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42578
3442
2285378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다음 클라우드, 에버노트, N드라이브.. by 미친병아리

요즘 클라우드 서비스가 유행입니다.. 예전같으면 돈 내고 사용해야 했을 웹하드 서비스가 요즘 클라우드라는 이름으로 완전 무료입니다.. 너무 행복합니다.. 다음과 네이버는 이런 서비스를 어떻게 무료로 할 수 있는지 참 신기합니다.. 아무튼, 저 같은 사용자야 고마울 뿐이죠.. KT는 사용해보질 못했습니다.. 이거 무료 맞나요? KT는 무료가 아닌 것 같더라구요.. 핸드폰은 SKT, 유선 인터넷과 인터넷전화는 U+ 사용하다보니 KT는 사용하는게 없어서리.. KT 서비스를 한개라도 사용하는 사람에게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회원가입 해봤더니 유료서비스 신청해야 사용가능 하더군요..

N드라이브와 다음 클라우드 모두 윈도우와, 맥, 스마트폰을 지원합니다.. 요즘 N스크린과 멀티 디바이스가 이슈라 그런지 그런 상황에 발 맞추어 잘 지원하고 있습니다.. 리눅스는 제가 사용을 안해봐서 지원이 잘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N드라이브를 먼저 사용을 했습니다.. 요즘 네이버 서비스들을 사용하는 것들이 많아서리.. 처음엔 용량도 작고, 파일 한개당 용량도 거지같아 욕을 많이 먹었죠.. 아울러 싱크 기능도 가장 늦게 들어가서 제일 정신 못차리고 따라가기 바쁜 모습을 보여지기도 했습니다.. 맥 라이언 출시에도 혼자만 제대로 지원을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요..

뭐, 현재로서는 딱히 N드라이브가 더 좋다거나 하는 점도 없고, 그렇다고 더 나쁜 점도 없고 그렇습니다.. 아, 단점 있습니다.. 무료 공간이 다음은 50기가인데, N드라이브는 30기가 입니다.. 무료 20기가나 용량이 더 적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에서는 올려진 동영상의 경우 스트리밍으로 직접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음악은 네이버 뮤직을 사용하는지라 스트리밍에는 관심이 없는데, 동영상은 이게 되니 편리하더군요.. 물론, 3G에 적합하도록 인코딩을 다시 해서 화질이 약간 떨어지는 단점이 있구요, 자막은 아직 지원이 되질 않습니다..

맥북에어, 윈XP 노트북, 갤럭시S에서 불편 없이 잘 사용중이었습니다만.. 얼마전 맥OS가 라이언으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물론, 정식 버전이 나왔으므로 저도 업데이트를 했죠.. 그랬더니 N드라이브가 정상동작을 하질 않더군요.. 파일 올리기/다운로드가 안되는 겁니다.. 일주일을 기다렸지만, 안 되길래 주요 파일들은 모두 다음 클라우드로 옮겼습니다.. 제가 스마트폰, 윈도우, 맥 모두 사용하는지라, 맥에서 안되면 아주 곤란합니다..
앞으로 N드라이브는 걍 동영상 웹하드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맥 지원 하는 척 했다가 제대로 지속적인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 오래 사용하고 싶은 마음 없습니다.. 라이언 프리뷰가 발표된 한달전부터 사용자들이 오류를 지적했으며, 라이언 출시된지 일주일이 지났는데도 업데이트가 안 나오는거 보면 내부적으로 심한 문제점이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아무튼, 얼마전까지만해도 맥, 윈도우, 스마트폰에서 아주 편리하게 잘 사용하던 서비스인데.. 아쉽습니다..



N드라이브는 웹하드 용도로 사용중이며 (맥 지원 개판인 이후로 오직 동영상 백업만 저장하고 있습니다..), 다음 클라우드는 개인적인 자료들을 백업하는데 사용중입니다.. 약간의 업무관련 자료들도 있고, 주로 개인적인 자료들인데 맥북에어와 윈XP 노트북 어디서나 수정 편집이 가능하도록 싱크를 하고 있습니다.. 이거 무척 편리합니다.. (맥북에어, Dell 노트북, ThinkPad X22 3군데 싱크.. X22는 거의 백업용입니다.. ㅋㅋㅋ) 어디서 편집을 해도 항상 세군데가 동일하게 싱크가 되기 때문에 편리하더군요..

사진 파일들도 스마트폰으로 찍고, 다음 클라우드에 싱크 시킵니다.. 나중에 디지털 카메라도 이런게 지원되면 정말 편할 것 같습니다..

용량도 50기가로 넉넉하고.. 딱히 더 좋은 점도, 그렇다고 나쁜 점도 없는 것 같습니다..

맥북에어, 윈XP 노트북, 갤럭시S에서 불편 없이 잘 사용중입니다..



해외 서비스 중에는 드랍박스, 에버노트 등의 서비스가 유명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용량제한이 국내 서비스들 보다 심한터라 저는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의 사용기를 좀 더 들어보고, 국내 서비스들에서 아쉬운 점이 발견되면 사용해볼까 하는 생각만 가지고 있습니다..

드랍박스의 경우,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이동용 디바이스에서의 지원이 좋은 것 같더군요.. 예를들면 다음 클라우드나 N드라이브는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작성한 내용을 올리려면 아주 지랄 맞습니다.. 노트북에서는 마치 내 드라이브 처럼 파일을 열고, 수정하고 하는데 아무런 불편함이 없지만, 스마트폰으로 하려면 완전 삽질입니다.. 싱크를 원한다면 불가능합니다.. (내려 받아 편집한 후 업로드를 하면 동일한 파일명으로 올리지 못하고, 즉 덮어쓰기를 하지 못하고 다른 이름으로 복사본이 생김.. 으아~ 끝장임..)

