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32439
3225
2303386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팟캐스트 듣기 참 힘들다.. by 미친병아리

팟캐스트 듣기 참 힘들다..

팟캐스트로 듣는 방송(?)들이 늘어나다 보니 (나는꼼수다, 나는꼽사리다, 변상욱 기자수첩, 김영하의 책 읽는 시간, 生방송 애국전선, 벤쳐야설 등) 다운로드 받아 폰으로 옮기는 과정이 매우 귀찮기 때문이다..

안드로이드폰을 가진 사람이 팟캐스트를 들으려면 얼마나 귀찮냐면..
노트북에서 아이튠즈 실행시켜 업데이트된 팟캐스트를 다운로드 받는다.. 안드로이드폰을 USB로 연결시켜 USB 메모리로 인식 시킨다.. 노트북에 다운로드된 MP3 파일들을 찾아서 안드로이드폰으로 복사한다.. 아이튠즈에서 다운로드 받은 팟캐스트를 삭제한다.. (삭제 안해놓으면 폰으로 옮긴 놈이랑 새로 업데이트된 놈이랑 헷갈린다..) 노트북의 MP3 파일을 삭제한다.. (아이튠즈에서만 삭제하면 휴지통으로 들어간다..)

나는꼼수다 하나만 듣는다면 뭐, 이것만 들려주는 앱을 써도 되긴 하지만 다른 팟캐스트도 들어야 하므로..

해서 노트북에서 다운로드 받은 후에 N드라이브로 죄다 올렸다.. 헌데, N드라이브에서 바로 듣는 기능을 써볼라고.. 그런데, 팟캐스트가 긴건 한두시간 짜리도 있다보니 듣는데 시간이 졸라 오래 걸린다.. 젠장.. N드라이브 스트리밍이 아니라, 다운로드 후 재생인가 보다.. 이렇게 오래걸려서야.. 도저히 들을 수가 없다.. 스트리밍도 아닌 이런 기능을 뭐하러 만들어둔거야.. 젠장.. 우째 동영상 재생하는 것 보다 더 느리냐고.. 미챠..



안드로이드용 팟캐스트 프로그램을 좀 찾아봤다..

가장 유명하다는 BeyondPOD.. 팟캐스트 직접 검색은 안된다.. 불편하다.. 하지만, 파일 복사 없이 팟캐스트를 들을 수만 있다면 이정도는 참아내리라.. 아이튠즈에서 팟캐스트 URL을 복사해서 그 URL을 넣어주면 된다.. (알고보니 RSS 주소다..)

헌데, 이 프로그램 좀 삐꾸다.. 첫째로 세팅에 가서 팟캐스트 리스트도 최신 것이 맨 위에 나오도록, 각 팟캐스트들의 에피소드들도 최신 것이 가장 맨 위로 나오도록 세팅을 했는데 몇몇 팟캐스트들은 절대로 소팅이 그렇게 안되는 것이다.. 아, 쓰벌.. 오래된 팟캐스트의 경우 언제 리스트 맨 밑으로 다 내려서 듣냐고요..

언젠가 버그 수정 될 것도 같긴 하지만.. 무려 유료 앱이 이런 버그를 아직도(?) 가지고 있다니.. 신뢰할 수가 없다..

게다 스트리밍으로 듣기를 했더니 바로 에러나면서 재생이 안된다.. 쓰벌 앱 문제인지, 갤레기S 문제인지.. 골치 아프다..



다음으로 구글 리슨 (Google Listen).. 검색을 해보니 구글 뮤직 (Google Music) 앱으로 통합이 되어 버렸다네..

음.. 근데 구글 뮤직은 미국내에서만 서비스된다네.. 검색을 좀 해봤더니 프록시 설정 등을 통해서 가입해야 하며, 구글 뮤직 메니저 프로그램은 맥용이 없으며, 구글 뮤직 앱도 국내 마켓에서는 다운로드 받을 수 없어서 업데이트 할때마다 최신버전 찾아다 깔아줘야 하는.. 아, 귀찮아서 못 하겠다.. ㅎㅎㅎ

그런데, 구글 뮤직은 아직도 초대장 받아야 사용할 수 있는건가?
하지만, 초대장을 받아도 귀찮아서 안 쓸 것 같다..



