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8120
738
2167720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클릭몬 (와이드)


웹으로 만드는 오픈소스 IDE, 이클립스 오리온.. ▣ 컴터야그 ▣

최근 트위터에서 본 재미난 소스코드 입니다.. (구루님의 트위터에서 본 내용인데, 구루님이 재미난 내용을 많이 올려주시지요.. 트위터를 하신다면 팔로윙 필수..)

IDE를 웹으로 개발하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입니다.. 궁극적으로 이클립스를 똑같이 만들려고 하는건지.. 프로젝트 이름도 이클립스 입니다.. 내용을 보면 디버거까지 갖춘 IDE를 만들 것이라고 하는데 기대가 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http://borisoneclipse.blogspot.com/2011/01/orion.html
http://dev.eclipse.org/blogs/mike/2011/01/11/introducing-orion/


윈도우용, 리눅스용, 맥용이 모두 제공됩니다.. 다운로드 받아 실행파일만 실행시키면 바로 체험 가능합니다.. (실행파일이 웹서버이며, 웹서버가 실행되면 웹 브라우저로 자신의 PC에 접속해서 실행시켜볼 수 있습니다..)

비주얼스튜디오나 이클립스를 내 노트북에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날이 몇년안에 올 것 같군요.. Xcode는 스티브 잡스님이 맥OS 아니면 절대 실행되지 않도록 할 것이기 때문에 불가능할 것 같구요.. 비주얼스튜디오는 스티브 발머님이 애저에서 동작 한다면, 웹이라도 상관없다라고 할 것 같네요.. 비주얼스튜디오를 웹으로 변신시킬 필요를 못 느낀다면, WebMatrix는 가능하지 않을런지..

웹으로 개발된 IDE도 큰 불편이 없다면, 굳이 노트북에 앱을 설치하여 사용하지는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웹으로 만들어진 디버거가 어떤 모습일지 무척 궁급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정도 된다면, 웹으로 만들어진 IDE를 사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요.. 몇년 안에 그런 날이 올 것 같습니다..

덧글

  • 파랑새 2011/07/20 15:41 # 삭제 답글

    오리온 도저히 사용법을 모르겠네요 ㅜㅜ 들어가서 html 파일을 만들고 작성까지 다했는데 어떻게 실행하는지..;;

    아시나요?
  • 미친병아리 2011/07/20 16:08 #

    음.. 저도 이런게 있구나 구경만 해본지라..
    이클립스나 다른 개발환경을 대체할 정도의 개발수준은 아직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사용은 나중에 버전업이 많이된 후에 고려해보심이 어떠실런지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