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39439
3225
2303393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딴지라디오, 나는꼼수다.. by 미친병아리

팟캐스트에서 웬만한 공중파 라디오 방송을 다 들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사실은 SBS 라디오 컬투쑈 혹은 MBC 손석희의 시선집중을 들으러 팟캐스트에 접속했습니다.. 헌데, 김어준의 딴지라디오가 눈길을 끌더군요.. 김어준의 뉴욕타임즈, 색다른 상담소 등이 재밌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눈길을 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딴지라디오 "나는꼼수다", 이건 확실히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야기 주제들은 더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국내 유일 각하 헌정방송, BBK 총정리, 남북회담과 부산저축은행, 반값등록금, 오세훈의 무상급식 등등..

네.. 컬투쑈, 시선집중.. 걍 버렸습니다..

요즘 출퇴근시, 외근으로 왔다갔다 하며 이거 듣는데.. 아주 환장합니다.. 음청 웃깁니다.. 컬투쑈와 비교가 안됩니다.. 이게 몇배는 더 재밌더군요..

매일 녹음되는 방송이 아니어서 아쉽습니다.. ㅋㅋㅋㅋ

국내 유일 오직 가카에게 바치는 헌정 방송.. 가카의 그 끝을 알 수 없는, 깊이를 알 수 없는 치밀하고 정교한 극강의 꽁수.. 가카가 퇴임하는 그날까지 매주 계속 됩니다..

아이폰 혹은 맥 사용자 : http://itunes.apple.com/us/podcast/id438624412
(윈도우 사용자도 아이튠스 설치 하시면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아이폰이나 맥, 아이팟 등 애플제품 없는 아이튠스는 오직 팟캐스트 전용밖에 안 됩니다..)

안드로이드 및 노트북, PC 등 기타 사용자 : http://old.ddanzi.com/appstream/ddradio.xml
(IE, FF, 사파리에서는 다운받기 편하게 보여주는데, 크롬은 완전 거지같이 보여줍니다.. 크롬 말고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하시면 편하게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김어준 딴지총수, 정봉주 전 국회의원(17대), 김용민 평론가.. 이렇게 셋이 모여 대본도 없이 딱 만나서 바로 떠들고, 딱 끝나면 바로 헤어지는.. 입 터진대로 마구 씨부리는.. 그런 방송이랍니다.. 들어보면, 웃기면서도 정치쟁점 이야기를 아주 깊숙하게.. 집요하게.. 아주 디테일하게 다루며 구라를 풉니다.. 완전 대박입니다.. ㅋㅋㅋ

8회부터 등장한 국내 탐사보도의 일인자라는 시사IN의 주진우 기자.. 이 아저씨 8, 9회에서 엄청 웃깁니다.. 시사인 정기구독 해야겠습니다..

지난 방송 뭘 먼저 들어도 상관은 없으나, 1회부터 차례대로 듣는 것이 그 재미를 훨씬 더 배가 시킵니다.. 뒤에서 앞 방송 이야기가 이어지는 것들이 좀 됩니다.. 물론, 귀찮으시면 꺼꾸로 9회부터 쭉 들으셔도 전혀 상관 없습니다..



소개글..

딴지 라디오, '나는 꼼수다'.
http://www.leejeonghwan.com/media/archives/002027.html

각하에게 헌정하는 딴지라디오 '나는 꼼수다'
[기고] 김용민 시사평론가 "딴지스타일, 스마트폰 방송 초대박의 비결"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134



김어준 딴지총수가 웃긴지는 사실 지금까지 잘 몰랐습니다.. 몇달전에 윤도현의 라디오 방송에 나와서 나는가수다 이야기를 한 것을 우연히 들었는데 엄청 웃기더군요.. (파일 다운로드 - gasooda.mp3) 이 방송을 듣고서는 나는꼼수다 이것도 웃길 것이 분명하다.. 그런데 정치 이야기를 한다니 우째 하는지 들어보자.. 이랬는데 아주 대박입니다..