저야, 스마트폰으로는 뭔가 편집작업을 하는 것을 포기한 사람이라.. (문자메시지도 잘 못 보냅니다.. 이런 상황에서 뭔가 문서를 편집해야 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문서 편집작업은 무조건 노트북을 사용합니다.. 아이패드 만큼이나 가볍고 얇은 맥북에어가 있으니 굳이 스마트폰으로 힘들게 뭔가를 하려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해서, 굳이 필요성을 못 느끼고는 있지만.. 스마트폰이나 패드류 이동형 디바이스를 즐겨 사용하는 분들 중에 이를 이용하여 간단한 문서편집 작업까지 하시는 분들은 드랍박스나 에버노트 같은 외국 서비스들도 고려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역시, 우리나라 서비스들은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딱 거기까지의 용도로만 개발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 클라우드와 네이버 N드라이브는 스마트폰이나 패드류로 이동중에 메모 편집하려면 환장합니다.. 다른 장비와 싱크가 안되거든요.. 엄밀히 말하면 안되는 것은 아닌데, 하려면 매우 신경쓰이는 짜증을 유발시킵니다.. 하긴, 드랍박스와 에버노트는 이 자체가 자신들의 메인 사업모델이지만.. 다음과 네이버의 경우는 이게 메인은 아니니 딱 구색만 맞추는 정도로 끝나는거죠..

에버노트는 메모편집이 스마트폰에서도 아주 편리하게 지원하는지라.. 곧 사용해보게 될 것 같습니다.. 다음 클라우드에 올려두었던 텍스트 메모들, 그리고 문서작성을 위해 분류해둔 이미지 파일 등.. 이런 것들은 에버노트로 옮기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본격적으로 사용은 하진 않지만 이런 저런 기능을 점검해보고 있습니다.. 헌데, 스마트폰에서는 사진 다운로드가 안된다고 하네요.. 이게 되야 참 편리한데 말입니다..



아무튼, 클라우드 유행 덕분에 무료 저장공간을 제공해주며 그 이외에도 이동형 디바이스들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줄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무료로 많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국내 서비스들이나 해외 서비스들 중에서 본인에 맞는 서비스들을 골라 사용해보시면 더욱 스마트한 생활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클라우드가 뭐지?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 자동으로 백업해주는 기능부터라도 사용해보시면 클라우드 서비스들의 편리함을 조금씩 느껴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핑백

덧글

  • 아크몬드 2011/08/01 02:13 # 삭제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가 너무 웹하드(+싱크)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 미친병아리 2011/08/01 10:10 #

    제대로 서비스하겠다는 생각이 있으면 특화시키며 발전하겠지요.. 그런데, 포탈들이 해당 서비스를 제대로 발전시키겠다는 생각보다는 경쟁적으로 누가 하니 나도.. 라고 시작을 했다면 과연 계속 투자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좀 들긴 합니다..
    당분간은 공짜 싱크되는 웹하드 수준을 넘어서긴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누가 먼저 드랍박스나 에버노트 개념으로 따라갈지 주목됩니다..
  • 프로채터 2011/08/01 10:14 # 삭제

    KT도 현재 50G 무료입니다...
  • 미친병아리 2011/08/01 10:21 #

    어디가서 신청하면 되나요?
    전 유클라우드 사이트 들어가서 회원가입 하고도, 무료 50G 찾을 수가 없던데요.. T.T
  • hoony 2011/08/01 10:59 # 삭제

    KT 사용자에게만 50G 무료 아닌가요?
  • 미친병아리 2011/08/01 11:05 #

    제 말이요.. 아무리 봐도 KT의 서비스 뭔가 하나라도 사용하는 사람에게만 무료인 것 같은데.. 제가 현재 KT는 암것도 사용을 안하고 있는지라..
    헌데, 프로채터님이 현재 50기가 무료라고 하시네요..
    무료라면 저도 얼른 써보고 싶은데.. 프로채터님,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 레이딘 2011/08/01 12:43 #

    무료 50GB는 KT 인터넷이나 모바일 가입자만 해당됩니다. KT 핸드폰이나 인터넷 사용해야 된다는 거죠.

    웹에서만 가입한 사용자들에게도 무료 제공이 되긴 합니다만 공간은 2GB밖에 안됩니다.
  • 미친병아리 2011/08/01 13:00 #

    헛.. 2G는 무료란 말이군요.. 다시 한번 잘 찾아봐야겠네요..
    유료 서비스 가입 밖에 안 보이던데.. T.T
  • 도니 2011/08/28 19:45 # 삭제

    동영상 볼때는 유플러스 박스 클라우드도 좋은것같더군요~
    자막지원되는건 이것뿐으로 알구있어요~
  • 미친병아리 2011/08/28 21:08 #

    N드라이브와 다음 클라우드로 충분해서.. 다른 것으로 교체는 아직 고려치 않고 있습니다..
  • 무등산 2011/09/08 09:27 # 삭제

    좋은 글 잘 읽고갑니다 :)
    위에 분 말씀처럼 유플러스 박스는 동영상을 볼때 최고인것같더라구요~!!!
    넘넘 신기하네요~~~
  • 미친병아리 2011/09/09 04:36 #

    동영상 보기는 N드라이브도 꽤 괜찮습니다.. ㅎㅎㅎ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