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39439
3225
2303393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Falcon 4.0 Allied Force.. by 미친병아리

98년도에 발매된 팰콘 4.0의 업그레이드판.. 그래픽과 성능이 어느 정도 개선된 버젼이고, 게임의 내용은 팰콘 4.0과 동일하다.. 팰콘 4.0은 F-16 전투기를 조종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출시 당시 그 디테일과 현실성으로 주목을 받았던 게임이다.. 특히 엄청난 분량의 메뉴얼 (실제 F-16 파일럿이 작성했다고 해서 더 유명해지기도 했다..)로 그 소장가치가 있는 게임이다.. 운 좋게 미국에서 발매된 버젼을 구해서 소장중이다..

이 게임은 게임의 배경이 우리나라, 한반도로 소련 전투기와 전투를 벌이거나 북한 기지를 공격하는 미션들이 많다.. 적나라하게 소련과 북한을 주적으로 명시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러다 보니 우리나라의 공군기지들이 모두 등장하는데 이것 때문에 국내 정식 수입이 금지 되기도 했다.. 참, 어처구니가 없다.. 외국애들은 다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만 수입 불가라니.. 애초에 이런 게임을 못 만들게 막던지.. 다행히 몇년 뒤에 풀렸다..

가격은 35,000원 정도.. 인터파크에서 구매했는데.. 이 오락은 메뉴얼 때문에 가격이 안 내려간다.. 다른 게임들은 오래되면 싸게 파는데 이건 저렴하게 구매하려면 중고를 구매하는 수 밖에 없다.. 국내 정품 발매된 것을 구매했으며 메뉴얼은 한글로 번역되어 있다..

Falcon 4.0: Allied Force 제작사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면 Lead Pursuit 라는 약간 생소한 업체가 개발을 했다.. 원래는 MicroProse 라는 회사에서 개발을 했었는데, 다른 회사와 합쳐지면서 개발을 그만 뒀는가 보다..
요즘에는 락온 이라는 게임이 더 인기를 끌고 있는가 보던데, 오래된 게임이고 그래픽 적으로 많이 나아지지 않고는 있지만 처음 감동이 지금까지 이어지는지 아직도 팰콘에 더 애정이 간다.. 다른 오락은 시간 내서 배워보고 싶지가 않다..

집 PC에서는 팰콘 4.0은 잘 돌아갔는데 Falcon 4.0: Allied Force는 버벅 거리며 잘 돌아가질 않는다.. 그만큼 그래픽은 좀 더 나아진 것 같은데.. 사실은 큰 차이는 못 느끼겠다.. 워낙에 팰콘 4.0 오리지널이 그래픽은 그런대로 괜찮았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비록 영문 홈페이지라 읽기에 좀 귀찮기는 하지만 Falcon 4.0: Allied Force Review에 아주 잘 나와있다..

게임 구입하고 몇년만에 쳐박아둔 Microsoft Sidewinder 조이스틱을 꺼내봤더니 인식이 되덜 않는다.. 젠장.. 다시 구매해야하나.. 조이스틱을 구매하려고 보니 국내에서 마땅히 고를만한 곳도 없다.. 이젠 조이스틱 구매자들이 거의 없는가보다..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전문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좀 고급제품들로 가격이 비싼 것들만 있고.. 쩝.. 살까 말까 망설이는 와중에 몇일이 흘렀고, 혹시나 싶어 다시 연결을 시켜보니 오잉~ 이젠 잘 인식이 되네.. 신기하여라.. 이럴 수도 있나.. 노트북, 집 데스크탑 모두 인식이 안되어 고장났다 생각했던 조이스틱이 좀 지나니 노트북, 집 데스크탑 모두에서 잘 인식된다.. 헐헐헐..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우스 잘 만드는 기세를 몰아 조이스틱 시장에도 진입을 했었는데, 이젠 접었나보다.. 사이드와인더 프리시젼 제품들.. 저렴하고 품질 좋은 조이스틱이었는데, 정말 아쉽다.. 내가 가지고 있는 조이스틱과 자동자 운전용 휠은 지게 고장나면 A/S를 받지도 못한다.. 흑흑.. 마우스 만큼 잘 만들었었는데, 왜 접었을까? 사는 사람이 적어져서 그렇겠지? 아마 XBox 용으로라도 만들어야 할테니 다시 만들기 시작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오랜만에 다시 한번 열심히 날아 보자공.. 혼자 연습 좀 한 후에 네이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클럽에도 자주 놀러가봐야겠다.. 사람들 모여 온라인으로 같이 비행할 수 있을 것 같다..

핑백

  • 미친병아리가 삐약삐약 : 가상공군비행학교.. 2008-06-29 22:14:01 #

    ... 얼마전에 구입한 Falcon 4.0 Allied Force의 메뉴얼 번역을 담당한 분들이 활동하는 온라인 모임이 가상공군비행학교라고 하여 함 방문해봤다.. 온라인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사람들이 만나 비행을 같이 ... more

  • 미친병아리가 삐약삐약 : 공군참모총장배 비행시뮬레이션대회.. 2011-12-18 16:55:12 #

    ... 유롭다고 해도, 자주 안 나오면 왜 안 나오냐는 둥 사람 좀 귀찮게 하는 특성이 있다..) 두번째로는 내가 대회에 참가했을때만 해도 국내 주력 전투기가 F-16 팰콘 이었다.. 내가 즐겨하는 게임과 동일했고, 실제로 시뮬레이션 대회도 이 게임을 이용하여 진행이 되었다.. 하지만, 이제는 대한민국 공군의 주력기종이 F-15로 바뀌었다는 사실.. 이 때문에 시뮬레이션 ... more

덧글

  • 로망롤랑 2008/06/15 19:44 # 삭제

    저도 작년엔 매뉴얼 없이, 팰콘 사이트 가입해서, 공부하고, 연습하면서 햇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착륙과 공중급유 왤케 어려웠던지...적기 몇대와 조우하면서 한대 잡고 나가떨어지는 실력..ㅎㅎ 글 흥미롭게 보고 갑니다..^^
  • 미친병아리 2011/04/19 00:28 #

    블로그 한참 쉴때 남겨진 댓글이라 이제서야 답글을..
    팰콘 4.0 정말 명품이지요.. 조이스틱 다시 꺼내봐야겠습니다.. ㅋㅋㅋ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