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2247
337
2189402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클릭몬 (와이드)


맥북에어 대기모드 정지현상.. ▣ 맥이야기 ▣

맥북에어의 장점은 부팅할 일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맥북 프로는 사용을 안해봐서 모르겠다) 이동할 일 있으면 뚜껑 덮으면 대기모드로 들어가고, 뚜껑 열면 바로 사용가능한 상태로 돌아온다.. 대기모드로의 전환과 대기모드에서의 복구가 순간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주 애용한다.. 부팅이 15초 밖에 안 걸리긴 하지만, 대기모드에서 순간적으로 돌아오는 모습에 비하면 15초란 시간도 무척 긴 시간이다..

헌데 이게 언제부터인가 자꾸 정상적인 동작을 안한다.. 뚜껑 열면 바로 사용가능한 상태로 돌아오는 것이 정상인데, 걍 멈춰버리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 시작한 것이다.. 게다 더 비극적인 것은 이런 현상이 점점 더 자주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다..

뭐 까짓것 부팅 15초 밖에 안 걸리는데 다시 부팅하면 되긴 하지만, 되던 기능이 점점 망가지는 건 슬픈 일이다.. 더구나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던 기능인데.. 줬다 뺐아가면 화나잖아..



맥을 사용한지 얼마 안되었지만, 대기모드에서 얼어있는 맥을 보면 (뭔짓을 해도 정상으로 돌아오지 않는다.. 결국 전원버튼 꾹 누르고있으면 꺼진다.. 다시 키는 수 밖에..) 윈도우의 블루스크린을 보는 느낌이다..

그나마, 윈도우 블루스크린은 내 컴인 경우 뭐가 설치되어 있는지 다 알고 있으므로 대충 뭐가 문제가 생겨 블루스크린이 뜨는구나 감이 온다.. 에러메시지가 보이니까.. 물론, 다른 사람의 컴의 경우는 잘 모르니, 포멧 하세요~ 라고 놀려 먹기만 한다..

하지만, 난 맥 초보 사용자 이므로 이런 경우 뭐가 문제인지 감도 안오고 어딜 점검해봐야 할지도 모르겠고.. 그냥 찜찜한 마음을 가지고 재부팅 하는 수 밖에..



구글링을 해봐도 관련 내용을 못 찾겠고.. 무슨 단어들로 찾아야 근접한 내용을 찾아낼 수 있는지도 모르겠고.. 대기모드에서 돌아오지 않는 현상을 해결하는데 도움이나 경험을 나눠주실 분을 찾습니다~~ 맥 초보 좀 도와주세용!!

OS의 문제인지, 설치된 다른 프로그램의 문제인지.. 디버그 덤프나 뭐 좀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은 없을까요? 윈도우의 Dr. Watson같은 OS에 내장된 덤프 남겨주는 크래쉬 핸들러 같은거 읎나?? 애플도 MacOS X 유지보수 할라면 비슷한거 심어놨을 것 같은데..



2011.07.14 추가

어제, 웹서핑 하던 그대로 뚜껑 닫아 재웠더니 오늘 아침에 출근하니 정지현상 발생.. 그동안 웹브라우저 모두 닫고 다녔더니 안 발생하더니.. 아마도 플래쉬 때문이라는 것이 맞는 듯..



덧글

  • jrogue 2011/06/30 01:00 # 삭제 답글


    저는 맥북, 맥북 프로 모두 전원을 끄지 않고 항상 대기 모드로 재우고 깨우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ㅋㅋ 하지만 특별한 문제는 없었습니다(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 없다면 uptime이 30일, 60일 넘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혹시 특정 프로그램(예: 웹 브라우저에서 플래시!)를 띄워놓은 상태에서 잠자기 모드로 들어가지는 않습니까? 잠자기 모드에 들어갈 때 아무 프로그램도 띄어놓지 말고 테스트를 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그래도 원인을 못 찾으면... 운영체제 재설치를 해보고 응용 프로그램을 하나씩 설치해가면서 문제 원인을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 jrogue
  • 미친병아리 2011/06/30 01:06 #

