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12515
3442
2285863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이번 프로젝트에 문제가 생기면 우리 죽는거야.. by 미친병아리

우석님 이글루에서 나의 무기 창고..를 읽고..
(음.. 우석님 이글루에서 본 글들에 대한 포스트가 많아지는데.. 뭐, 워낙에 우석님 이글루에 재미난 글들이 많아서리.. 흐흐흐..)

Debugging Applications.. 유명한 책이다..
하지만, 우석님의 글을 읽고 알게된 사실.. 다시 책을 찾아 서문을 읽어보니 정말로 Special Thanks에 군복무 시절 알던 상사 이름도 있다.. 특공대 출신의 경력이 이럴땐 도움이 되는가 보다.. 아니다, 이건 과거의 경험 차원이 아니라 그 사람의 삶의 자세 문제인 것 같다.. 물론, 이런 자세가 항상 옳다거나 바람직 하다고 생각지는 않는다..

이번 프로젝트에 문제가 생기면 우린 죽는거야..
하지만, 가끔은 이런 비장한 각오로 임한다면, 불가능한게 가능해지지는 않겠지만 마냥 막막하게만 보이던 문제에 대한 돌파구를 찾는건 가능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과연 나는 이렇게 비장한 각오로 임한 프로젝트가 그간 과연 몇개나 되었을까?

얼마전에 식사시간에 우연찮게 군대 이야기가 나왔는데, 내가 군생활 하며 얻은 것이라고는 세상에 참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 그리고 내가 군생활도 견뎠는데, 이걸 하나 못 견딜까 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게 된거 말고는 남는게 하나도 없다고 했더니, 다른 분이 평생에 걸쳐 그만큼 값진 교훈도 없을 것이며 그런 것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흔치 않다고 하던데.. 듣고 보니 그런 것도 같지만, 그래도 군대 26개월은 너무 길지 않았나 하는 생각은 없어지질 않는다.. 흐흐흐..
하긴, 원래 편하게 군생활 한 사람들이 더 군대 이야기 많이 한다더라.. 옆에 있던 다른 팀장님은 군대 이야기 한 마디도 안하시던데.. 무시무시한 군생활을 하지 않으셨을까..

덧글

  • 왕멀 2004/02/10 17:36 #

    군대 26개월은 정말 너무 길어요. 1년반정도만 다녀올 수 있다면 정말 배울 것이 많은 곳인데도요.
    제 개인적으로는 군대를 다녀온 것이 약이 되었답니다. 참 많은 것을 배우고 왔고 좋은 사람도 만날 수 있었기에 [군대 가야 하는거야?]라고 물어보는 사람들에게 물론! 이라고 대답해주고 있답니다.
  • 미친병아리 2004/02/14 17:35 #

    왕멀님 : 그쵸? 저도 1년반에 동감~ 음, 근데.. 군대 가야하는거야? 라는 질문에 당근~ 이라는 대답은.. 전 그렇진 않습니다.. 아직은 제가 인생을 더 살아보지 못해서 그럴 수도 있구요.. 군대가 제 인생에 얼마나 좋은 영향을 줬는지는 아직..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