시대라 할 만큼 여러 게임들이 나와 있으며 (내 노트북에 설치된 온라인 FPS만 해도 5개다..) 인터넷만 되면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FPS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행복한 세상이다.. 이제 국내에서는 패키지 게임시장은 사라질 것 같다.. 예전 같으면 구매해서 즐겼어야 할 게임들이 이렇게 온라인에서 무료로 즐길 수가 있으니..

2008.04.06
오늘부로 언인스톨.. 앞으로는 A.V.A만 하기로 했다..

덧글

  • 불신론자 2008/02/13 15:36 #

    AA만 했더니 다른 게임들은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겠군요(...)카스랑 A.V.A랑 이거나 한번 해 봐야겠습니다.(아마 다시 AA로 돌아가겠지만;)
  • 윈스 2008/02/13 17:23 # 삭제

    제 기억과 생각으론...
    넥슨은 현재 언급하신 두개의 FPS 이전에 이미 스팀 온라인을 서비스 하고 있었
    다가 (대략 4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군요) 스팀 온라인 계약이 밸브와 맺어지
    지 않고 흐지부지 되었었죠.
    국내 PC방 카스 시장이 이로 인해 밸브의 우격다짐(?)등 많은 사건이 있었고
    (페키지 비용 외에 PC방에서는 유료로 돈을 내야 한다는 등등)
    말씀하신 국산 FPS 는 카스에 비하면 20% 정도 수준의 타격감이다 보니
    넥슨으로선 킬링 게임이 필요했던 겁니다.
    언제 저희팀과 매치한번 뛰시죠.
  • 은혈의륜 2008/02/14 10:54 #

    저같은 녀석에게는 FPS는 쥐약입니다...저는 RPG빠라서, FPS는 연습을 해도해도 못해먹어서 때려치우고 안잡습니다...
  • sayhappy 2008/02/14 15:20 # 삭제

    전 아바를 접한 뒤로 다른 온라인 FPS는 해볼 맛이 안납니다;;
  • 미친병아리 2008/02/16 22:28 #

    불신론자님 : 카스와 AVA, 추천할만 합니다.. 저도 AA를 함 해봐야겠습니다..

    윈스님 : 캬~ 저는 소속팀은 없구요.. FPS를 좋아하는 초보니, 한수 알려주세요..

    은혈의륜님 : 천성적으로 FPS가 안 맞는 분들 계시죠.. ㅎㅎㅎ

    sayhappy님 : 그럴만도 합니다.. 국내 최고 FPS임은 틀림 없습니다.. 하지만, 전 그래도 카스가 더 재밌더군요.. 최고가 항상 재밌지는 않나 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