네이버에 징징거려서 N드라이브 속도나 좀 잘 나오게 해달라고 해야겠다..

그나저나 네이버 N드라이브는.. 벨소리 진동인거랑.. 음악 들을때랑 무슨 상관이라고 경고 메시지가 항상 나오는걸까? 취소 누르면 재생이 취소가 되고, 확인 누르면 지가 알아서 벨소리 진동을 소리로 바꿔버린다.. 와, 정말 홀딱 깬다.. 멋지다 네이버 N드라이브..



괜찮은 안드로이드용 팟캐스트 프로그램도 좀 더 찾아봐야겠고..

애플이 팟캐스트용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어주면 다 해결될 것을.. 이게 뭔 생고생이냐고.. 애플이 아이폰 더 팔아먹겠다고 팟캐스트를 웹서비스로 인식을 하지 못한다면 정말 잘못 생각하는 것이다.. 애플은 팟캐스트 자체를 수익모델을 갖는 웹서비스로 인식하고 발전시키길 바란다..



결론은..
이제 나이를 너무 먹었나보다.. 모든게 귀찮은거보니..



2011.12.27 추가 - 네이버 N드라이브, 음악 플레이어로는 부적합..

사실 N드라이브에게서 음악 플레이어를 바라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을 수도 있다.. 얘들이 구글 뮤직은 아니잖아..
그런데, 그럴거면 음악재생 기능을 뭐하러 넣었냐고.. 애초에 넣질 말지.. 괜히 넣어서리 괜한 기대를 갖게 만드는 헛짓 하고 있다..
1. 1기가가 넘는 동영상 재생도 최대 10초면 재생이 시작된다.. 하지만, 음성은 몇메가 안되는 것도 재생시까지 엄청난 시간이 소요된다..
2. 이어폰 끼고 음악 재생하는데, 메너모드를 해지하라는 경고메시지가 계속 나온다.. 취소 누르면 재생이 안되고, 확인 누르면 지가 알아서 메너모드를 해지해 버린다.. 허걱, 이런 황당한.. 세상에 별별 MP3 재생 프로그램 다 사용해봤지만, 이런 짓거리 하는 최초이자 마지막 음악재생 프로그램이다..
3. 음악 재생중에 웹브라우저 띄우면 바로 재생이 중단된다.. 동영상이면 이해를 하겠다.. (물론, 때론 동영상을 듣기만 하고 웹브라우저를 띄우고 싶은 경우가 있긴 하지만.. 뭐, 이건 예외로 하자..) 소리를 재생시키면서 다른 화면을 못본다는 것은.. 참.. 이해가 안간다.. 이런 음악재생 프로그램도 최초이자 마지막이다..

이런 이유로 팟캐스트 사용에 N드라이브 사용해보려더 시도는 바로 좌절..



2011.12.27 추가

투더리님 고맙습니다.. KiesCast가 BeyondPOD 보다 좋네요.. 삼성 스마트폰과 궁합이 가장 잘 맞는 것 같기도 하구요.. 아무튼,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팟캐스트 골치거리 하나 해결..

하지만, 역시나 아이튠즈가 아니라서 팟캐스트 검색은 안됩니다.. 듣고 싶은 팟캐스트는 아이튠즈에서 검색해서 URL 알아낸 다음 앱에 등록시켜야 하는군요..

애플에서 좀 공개 좀 해달라고요.. 아님, 3rd Party 개발사에서 팟캐스트 검색 API를 오픈 API로 만들어 주던지.. 넘하네 애플..



2011.12.27 추가 - podcast에 대해서..

팟캐스트는 애플에서 시작한 것이 아니라는 댓글을 보고나서 검색을 좀 해봤다.. 그동안 팟캐스트=애플서비스 라는 생각만 가지고 있었으며, 자세한 내용은 찾아볼 생각도 못했던지라.. 자세한 내용은 위키백과에 나와 있으니 참고하면 되고..

중요한 것은 팟캐스트의 시초가 애플은 아닐지라도, 현재 팟캐스트의 가장 큰 디렉토리 서비스는 애플이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애플보다 더 큰 디렉토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가 있다면 제 무식을 지적하며 알려주시길..

