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231495
8881
2514300

저작권

Do no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Pain is temporary, suck is forever. Keep it small and simple.

카카오 광고







SK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한달.. 만족.. by 미친병아리

SKT로 시작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KT에 이어 LG U+까지 10월 1일부로 모든 이동통신사에서 서비스가 되는군요.. 서비스 시작전부터 진정한 데이터 무제한이다 아니다로 신경전이 시작되더니 결국엔 비슷한 모습으로 모든 이통사들이 서비스를 하게 되네요.. 특히, 열올려 비난하던 KT도 결국엔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서비스하는 모습이 재밌습니다.. 아직은 와이파이와 와이브로만으로는 전국 커버가 어렵기 때문이겠지요.. SKT가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를 시작했을때, 지방 사용자들의 환영을 받았음을 잘 알테니까요..

서비스 초기 우려도 많았고 (예 : SKT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우려되는 점 3가지), KT가 서비스를 개시하자 비교 되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예 : 스마트폰 요금제, KT가 SKT보다 나은 이유) 가장 늦게 시작한 LG U+는 결국 니들이라고 별 수 있냐, 라는 분위기지 큰 관심은 못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이제 어느 이동통신사 서비스를 받던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의미를 갖는다고 생각됩니다..



8월 27일, SKT가 서비스를 시작하자 마자 요금제를 바꿨고, 이제 한달이 되었습니다.. 한달동안 2기가 조금 넘게 사용을 했네요.. 소감은 꽤 만족스럽습니다..

요금제 바꾸는 날부터 지금까지 와이파이는 한번도 사용하질 않았습니다.. 요금제 바꾸고 바로 와이파이 꺼버린 이후 다시 켤 일이 없더군요.. 제 사용 패턴상 대용량 데이터를 스마트폰으로 받을 일이 없기에..

와이파이 없이도 (사실 스마트폰 사용하는 처음 한달간은 와이파이 찾아다니느라 너무 고생스러웠습니다.. 이럴라면 뭐하러 스마트폰 구입했나 싶더군요..) 마음껏 인터넷 사용할 수 있는데 굳이 와이파이를 켤 일이 없더군요.. 사무실이나 집에서도 그냥 와이파이 없이 사용합니다.. 이동중에 지하철 안에서 유투브 동영상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더군요.. 500메가만 사용해야 하던, 스마트폰 첫번재 달은, 보고 싶어도 사무실 와서 와이파이 연결하고 보는게 너무 귀찮았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의 동영상은 아직은 갤럭시S에서 안 보이는데.. 얼른 볼 수 있었으면 좋겠군요..



하지만, 아무리 만족스러워도 아쉬움은 남기 마련..

1. 이동중 끊기는 경우가 있음..
이동중이라 이해하고 넘어가고는 있지만, 품질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발견 되는대로 트위터 SK TWorld 계정으로 멘션을 보내고 있는데 앞으로 나아지길 바래야죠.. 2년 동안은 꼼짝없이 SKT와 함께 살아야 하니 귀찮더라도 계속 신고를 해줘야지 별 수 없네요..

2. 다운로드 속도.. 개선 되었으면..
사실 큰 기대는 안했습니다.. T Login 사용시절부터 속도는 기대도 안했으니.. 그래도 12메가 다운로드 받는데 12분.. 음, 간혹 급하게 이메일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데 이 속도는 정말 참을 수 없더군요.. ㅋㅋㅋ KT 와이브로 에그를 신청할까 고민도 되는데 매달 2만원씩 내야 하는 것도 부담이고, 전국 커버가 안되는 것이 마음에 안들고.. 지방에 갈 일이 의외로 많아서요.. (테더링으로 다음에서 구매해둔 MP3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것으로 테스트 해봤는데 속 터지더군요..)

3. 다운로드 중에는 웹서핑도 못함..
테더링으로 다운로드 테스트를 해봤는데, 그동안 갤럭시S로 인터넷을 사용하니.. 우와, 놀라울 정도로 느려지더군요.. ㅋㅋㅋ 대역폭이 워낙에 작으니 사실 해결방법이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SKT에서는 데이터 쉐어링이라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니 그걸 사용해볼까 고민중입니다..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 사용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USIM이 장착되는 다른 디바이스에서는 데이터 무제한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침, T Login용 모뎀이 있으니 여기에 USIM 발급 받아 별도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폰 배터리 사용도 문제고, 다운로드 받고 있는데 전화받으며 이동했더니 노트북 인터넷 접속이 끊기는 귀찮음이 생겨서리..



아무튼, 전반적으로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는 만족스럽습니다.. 오랜기간 계속 되었으면 합니다.. 국내 이통 3사 데이터 무제한 전성시대. 차별화는? 이라는 주제로 이통사에서 고민들을 많이 해서, 개선된 요금제가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저 같은 경우 무료 음성과 문자는 펑펑 남는데 데이터 무제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55 요금제를 사용합니다.. 무료 음성통화와 문자를 줄이고 요금 더 적게 내는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세계적으로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없애고 종량제로 변경하는 추세라고 하네요.. (통신 3사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해볼까?) 국내 환경도 이렇게 될 가능성이 있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외국이야 어떻든 데이터 무제한 오랜동안 마음껏 쓸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얼마 남았는지 용량 점검하며 살지 않아도 되서 너무 좋습니다..



덧글

  • 무지개씨 2010/10/04 14:51 #

    만족스럽나요?
    요새는 만원 개념도 모호해 져서 그냥 내곤 하는데 그게 쌓이니까 타격도 좀 있더라구요 ㅠㅠ 스마트폰으로 넘어가야하나....
  • 단순한생각 2010/10/04 15:58 # 삭제

    사실 KT가 쪼금 낫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Wifi가 3G보다 훨씬 빠르긴 빠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테더링+인터넷전화때문에 Wifi에 많이 신경 쓰긴 합니다만... 켈룩;
  • 2010/10/04 17:40 # 삭제

    1. 흠..... 2번을 보니 네트워크 부하가 심한가 보네요. 음. 혹시나 출근시간대 지하철 안에서 그 속도가 나오신 건가요? 그렇다면 이해가 갈 듯도 합니다. ^^;; 그 때는 다들 인터넷 하고 있을 듯 하네요.

    2. 대역폭 문제는 어쩔 수 없습니다.; 이론상 최대가 300kb/s정도 나오는걸로 아는데, 언제나 이렇게 나올 만큼 좋은 상황을 유지할 수는 없겠지요 ^^; 다운로드와 동시에 웹서핑은 정말 어려울 겁니다. 음...;;; 굳이 만들려고 하면 못 만들건 없지만 까다로울 거예요.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지거나.

    3. KT는 와이파이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

    4. 여튼. 양쪽에서 싸우니까 참 좋군요. 이기는 편 우리편!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