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81409
2894
2226850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2008년 06월 23일.. ▣ 삐약삐약 ▣

노트북 웹브라우저의 시작화면을 네이버에서 다음으로 바꿨다.. 그래도 집 PC의 웹브라우저 시작화면은 네이버다.. 아내는 네이버에 대한 인식이 어떻든, 네이버가 더 편하단다..

<조선> ‘광고중단’ 삼양라면에 보복성 기사 게재 ‘말썽’
삼양라면 먹기운동이래. 푸하하
첫번째 글을 일주일 전에 인터넷을 흥분시켰던 내용.. 일주일이 지난 지금 올라오는 내용들.. 무엇이 사실인지는 더 알아봐야 한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에서 감정을 자극하는 유언비어들이 넘쳐나고 있으니 사실여부를 반드시 직접 확인하는 수고를 해봐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하고 있다고 해서 사실은 아니다.. 유언비어에 잘 대처하려면 쉽게 흥분해선 안된다..
우와와~ 한데 뭉치는건 좋은데, 잘못된 방향으로 돌진하는 경우가 되면 정말 멍청해 보인다..

성적이 좋으면 업무에 뛰어날까?
웹2.0 기업으로 잘 알려진 37signals.com에서는 "불만스럽고, 낙담하는 고수(guru)보다는 행복하고 평균적인 실력을 갖춘 사람을 뽑겠다"고 했다는데.. 공감이 간다..

30대에 자신 있게 시도하지 못하면
난 너무 낙관적인 것일까? 아님 아무 생각이 없는 것일까? 걍 아무때나 하고 싶을때, 기회가 오면 하면 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가지고 사는데..

팀장이세요? 팀원 많이 뽑지 마세요. - 파킨슨의 법칙
직원 수는 일이 줄어들수록 오히려 더 는다. 참 신기한 법칙이군..

슈퍼컴 '로드러너' 실물영상 공개…사양 상상초월
지구상 60억 사람들이 수동식 계산기를 이용해 하루 24시간씩 1주일 내내 계산한다면 46년이 걸리는 연산 작업을 로드러너는 단 하루 만에 끝낼 수 있다. - 과연 PC는 어느 정도의 능력을 가지고 있을까?

Open Source 기반의 차트 프로그램
여~ 좋은 프로그램들 많구만.. 특히 PHP/SWF Charts, 이거 아주 맘에든다..

printf vs. cout (수정 및 추가)
세상에 공짜는 없다.. 편한만큼 다른 것을 희생하게 된다.. 요즘 컴퓨터는 성능이 좋아 이 정도 희생은 가능하다.. 하지만, 정말로 성능이 중요한 경우에는 이런 사소한 차이가 모여 큰 문제를 만들어내는 경우도 있다..

한류스타 병역특례...?
재 확인된 공통된 공감대.. 군대는 갈데가 못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녀온 많은 사람들은 뭐냐? 사실 그 사람들이 인정해주는 성과를 낼 수 있는 사람이라면 연예인이던, 한류스타던 문제는 없을 것 같다.. 비 정도면, 난 인정한다.. IT 업계에서 그 보다 못한애들 다 병특 받는다.. 싸이봐라.. 게 뭐냐? 그럴바엔 연예인으로서 병특 받는게 더 좋다.. 뭐 물론, IT 업계의 병역특례는 군복무 기간동안 일을 하지만, 지금 논의되는 병특은 면제에 준하기 때문에 좀 다른 이야기가 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비 정도 되면 인정한다..

불만이라기보단 요즘 힘든 점
이런 이야기를 팀내에서, 회사내에서 얼마나 편하게 쉽게 동료들끼리, 팀장과 나눌 수 있는 분위기인가 아닌가가 상당히 중요하다.. 다른 동료들과 이런 상황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개선책을 논의할 수 있어야 한다..

'오즈폰' 덕에 가벼워졌다
1680 해상도의 노트북을 사용하니 (크기는 거대하다) 이 이하 해상도의 노트북은 사용하기기 힘들다.. 예전에 사용하던 노트북에 우분투를 깔아 사용중인데, 사용할때마다 답답하다.. 아~ 작은 화면.. 하지만, 이동중에 사용하려면 참 힘들다.. 인터넷이 되는 작은 PC도 하나 장만해볼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근데, 가격이 아직까지는 넘 비싸다..

블리자드가 게임매니아만 채용하는 이유!
역시 멋진 회사다.. 꿋꿋하게 철학을 지키는..

[책] 팀장수업 - 쉽게 따라하는 팀장되기.
구해서 함 읽어봐야겠다..

화성 기획자, 금성 개발자 커뮤니케이션이 어렵다면 뉴욕의 프로그래머를..
사람이 모여서 같이 일을 한다는 것은..

엎드려서 책이나 노트북을 하는 분들을 위한 쿠션
오.. 딱이야.. 필요해.. 지르자..

강철중, 가장 댓글스러운 형사
ㅎㅎㅎ 가장 댓글 스러운 형사.. 인정사정 볼 것 없다의 박중훈과 함께 이상적인 강력계 형사의 모습.. 공공의 적이 2보다는 1이 재밌었는데, 역시 검사 보다는 형사가 대중들에게 훨씬 더 잘 어필하는 것 같다.. 사실 이 영화는 김홍신의 인간시장처럼 즐거움을 주면서 끝없이 이어질 수 있는 시리즈가 될 것이다.. 아마 10편 정도까지 나와도 망하진 않을거다..

담배갑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후레쉬 디퓨져
휴지나 필림통 방법 보다는 이 방법이 더 맘에 드는군.. 재료를 구하기도 쉽고..

MBC 백분토론이 낳은 또하나의 스타 한나라당 주성영의원!
‘고대녀’ 김지윤 씨, "날 거짓말장이로 몬 주성영 용서하지 않겠다”
한라라당 주성영의원.. 국회의원 그만해라.. 하긴, 이 사람 국회의원으로 계속 뽑아주는 사람들도 신기하다..
뭐, 말장난은 다 관두고라도 주성영 의원이라는 사람은 촛불집회에 나오는 사람들이 주도세력의 사탕발림에 현혹되어 개인들의 귀중한 시간을 허비하고 있는 멍청한 사람들로 보이는 모양인데.. 제발 정신 차리세요..
(주성영 의원의 말장난 하이라이트를 보려면 http://sasin-world.tistory.com/520 여기를 참고하면 됨.. 글 맨 마지막에 DSLR 클럽에 뜬 하이라이트 링크가 있음..)

덧글

  • Yarmini 2008/06/24 09:19 # 삭제 답글

    엎드려서 노트북을 자주 하는데.. 저 제품이 딱 좋은데요^^
    가격만 살짝 저렴해주면 바로 지를텐데;;
  • 천재태지서주영 2008/06/25 12:24 # 답글

    엎드려서 컴퓨터를 하거나 책을 읽으면 편하고 좋긴 하지만,
    척추에는 좋지 않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길,
    엎드리면 정상적인 척추의 모습과 반대로 척추가 휘어서 좋지 않다고 하더군요.
  • KONA 2008/06/25 20:23 # 답글

    원래 힘든 일이 시작되려 하면 직원들이 나가구요. 항상 그 결원에 대한 충원은 힘든일이 끝나가는 무렵에 충원이 됩니다. 그러다가 또 힘든 일이 시작되려하면 다른 누군가가 또 나가구요 ㅡㅡ;;;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