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43578
3442
2285379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Quake 3 in .Net.. by 미친병아리

퀘이크는 .NET 포팅에 관한 인기 좋은 샘플인가 보다.. VS.NET 2003이 출시될 무렵 Quake2 소스를 사용해 .NET으로 포팅한 샘플이 인기가 좋아 MSDN에도 올라가더니 이번엔 Quake3 소스가 VS 2008 출시를 기념(?)하여 .NET으로 포팅된 내용이 눈길을 끈다.. Quake 3 in .Net, it was only a manage of time., coding4fun 이라는 MSDN 블로그에 소개된 내용이다..

원문은 Update: Quake 3 Arena .NET Port is Done! 여기서 확인 가능하다.. 소스를 받아서 빌드를 해보려고 했는데, VS 2008이 있어야만 빌드가 가능해서 해보지는 못했다.. (혹시나 VS 2005에서 되지 않을까 해서 열어봤는데, 역시나 안되더군.. 새 버젼에서 만들어진 파일이므로 열 수 없다는 에러메시지가 나오며 열리지 조차 않더군..)

퀘이크2에서도 그랬지만, 왜 기존 소스도 공개되어 있고 빌드하면 잘 돌아가는 프로그램을 굳이 .NET으로 포팅하려고 이렇게 노력하는 것일까? ㅎㅎㅎ

그리고 Microsoft의 MSDN 페이지에 소개된 Quake 2 소스를 .NET으로 포팅한 내용에 대한 설명에 이 소스가 C++ 코드를 성공적으로 .NET으로 포팅한 좋은 예라는 설명이 있는데 사실 Quake 소스는 C++ 소스코드라고 말할 수는 없다.. C 코드라고 해야 한다.. 사실 C 코드이기 때문에 이렇게 쉽게 포팅이 가능한 것이지, C++ 코드는 포팅하기 쉽지 않다.. 차라리 네이티브 코드로 재활용하는게 훨씬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