이러다 보니 많은 대중에게 노출되길 희망하는 팟캐스트는 거의 대부분 애플 아이튠즈 디렉토리 서비스에 등록을 시킨다.. 팟캐스트를 검색하는 대부분의 사람들도 아이튠즈에서 팟캐스트를 검색하고..

상황이 이렇다보니, 아주 훌륭한 팟캐스트 클라이언트는 누구나 만들 수 있다.. (RSS 리더 + 음성플레이어 + 동영상 플레이어 조합하면 되고, 편의성은 개발자들의 능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어느정도 경험이 있는 개발자라면 어렵지 않게 만들어낼 수 있다..)

하지만, 디렉토리 검색 기능은 애플이 독점하고 있으며 오직 아이튠즈에서만 가능하다..
애플은 이 기능을 오픈API 같은 형태로 공개할 생각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 팟캐스트를 서비스 사업으로 생각하지 않는 것 같다.. 그리고 가능한한 오래 독점적 지휘를 잘 활용하기 위해 계속 폐쇠적인 방침으로 일관할 것으로 보이고.. 애플에 이메일 보내봐야 어떤 답변이 올 것인지 뻔히 예상되기 때문에 보낼 필요도 없어 보인다.. 지들이 하고 싶지 않으면 안하는 애덜이니..

어떻게 하면 애플이 아이튠즈 팟캐스트 디렉토리 검색 API를 오픈하도록 만들 수 있으려나..



덧글

  • 天時流 2011/12/27 01:44 #

    삼성 폰이시라면 KIES에 팟캐스트 쓸 수 있도록 되어있더군요...
  • 미친병아리 2011/12/27 02:28 #

    어머나.. 그 무시무시한 삼성 KIES를 사용하는 분이 계시단 말인가요?
    몇번 실행시켜보고 펌업할때만 사용하다가 노트북 바뀐뒤로는 설치도 안했습니다.. 그 느려터진 프로그램 사용하느니 걍 아이튠즈에서 다운받아 폰에 옮기렵니다..
  • 天時流 2011/12/27 02:31 #

    뭐 어차피 윈도에선 그 놈이 그 놈이라서 말이죠 -ㅠ-;;
  • 미친병아리 2011/12/27 07:23 #

    허긴.. 아이튠즈도 참 거시기 하긴 하죠..
    그래도 삼성 KIES는 넘해요.. 제 주력 노트북은 맥북에어라 KIES를 설치할 수도 없습니다.. 사무실 PC에 설치했었는데, 별로 사용해보고 싶지 않더라구요..
  • 투더리 2011/12/27 08:36 # 삭제

    KiesCast 라는 팟캐스트용 앱이 따로 있습니다.
    다운로드 플레이, 실시간 스트리밍 모두 지원합니다.
    검색해보니 마켓에서도 다운 가능하네요.
    요즘은 이것만 씁니다.
  • 미친병아리 2011/12/27 09:52 #

    오호.. 갤럭시S2에 기본 탑재되어 있다는 그 프로그램인 것 같네요.. 저도 한번 설치해봐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피아트리체 2011/12/27 11:28 #

    구글뮤직은 베타기간이 끝나 더이상 초대장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그냥 사용 가능합니다.

    맥북에어에 kies를 설치 못하겠다는 말씀은...
    맥에서 kies가 더 느리다는 뜻인가요?! 저는 괜찮았습니다만.

    굳이 폰으로 들어야하는 상황이 아니시라면 그냥 컴퓨터에서 들으시는건 어떠신지요.
  • 미친병아리 2011/12/27 12:47 #

    음.. 그렇군요.. 프록시 설정 바꿔서 미국 거주자인 것 처럼 속여 가입절차 마치고 사용하면 되는 것이군요.. 지금은 팟캐스트 만족스럽게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서 당장은 필요가 없을 것 같고, 나중에 다시 해봐야겠습니다..
    팟캐스트는 이동중에 듣는게 제일 인 것 같습니다.. 따로 들으려는 시간 내기가 힘들어서요..
    KIES는 하는 일에 비해서 쓸데없이 비대한 (백그라운드로 도는 프로그램도 많고, 굳이 필요없는 디바이스 드라이버 설치 등) 프로그램이라 설치를 안하고 있습니다.. 제 맥북에는 윈도우를 설치를 안해서 설치할 수도 없구요..
  • 피아트리체 2011/12/27 14:20 #

