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44439
3225
2303398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우주인 발사.. 국회의원 선거.. by 미친병아리

제18대 총선 하루 전날 발사된 한국 최초의 우주인 이야기는 유리 가가린과 이소연, 47년만의 '접속'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음에도 방송국 혼자만 소식 알리기에 급급한 딴나라 이야기가 되어 버려 아쉽기도 하다.. (우주인 띄우기 SBS 혼자 고군분투) 국민들이 한국 최초 우주인탄생에 무관심한 이유에 조차 관심이 없는 나 자신을 보면서 다른 사람도 그런가 보다 하는 생각만 가질 뿐.. 아직까지도 이런 (대한민국 최초의 우주인은?) 글들이 올라오는 것 보면 별 소득없는 뻘짓이라는 의심도 많은가 보다.. 하지만, 그간의 경과를 보면 단순 우주관람여행 수준의 훈련을 받은 것 같지는 않은데 이렇게 평가절하 되는 것은 그만큼 국민들에게 잘 알리지 못한 때문이 아닐까.. 오히려 그래서 그런지, 잘 알리지 못하는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심도 있는게 당연하다는 생각도 든다.. 이번 우주인 발사에 대해서는 좀 더 알리고, 의미를 부여했으면 한다.. 나름 역사적인 사건인데 말이다.. 너무 관심 밖으로 몰린듯..

드뎌, 제18대 총선이 끝났다.. 이제 발표만 남았다.. 휴일을 맞아 장보러 갔다가 사무실 나오는 길에 들러 투표를 했는데, 한산 하더군.. 날씨 때문에 투표율이 낮아 질 것이라는 우려대로 역대 최저의 투표율을 기록할 것 같다.. 내가 사는 지역에서는 통합민주당, 한나라당, 민주노동당, 평화통일가정당, 친박연대의 5명 후보만 최종 투표용지에 실렸다.. 나머지 4명의 후보는 중간에 포기를 한 모양이다.. 선관위에서 받은 자료엔 9명이나 되었는데 말이지..

통합민주당 후보에 한표, 비례대표에는 진보신당에 한표를 던졌는데 속속 올라오고 있는 속보상으로는 진보신당이 민주노동당 보다 의석수가 적을 것 같다.. 안타까운 일이지만, 앞으로의 행보가 더 중요하지 않을까.. 예상대로(?) 한나라당이 과반수 이상을 확보할 것으로 보여지는 내용은 거의 확실한 것 같고, 다른 정당들의 의석수는 결과가 거의 확실해지는 저녁 10시쯤 뉴스보며 확인해봐야겠다..

웹검색을 좀 해봤는데, 내가 사는 지역에서도 한나라당 후보가 당선이 확실시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