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7106
703
2579549

저작권

Do no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Pain is temporary, suck is forever. Keep it small and simple.

스티브잡스, 애플 스페셜이벤트.. by 미친병아리

애플 스페셜이벤트 동영상을 첨으로 봤다.. 그동안은 한번도 본적이 없었지만, 이번엔 6개월내로 죽는다고 소문났던 스티브잡스 모습이 궁금해서 애플사이트에 가서 챙겨봤다.. (아이패드2 발표행사 동영상) 예전보다 훨씬 수척해지긴 했더만.. 하지만, 곧 죽음을 앞둔 환자의 모습은 아니더라.. 무리를 해서 발표회에 발표자로 나섰음은 느껴졌지만..
미국 찌라시 언론에서 유포한 사진과 동영상 때문에 곧 쓰러질 환자처럼 소문났던 스티브잡스.. 오바마 대통령과 IT 거물 CEO들이 모인 자리에서도, 오바마 대통령 바로 옆자리에 앉았음에도 정면 사진을 언론에 노출시키지 않아 스티브잡스 건강 때문이 아니냐는 이야기들도 많이 나왔었다.. 하지만, 이날 발표회 한방으로 그런 의혹들은 모두 날려버렸다.. 아직, 경영일선에 돌아올 정도로 건강이 좋아진 것 같지는 않지만..

주주총회에서는 후임 CEO를 결정하지 못하고 있고, 현재 업무를 대행중인 팀 쿡이 CEO가 될거라는 둥, 애플의 디자인을 책임지고 있는 조나단 아이브가 될거라는 둥 소문만 무성한 애플.. 잡스 없는 애플은 참 상상하기 힘든 회사가 되어 버렸으니..

아마, 이번 발표회도 잡스 역시 본인이 직접 하고 싶어했겠으나, 회사에서도 좀 무리를 해서라도 잡스가 하길 강요하진 않았을런지..

아마존 보다도 더 많은 계정을 확보하고 있다는 애플 스토어 3총사.. 엄청난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구만.. 애플 온라인 스토어가 앞으로 어느 분야까지 확장이 될런지도 두고 볼만 할 듯..
전세계적으로 1억대를 판매한 아이폰.. 우와, 1억대라니.. 정말 대단하다.. 미국 스마트폰 점유율 27% 라는 놀라운 숫자가 괜히 나온 것이 아니리라.. 그래도 이렇게 많을 줄이야..
망해가던 애플을 살린 애플 3총사.. iPod, iPhone, iPad.. 아이패드는 많은 사람들이 실패할 것이라고 했음에도, 작년 9개월만에 1,500만대가 팔려나가는 성공을 거두었다고 한다.. 참 많이도 팔렸다.. 애플 싯가 총액이 Microsoft를 넘어섰고, 그 차이가 계속해서 엄청난 속도로 벌어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괜한 소리가 아닌듯.. 이렇게 팔아 제끼는데..
국내 어느 언론에서는 삼성을 경쟁자로 언급했다고 기사가 나가기도 했지만.. copycat 이란 단어가 경쟁자로 언급하기 위한 어휘선택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발표 내용중에서 가장 웃겼던 슬라이드 중에 하나다.. 다르게 보면, 거칠것이 없는 애플과 스티브잡스의 오만이 느껴지기도 한다.. ㅎㅎㅎ 다른 회사 모두를 따라쟁이라고 치부해버리다니..
아이패드2, 이제 확실히 살만한 물건이 된 것으로 보인다.. 기능은 더 많아졌는데, 배터리 시간은 같고, 더 얇아지고, 더 가벼워지고.. 국내에는 언제 출시될지 모르겠지만, 이번에는 하나 구입을 한번 고려해봐야겠다.. 아이패드2 너무 괜찮게 나왔더라..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듀얼코어 CPU 들어가고, 카메라 앞뒤로 달리고.. 기본 커버 바뀐거.. 사소한 몇가지 말고는 사실 별로 바뀐게 없긴 하다.. iPad2 라고 이름을 붙이긴 좀 거시기한 마이너 업데이트라고 볼 수도 있겠다.. 이미 아이패드를 구입한 사람들은 굳이 아이패드2로 바꿀 필요는 없겠다.. 해상도라도 좀 더 높아졌으면 좋으련만..



핑백

  • 미친병아리가 삐약삐약 : 옛날 사용했던 컴퓨터, 그리고 지금 사용하는 노트북.. 2011-04-14 00:25:20 #

    ... 맥북에어 같은 슬림형 노트북을 이기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슬림형 노트북의 입지도 불안하게 할 태블릿 디바이스가 등장하긴 하겠지만 말입니다.. 아이패드2를 선보이던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 동영상을 보니 아이패드2를 사고 싶어지는데, 요즘처럼 경기가 바닥인 상황에서는 아~~ 총알이 부족합니다.. 부담없이 지르시는 분들 부럽습니다.. 아이폰도 사용해 ... more

덧글

  • zelon 2011/03/06 21:59 # 삭제

    따라쟁이라니 저도 좀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아이패드 같은 태블렛에 대한 아이디어는 안드로이드가 발표될 때부터 있어왔었습니다. 오픈소스니까 이렇게 올라오지도 않을까하는 것도 많았구요. 아이패드는 애플에서 훨씬 후에 발표된거였죠. 물론 최초의 상용화로본다면야 따라쟁이가 맞을지 모르지만 그렇게 매도(?)할것까지 아니긴하죠. -_-
  • 미친병아리 2011/03/10 21:37 #

    아이패드2와 격차를 느끼게 하려고 의도적인 발언이었겠죠.. 잡스야 뭐, 독설이 한두번이 아니었으니.. 얄밉게도 그런 독설들이 맞는 경우가 많으니 스타가 되나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