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491147
11243
2561408

저작권

Do no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Pain is temporary, suck is forever. Keep it small and simple.

Quake 4.. by 미친병아리

2005년 10월에 발매된 게임.. 퀘이크 3가 출시된 이후로 4년만에 나온 게임이다.. 퀘이크2와 같이 혼자서 미션을 해결하는 스타일로 돌아왔는데, 2와 달리 4에서는 많은 탈것과 무기, 그리고 다른 부대원들과 함께 작전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모습을 선보인다.. 혼자서 대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스타일이 아니라고 해서 매니아들에게서는 비난도 들었는가 본데,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든다.. 그래픽 훌륭하지, 암 생각없이 열나 쏴죽이면 되지.. 우울할때 하면 최고다..

출시된지 거의 3년이 다 된 후에 이제서야 게임을 즐기는 셈이니 퀘이크 팬이 맞아? 게임이 나오자 마자 즐기는 것도 매니아의 자세일 수 있지만, 한참 후에라도 제대로 즐기면 그것도 매니아의 자세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그리고, 난 항상 정품으로 사서 즐긴다.. 돈을 절약하는 방법으로는 이렇게 3년후에 구입을 하면 아주 저렴하게 (1만원 미만의 가격) 구입할 수 있다는 점.. 인터파크에서 검색하여 제일 저렴한 것으로 골라 주문했다.. 간단 메뉴얼과 CD 4장을 담은 정식 패키지를 싸게 구할 수 있다.. 이런 훌륭한 게임은 정품 구매를 해줘야 한다.. 암암..
일단, 그래픽이 엄청나게 좋아졌다.. 요즘 오락들이 대체로 그래픽 품질이 엄청나게 향상되고 있는 경향이라 그런지.. 최근에 나오는 게임들과 비교하면 아무래도 떨어지겠지만, 3년전 게임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엄청나다.. 특히 퀘이크 3와 비교를 해보면 엄청난 차이다.. 특히, 최상의 품질로 화면이 나오게 하면.. 헉, 메모리 사용량이 엄청나진다.. 2기가를 넘어가버린다.. 물론, 화질은 엄청나게 좋아지는데 너무 느려서 게임을 할 수가 없다.. 최고사양으로 PC하나 장만해봐야겠다.. 집에서는 아바를 할 수 없는 상황도 같이 좀 타개해봐야겠다..

퀘이크 4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http://www.quake4ever.co.kr/kz.php?quake4=intro 참조..

요즘 싱글모드 게임 진행중인데, credit을 함 보게된 적이 있다.. 신기한 것은 id의 인력들은 거의 투입되지 않았다는 것.. 둠3 엔진을 기반으로 해서 만들어진 게임이라는 것 말고는 id와 실제적으로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게임이라는거다.. 물론, 퀘이크라는 컨셉은 id의 소유이긴 하지만.. raven 이라는 회사에 외주를 줘서 모두 거기서 만든 게임이다.. 게임 기획부터 모든 내용을 다 외주를 줘서 그런가? 퀘이크 특유의 공포감은 사라지고, 깜짝 놀라게 하는 공포만 있다는 평도 있는데 난 퀘이크2나 비슷한 느낌이었고, 퀘이크4도 꽤 괜찮은 것 같다..

덧글

  • Yarra 2008/06/22 23:21 # 삭제

    전 안 무서워서 좋더라구요. 배경이 너무 어두워서 눈 아픈것도 없고..

    그래도 클리어는 어려워요;;
  • JSKIM 2008/06/22 23:28 # 삭제

    외주이긴 하지만 ID에서 철저히 감수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 miriya 2008/06/23 09:27 # 삭제

    레이븐소프트웨어는 아주 실력있는 회사입니다.
    저 회사에서 아마 솔저오브포춘을 만들었을걸요?
    퀘이크4는 둠3 엔진을 사용했지만 분위기가 확 다르죠.
    저는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둠3에서 느끼기 힘들었던 호쾌한 맛이 정말 일품.
    타격감의 극상에 다달은 작품이라 생각합니다. 정말정말 재미있던 게임 ㅎ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