    맥용 kies가 있긴 합니다... ^^
  • 미친병아리 2011/12/27 15:36 #

    어머나.. 정말이네요.. 검색해보니 맥용 KIES 이야기가 있군요..
    그런데, 왜 국내 사이트에서는 배포를 안할까요?
    해외 사이트가면 있다는데.. 전 도저히 못찾겠네요.. 베타버전은 찾았는데, 마루타 되기 싫어서 설치하고 싶지 않네요..
    혹시 맥용 KIES 사용하시나요? 쓸만한지 알려주세요..
  • 제노군 2011/12/27 12:03 #

    팟캐스트라는거 자체가 애플의 서비스가 아닌데,
    애플 아이튠즈에서 워낙에 편하게 되어있어서 더 유명해진거라..
    아무래도 애플에서 안드로이드 이용자까지 해결해주기를 바라는던 무리일듯 싶네요.
    애플 팟캐스트 서비스 이외에도
    국내 회사인 코원에서 PC용 팟캐스트 구독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게 해줬던걸로 기억합니다.
  • 미친병아리 2011/12/27 12:48 #

    헛, 팟캐스트가 애플의 서비스가 아닌가요? 이런, 괜히 광분했군요.. 블로그 내용 수정해야겠습니다..
    안드로이드용 프로그램 중에 만족스런 앱을 찾아서 그 앱으로 해결했습니다..
  • 제노군 2011/12/27 17:58 #

    팟캐스트가 애플의 서비스는 아니긴 하지만
    애플이 거의 주 유통로가 되고있긴 하죠 ^^ㅋ
  • 미친병아리 2011/12/27 19:51 #

    뭐.. 거의 유일한.. 팟캐스트 디렉토리 서비스 제공자의 입지로 보여집니다.. 애플 말고는 이런 서비스 제공하는 곳을 찾기도 힘들던데요.. ㅎㅎㅎ
  • 정시퇴근 2011/12/27 12:36 #

    아이팟 터치 중고로 하나 구입하셔서 불편함을 덜어보세용 ^_^
  • 미친병아리 2011/12/27 12:49 #

    ㅎㅎㅎ 여러개 들고다니는게 싫어서 스마트폰을 구입한지라..
    별도로 뭘 하나 더 들고다니는 것은 질색이랍니다..
  • 개조튀김 2011/12/27 13:59 #

    그냥 구글 리더에 RSS주소 등록하고 필요할때면 MP3파일을 휴대기기에 저장해서 듣고 있습니다. 귀찮아도 제일 안정적이더군요.
  • 미친병아리 2011/12/27 15:24 #

    아.. 저도 그 방법을 예전에 써보긴 했는데..
    들은거 안 들은거 구분하기도 귀찮고, 여러개 팟캐스트별로 왔다갔다 하기도 힘들고 해서..
    팟캐스트 클라이언트 사용하면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어서 편합니다..
  • 개조튀김 2012/01/02 01:50 #

    맛폰도 없고 맛폰 있어도 그렇게 안정적인 3G 망이 아닌여서 여긴 ... 슬프네요.
  • 미친병아리 2012/01/02 09:57 #

    이런.. 어디시길래..
  • Mason 2011/12/29 20:54 # 삭제

    Kiescast에서 검색 됩니다. 아이튠스와 마찬가지로 디렉토리 서비스 입니다. 검색되고 카테고리별로 순위가 있고, 전체순위도 있지요.
    안드로이드용 팟캐스트 어플중에 단연 최고네요.
  • 미친병아리 2011/12/29 22:05 #

    제가 찾고자 하는 팟캐스트들은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던데요..
    물론, 아이튠즈에서 검색하면 나옵니다.. 유명한 팟캐스트들이 검색되어 나온다고 검색된다고 할 수는 없죠..
  • june 2011/12/30 19:10 # 삭제

    구글 리슨 같은 경우는 구글 뮤직이랑 통합되지 않았구요,
    http://mboy.tistory.com/151 글에서 댓글 보시면 최신 버전 다운 하실 수 있습니다~
  • 미친병아리 2011/12/31 10:54 #

    그렇군요.. 고맙습니다..
    저는 KiesCast가 편해서 구글 리슨이나 뮤직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