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296521
4336
2254268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알라딘 TTB 서비스.. 책도 읽고 수익도 올리고.. ▣ 세상에는 ▣

서평도 쓰고 수익도 올려보세요. 알라딘 TTB시즌2 오픈예정 이라는 글을 보고 나도 그간 블로그에 올렸던 서평들을 정비를 좀 했다.. 이글루스에서는 라이프로그 라는 기능이 알라딘과 연계되어 편리함을 주고 있었는데, 알라딘에서 이런 기능을 제공하는지 몰랐다..

일단, 컴퓨터 관련서적 이외의 (컴퓨터 관련 서적들은 강컴에 링크를 걸고 있으므로) 책들에 대한 서평 링크를 모두 알라딘으로 바꿨다.. (예전에는 YES24로 링크를 걸었었다..) 그간 작성했던 글들을 쭉 훑으며, 태그도 달고 (예전에는 이글루스에 태그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이 없었다..) 이글루스 벨리와 다음 블로거 뉴스에 트랙백도 보내고.. 간만에 예전에 작성한 글들을 다시 보니 이것도 나름 재미난 일이더군..

에드센스와 더불어 이를 통한 수익이 얼마나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차피 올리는 서평인데 기왕이면 시도해볼만한 실험인 것 같다.. (에드센스는 점점 수익이 줄어 현재 스코어 작년 수입의 1/5 밖에 안된다.. 연말까지 한다 해도 비율은 비슷하게 유지될 듯..)

사람 맘이 참 이상한게 알라딘에서는 책이나 음반을 한번도 구매해본 적이 없는데도, 링크를 이렇게 바꾸고 TTB에 참여를 하게 되니 그동안 사려고 찜해놨던 도서들을 YES24에서는 모두 지우고, 알라딘에 모두 등록을 시켜두었다.. (YES24에 남은 포인트를 어떻게 처리를 해야하나.. 쩝..) 앞으로 YES24는 사용을 안하게 될 듯..

알라딘 TTB에 참여하는 방법은..
일단, 알라딘에 회원가입을 해야하고.. 알라딘 첫 화면에 나타나는 우측 부분 아이콘 모음에 RSS 밑에 있는 TTB를 클릭해 TTB 메인화면으로 간다.. TTB 서비스에 다시 가입을 하면, 끝~

서평을 올릴때 TTB에 참여하는 방법은..
1. 알라딘에서 책을 검색한다..
2. "블로그에 원격 글쓰기"를 선택하여 서평을 올린다..

다른 방법으로는..
1. 내 블로그에 서평을 쓴다..
2. 알라딘에서 책을 검색한다..
3. "블로그에 상품정보 복사"를 선택하여, 적절한 옵션들을 조정한다..
4. 3번 과정에서 만들어준 정보를 복사하여, 내 블로그 글에 붙여 넣는다..

첫번째 방법은 알라딘에 서평을 올리면서 원격 글쓰기 기능을 이용해 내 블로그에도 글이 같이 올려지는 방식이며, 두번째 방법은 내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알라딘에는 서평이 올라가지 않는 방식이다.. 두가지 모두 상품정보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게 되며, 블로그 독자가 그 링크를 따라가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블로거에게 판매금액의 3%를 적립시켜주는 방식이다..

난 이미 작성된 글들이 많았으므로, 2번째 방법을 사용했고 앞으로도 알라딘/내 블로그 양쪽에 같은 내용을 남기는 방식 보다는 이 방식을 사용할 예정이다.. 한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트랙백을 받아줬으면 하는 바램인데.. 알라딘에서 책 검색을 하면 내 서평이 노출되지 않기 때문이다.. 현재로서는 이를 위해서는 동일한 내용을 알라딘에 또 서평으로 올리는 방법 밖에는 없다.. 트랙백을 받아주면 좋을텐데..

이미 시행된지 2년이 넘은 서비스인데, 이제서야 알게되어 늦은감이 있지만.. 실험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해진다..

덧글

  • 산티아고 2008/06/24 11:37 # 삭제 답글

    맞습니다. 블로그를 분리하고 나서 서평들을 분리된 블로그로 이동시키고 나니 연결이 끊겨버리더군요. 트랙백이 있으면 간단한데 말이죠.
  • 오스카 2008/06/24 11:40 # 답글

    근데, yes24 블로그에도 서평 쓰고 그 서평을 통해 도서 구입이 이루어질 경우 3% 적립되던데요? 물론, TTB2 같은 CPC 기반의 수익 프로그램은 없지만요~
  • eslife 2008/06/24 12:27 # 삭제 답글

    이주의 TTB 2번 당선되어서 10만원 적립금 받았는데요.. 글을 잘 쓰시는 분들은 훨씬 많이 당선되실 수 잇을 듯.
    부자되세요 :)
  • 하늘맘 2008/06/24 13:09 # 삭제 답글

    이런 면에서..이글루스가 괜찮은 것 같긴 한데..설치를 해야하는 거 맞죠?? 예전에 홈페이지 만든다고 웹호스팅도 하고 했었는데..이제는 관리가 귀찮아서 선뜻 하지 못하게 됐네요..ㅡㅡ;;
  • reric 2008/06/24 13:23 # 삭제 답글

    네 참 이상합니다. 강컴이나 yes24에는 이미 포인트가 꽤 되고, 알라딘에는 포인트는커녕 귀찮아서 서평도 쓰지 않을 것인데 아침에 5권이나 알라딘에서 주문했습니다. -_-.. 이건 무슨 조화인가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