    맞습니다.. 웹브라우저 및 각종 프로그램 사용하던 그대로 재웁니다.. 근데, 이게 문제라면.. 흑흑.. 재우기 할 필요가 없습니다.. 프로그램들 띄워둔 상태로 바로 돌아오니 애용하는 것인데.. 재우기 전에 프로그램 다 종료시키고, 잠 깨운 후 다시 필요한거 실행시려면 걍 끄고 부팅하는게 더 나을 듯 해요.. 엉엉..
    쩝.. OS 다시 설치하며 원인 찾고 싶지는 않습니다.. 전 윈도우도 한번 설치하면 5년 쓰는지라.. ㅎㅎㅎ
  • 유나네꼬 2011/06/30 02:22 # 답글

    맥북과 아이맥을 동시에 사용하고있습니다만, 잠자기에서 돌아가지않고 프리징을 경함한기억은 없습니다만, 위의 분의 지적과 같이 웹브라우저의 문제로 프리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의 경우[저는 포셥,일러,인디자인을 동시에 돌립니다;] 잠자기에서 돌아와도 별 문제 없이 작동하지만, 특정 사이트에서 플래쉬를 돌릴경우 힘들도록 버벅이는 경험을 한적이 있습니다.
    브라우저의 경우 해당창을 닫기만해도 바로 효과를 볼수 있으니 시험해 보시는 것을 어떨까요? 특히 플레쉬는 좀 많이 무거운것 같습니다.
  • 미친병아리 2011/06/30 10:46 #

    음.. 역시 이번에도 범인은 플래쉬인가 봅니다..
    잡스 아자씨가 플래쉬를 괜히 미워라 하는게 아니군요.. 웹 브라우저도 그냥 켜놓고 재우는 경우가 많은데, 플래쉬 있는 화면은 닫고 재우는 방법을 써봐야겠군요..
    플래쉬는 윈도우에서보다도 맥에서 훨씬 더 무거운거 같습니다..
  • yakii 2011/06/30 03:06 # 답글

    페러럴즈를 쓰시고 최근 10.6.8 로 업데이트 하셨다면 이 글을 참조해 보세요

    http://reviews.cnet.com/8301-13727_7-20074173-263/dock-using-100-cpu-after-os-x-10.6.8-update-for-parallels-6-users/
  • 미친병아리 2011/06/30 10:47 #

    10.6.8로 업데이트는 했는데.. 패럴럴즈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에어 11인치라 하드가 64기가 밖에 안되서리.. 오직 맥으로만 사용하는데도 하드 모질랍니다.. ㅎㅎㅎ
  • 지나가다 2011/06/30 10:02 # 삭제 답글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 그게 아마 플래시 문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미친병아리 2011/06/30 10:47 #

    플래쉬를 언인스톨 할 수는 없고.. 결국, 플래쉬 돌아가는 웹브라우저 창은 닫고 재워야 하는 수 밖에 없을 듯 하군요..
  • 크레세리아 2013/06/10 21:49 # 삭제 답글

    저도짱남 ㅠ ㅠ
  • 미친병아리 2013/06/13 02:40 #

    요즘엔 걍 시스템 종료 합니다.. ㅋㅋㅋ
    망할 플래쉬..
  • 2014/02/13 15:15 # 삭제 답글

    저도똑같은현상때문에 매번 다시껏다켰는데,플래시 말고 맥 자체에는 문제없는건가요ㅠ???
  • 미친병아리 2014/02/16 10:02 #

    네.. 플래쉬 있는 페이지를 웹브라우저에 띄워놓지만 않으면 아무런 문제가 없네요..
    사실 이건 플래쉬 문제인지 OS 문제인지 사용자 레벨에서 정확히 알아내긴 불가능하죠.. ㅋㅋㅋ
  • 럭스 2014/11/04 03:00 # 삭제 답글

    터미널에서 아래 명령 실행하시면 대기모드 들어가는 시간이 1일(86400초)로 조정됩니다.
    sudo pmset -a standbydelay 86400

    적당한 시간을 초 단위로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불편함 없으실 듯.. 물론 대기모드 상태보다는 배터리소모가 약간 더 있지만 커버를 닫으면 메모리에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전류 이외에 나머지 장치는 대기 상태로 들어가니 쓸만합니다.
  • 미친병아리 2014/11/19 14:12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