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010
70
2606886

저작권

Do no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Pain is temporary, suck is forever. Keep it small and simple.

.NET 프로그래밍 정복 : C#, 윈폼, ADO.. by 미친병아리

.NET 프로그래밍 정복 : C#, 윈폼, ADO

아마 국내 프로그래밍 서적으로는 드물게 대박난(?) Windows API 정복의 저자인 김상형님이 .NET 버젼으로 새로 낸 정복 시리즈.. 정복 시리즈는 예전 유명했던 가남사라는 출판사의 시리즈 이름이다.. (이 책 말고도 이 책 못지않게 대박난 책이 터보C 정복이다.. 나도 이 책으로 C 공부를 시작했고, 주변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랬다..)

최근에 나온 책인만큼 내용은 .NET Framework 3.5 기반, VS 2008을 사용하여 .NET 윈도우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하는데 알아야할 내용들을 담고 있다.. VS 2008은 상당히 광범위한 개발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개발툴이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 VS 2008을 익히는 것은 적당치 않으며, 많은 부분 중 C#을 이용한 윈도 어플리케이션 개발만 다루고 있는 것이다.. 서버 콤포넌트라던지, 웹개발, 임베디드 시스템 등 다른 분야에 대한 내용은 일체 다루고 있지 않으니 제목에 혹하지 말고 구입전에 반드시 목차를 확인해보고 서점에서 한번 미리 읽어보는 것도 좋겠다.. 제목 부제가 C#, 윈폼, ADO라 붙어 있으니 꼭 참고해야 한다.. 딱, 이것만 다룬다..

전반적인 내용이나 설명은 기대해도 좋다.. 예전 베스트셀러 작가답게 간결하면서도 편하게 내용 설명을 잘 이끌고 있다.. 다만, 저자가 서두에서도 밝혔지만 C/C++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라는 가정하에 책을 저술한 관계로 이 부분이 조금 아쉬울 따름이다.. 왜냐하면 C/C++ 개발자가 .NET C#으로 넘어가는 비율이 많기는 하겠지만 처음부터 .NET C#을 배우려는 사람이 더 많지 않을까? 최근에 대학에서도 프로그래밍을 배우려는 사람들이 적다는 우울한 현실을 반영한 기획의도라면 할말 없지만 출판사에서도 시장상황을 이렇게 파악하고 결정된 기획의도라면 현실이 안타까울 뿐이다.. 하지만, 그래도 희망을 가져본다.. 예전보다 줄었다는 것이지 정말로 프로그래밍 기피현상이 전반적인 분위기는 아니라 생각하며..

사실, 이 책도 이미 1,000 페이지를 넘어가는 방대한 분량이기 때문에 .NET 프로그래밍 입문과 응용을 한 책으로 엮는데는 상당한 부담이 있어 기획의도를 그렇게 잡았을 가능성이 더 높긴하다.. 참, 프로그래밍이란 알 것도 많고 배우기도 힘든 업무인 것 같다..

혹시나 WPF, WCF 등의 기술에 대한 내용도 담고 있지 않으려나 기대를 하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이런 내용도 없다.. 사실 그런 내용은 별도의 책으로 이 책 만큼의 분량이 나올법한 주제이므로 여기서 담아봐야 맛보기도 안된다.. 물론, 실버라이트도 없다..

이 책과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으로는 펫졸드 아저씨의 Programming Microsoft Windows Forms 라는 책이 있으며 (이 책은 지금은 절판된 PROGRAMMING MICROSOFT WINDOWS WITH C# 라는 책의 개정판이다.. 두 책 모두 국내 번역서로 나와있다..) 온라인 서점에서 검색해보니 유사한 내용을 담은 책들이 몇권 더 있는 것 같다..

이 책 때문에 VS 2008을 설치까지 하고 (이 책만 아니었으면 서비스팩 1 정도가 나온 후에야 설치를 했을 것이다..) 열심히 읽는 중이지만, 바쁜 업무로 영 진도는 안 나간다.. 책이 두꺼워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읽을 수도 없다.. 들고다니다 팔에 알 배기고 싶으면 상관 없다..

예의상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려 했으나 업무 때문에 바쁜 일상, 서점에 깔리기도 전에 출판사에서 나오자 마자 따끈따끈하게 받아봤음에도 불구하도 아직까지도 몇장 읽지도 못했다.. 차라리 궁금한 내용만 먼저 읽어보고 필요할때 다시 꺼내봐야겠다.. 관심의 대상은 C#의 새로운 문법에 관한 내용과 겉 보기엔 요상한 모습의 데이터 베이스 접근법인 LINQ..

적절한 목차 선정과 내용 배분, 윈폼 .NET 프로그래밍을 배우려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좋은 입문서가 될 것이다.. .NET 윈폼 개발에 국내에서 얼마나 관심들이 많은지는 좀 의심스러워 이 책이 Windows API 정복 만큼 대박이 날까는 좀 의심스럽지만, 내용상으로는 그에 못지 않는 수작이다.. 아직까지는 .NET WinForm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이 많지는 않지만 앞으로는 많아 질 것으로 기대되는데 그 시류에 이 책도 한 몫 하리라 본다..

덧글

  • 쌍부라 2008/04/29 02:43 #

    페쫄드 아저씨 책의 개정판은 아마도 안나오겠지만 (늦었죠 뭐 이미 WPF책도 나오고) 그분이 쓰신 책 한권은 나와있더군용. 그건 완전히 1판 산 사람들에 대한 supplement 같아서 좀 깨던데 ^^;
  • 구루마루 2008/04/29 13:35 # 삭제

    저도 Turbo C 정복을 보고 C를 배우고 Windows API 정복을 보며 코딩 중입니다 ^^;
    아직은 C#은 사용할 기회가 그다지 많지 않아 C# 책들은 봉인 중이랍니다 ㅠ.ㅠ 저희가 하는 부분이 속도가 큰 문제다 보니 C# 쪽으로는 앞으로도 손을 못 댈 거 같다는 불길한 예감이 드는 요즘입니다.
  • 미친병아리 2008/05/01 18:50 #

    쌍부라님 : WPF 책이나 함 구해서 읽어봐야겠습니다..

    구루마루님 : 임인건님의 그 책은 정말 대단한 책이었습니다.. ㅎㅎㅎ
  • GT 2009/04/03 02:40 # 삭제

    음 전 조금 실망했어요
    Index 부분이 너무 부실하네요... WIN API 정복 이랑 너무 비교되네요 끙...
  • 미친병아리 2011/08/26 12:53 #

    ㅎㅎㅎ 저자에게 피드백 전달해 드릴께요~~
  • ㅁㅁ 2010/03/11 21:52 # 삭제

    김상형씨가 MS진영이라는게 아쉬울 뿐..
  • 미친병아리 2011/08/26 12:53 #

    이 아저씨가 직장생활을 불규칙하게 하고, 집필이 주된 활동이라.. 아무래도 더 많이 팔리는 쪽을 해야겠지요.. 처음 프로그래밍 시작을 윈도우로 한 것도 있고요..
  • 나그네 2011/08/26 09:55 # 삭제

    안드로이드 책도 대박났어요 ^^;
  • 미친병아리 2011/08/26 12:54 #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ㅎㅎㅎ
    윈도우 API 정복에 필적할 정도로 많이 팔렸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