8회 이명박 가카의 청계재단 진실.. 재단 규모에 비하면 딱, 그 재산 세금 냈을 만큼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더라.. 이건 엄청난 우연일 뿐이다.. 뭐, 이런 내용이 익살스럽게 펼쳐집니다..
가카가 절약정신이 투철하지만, 멋에는 아끼지 않는다는 에피소드들은 아주 뒤집어진다..

괜히 국내 팟캐스트 전체 1위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2011.07.10 추가

9회 다시 다운로드 받는 중 인데, 다른 팟 캐스트들에 비해 딴지라디오 다운로드가 훨씬 느리네요.. 31M 밖에 안되는데 뭐가 이리 오래 걸리는지.. 7회인가 8회 들어보면 애플에 돈을 내서 용량을 늘린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애플도 이걸로 사업 좀 되나 보군요.. 애플에 돈 더 내면 대역폭도 늘려주는건가?


나는꼼수다 9회에 등장하는 서래마을의 신공.. 20년간 그린벨트로 되어 있었던 서래공원.. 가카가 당선 되자마자 조용히~ 그린벨트 용도변경이 됩니다.. 바로 그 자리에 효성건설이 올리고 있다는 지하 6층, 지상 20층 건물 사진입니다.. (강남 성모병원 건너편, 도요타 매장 옆) 시행사는 신동진 이라는 회사인데요 조현준 사장, 조현문 부사장, 조현상 전무, 효성가 3남매가 100%를 소유한 회사랍니다.. 박성준 전임 서초구청장 시절에 그린벨트 용도변경 허가를 내주었다고 합니다.. 가카의 사위가 조현범 한국타이어 부사장 (조양래 한국타이어 회장의 차남) 인데요, 효성가의 큰집이 효성이고 작은집이 한국타이어라는군요.. 대통령 빽으로도 힘들다는 그린벨트 용도변경을 신속히 추진해, 쓰리쿠션으로 빙 둘러서 큰집까지 도와주는 가카의 사위사랑에 대한 큰 마음씀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다네요..

하지만, 가카는 절대 그럴 분이 아닙니다.. 이건 김어준을 비롯하여 딴지라디오의 작당들이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극악무도한 소설일 뿐입니다.. 그렇습니다.. 오직 가카를 위해 헌정하는 이 방송에서 주로 다루는 내용들입니다..

인천공항 앞주머니 이야기, 순복음교회 조용기 목사 이야기도 아주 재미납니다..

유재석, 강호동, 신동엽.. 3MC와 전일저축은행 부도에 대한 이야기는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합니다.. 물론, 기획사 사장의 책임이고 이 3MC들의 책임은 어디까지일 것인지는 조사결과가 나와봐야 알테지만 말입니다..



핑백

  • 미친병아리가 삐약삐약 : 스마트폰 활용하기.. 2011-08-20 04:04:25 #

    ... 정도는 아니라서 그냥 스트리밍으로만 음악을 듣습니다.. 요즘엔 팟캐스트도 듣는데, 이건 스트리밍이 안되니 별 수 없이 MP3 파일 다운받아 넣어두고 들을 수 밖에 없네요.. (딴지라디오 나는꼼수다 들어보세요, 완전 예술입니다..) 아이폰이면 좀 더 편하게 폰으로 옮길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나 MP3 플레이어라고 해서 애플 팟캐스트를 못 드는 것은 아닙니다.. 애 ... more

  • 미친병아리가 삐약삐약 : 나는꼼수다 - 그때 그 시절 2020-12-25 23:36:43 #

    ... 게되었습니다 이후로 아마 국내에서도 팟캐스트 방송 대 유행이 일어났었지요지금의 유튜버 만큼이나 유행 아니었나 싶네요 나는꼼수다, 그때의 기록http://madchick.egloos.com/3688538 빅엿http://madchick.egloos.com/3809471그 시절에 핸드폰 밸소리로 만들었었는데, 이 벨소리는 아직도 내 핸 ... more

덧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