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17515
3442
2285868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미코노미, 새 시대의 새로운 경제학.. by 미친병아리

미코노미 - 10점
김태우 지음/한빛미디어

태우님의 글이 책으로 나온다는 이야기는 즐겨 구독중인 태우님 블로그 (새 블로그 주소는 http://twlog.net/ne)를 통해 익히 알고 있었다.. 읽어보고 싶었던 책인데, 요즘 미국 드라마에 빠져 책 읽기를 게을리 하고 있던 터라 구매예정 찜 리스트에만 넣어두고 결재를 안하고 있던 상황이었다.. 그러던 중 좋은 기회 발견.. (예전 같으면 눈길을 끄는 책이 있으면 바로 구매를 하곤 했었는데.. 요즘엔 영 책과 거리가 멀다..)

이글루스의 렛츠리뷰는 눈길을 끄는 것들을 많이 선정한다.. 미코노미가 리뷰예정 상품으로 있더라고.. 뭐,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이므로 바로 신청했고 운 좋게도 당첨이 되었다..

오랜만에 출퇴근 시간에 책을 읽게 되었는데, 책이 재미난 덕에 안 하던 짓을 오랜만에 하려는데도 큰 어려움이 없었다.. 작년엔 출퇴근 시간을 미국드라마를 보는데 모두 투자했었다..

내가 중심에 서는 새로운 경제학 이야기 라는 부제를 가진 이 책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개인이 관심의 집중을 이끌어내고, 이를 경제활동으로 연결시킬 수 있게된 사회, 환경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 물론, 아직 그런 시대가 완벽하게 도래한 것은 아니지만, 저자는 그럴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해진 시대에 살고 있다는 점을 역설하고 있다..

인터넷과 웹 덕분에 과거에는 기업이나 전문기관, 소수의 엘리트 집단이 독점하던 경제활동 영역에 아마추어인 개인과 소규모 기업들이 존재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채널들이 생겨나게 된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는 이 채널들이 이런 형태로 활용되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단순히 재미로 들러보던 웹사이트에 "이거 정말 대단한데" 라는 감동을 주는 UCC들이 나타나면서 새로운 놀이의 공간은 가치창조가 가능한 경제활동의 공간으로 순간 변신이 가능하다는 가능성을 알게된 것이다.. 까페의 글, 내가 찍은 사진, 동영상 등이 재미 혹은 독특한 가치를 제공하는 수준 높은 콘텐츠들이 되어가는 현상이 보인 것이다.. 그간 아마추어 혹은 취미생활 이라는 이름아래 숨어있던 놀라운 개성 및 실력이 빛을 발하게 된다.. 예전같으면 주위에 방송국에 종사하는 사람이 있지 않고서야 이런 사람들이 주 미디어에 노출될 확율은 없었다.. 하지만, 요즘엔 역전현상이 일어나 많은 시간소비를 웹에서 하고 있으며, 공중파 및 주류 언론에서도 웹을 주시하고 있을 정도다..

이런 시대의 변화에 따른 여러가지 생각, 실제상황, 전문가들의 이야기 들을 잘 엮어 그간 어떤 일들이 일어나며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 그래서 지금은 어떤 모습인지를 재미나고 쉽게 풀어 설명해주고 있다.. 그래서 아주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좋은 책이다.. (난 재미나고 쉬운 책을 무지 좋아한다.. ^^) 즐겁게 이 책을 읽어내려가며 세상의 변화 속도에 놀라게 되고, 그러한 변화들이 어떤 의미로 내게 다가올 것인지를 쉽게 이야기 해주는 저자의 능력에 놀라게 된다.. 미묘하지만 확실하게, 조용하지만 거침없이, 느린듯 하지만 가속도가 느껴지는 변화를 잘 느끼게 해주는 이 책은, 여러 사람들에게 읽어볼만한 교양서로 추천할만 하다..

이러한 세상의 변화는 비단 IT 업계의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가 아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이 읽어볼만한 교양도서인 것이다..

렛츠리뷰

덧글

  • 스팟 2008/03/23 01:06 #

    다음달에 봐야겠습니다.
  • 미친병아리 2008/03/23 03:29 #

    스팟님 : 읽어보세요.. 재밌습니다.. ^^
  • opnc 2008/03/24 00:59 # 삭제

    이론 말고 와닿는 경제 이야기에 관심이 있는데, 한번 읽어 봐야 겠네요.
  • 미친병아리 2008/03/30 21:57 #

    opnc님 : 심심풀이 읽을거리로 아주 좋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