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5044
270
2201707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클릭몬 (와이드)





멋진 스마트폰용 전자책, 리디북스.. ▣ 스마트폰 ▣

참고 : 리디북스 무료책 카테고리에 가보시면 읽을만한 무료책들도 많이 있습니다..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으로 책을 읽을만 한지 (화면크기나 기타 등등의 고려사항), 본인 성향이 폰으로 책 보는게 맞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패드류를 모두 가지고 계신 분들은 구매한 책을 양쪽 모두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지만, PC나 노트북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아직까지는 아쉽게도 국내 서비스 중에는 없습니다.. 아마존 킨들 서비스가 현재로서는 유일 합니다..



우연한 기회로 리디북스라는 전자책을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사용해보니 아주 훌륭하더군요.. 그동안 사용했던 전자책인 교보문고를 버리고 앞으로 리디북스를 사용할까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아이폰용 앱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안드로이드용이나 아이패드용은 사용해보지 못해 모르겠습니다.. 그쪽도 아이폰 정도는 하지 않을까요?)

뭐, 현재 우리나라의 전자책 서비스는 어쩔 수 없이 여러개의 전자책 서비스를 쓸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아울러, 이럴 수 밖에 없는 기간이 꽤 오래 계속될 것 같고요.. 왜 이래야 하는지 도저히 이해는 가지 않지만.. 출판사와 전자책 사이엔 아직까지 복잡한 상황과 이야기들이 많은가 봅니다..

갤레기S를 사용하면서 교보문고 전자책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만족스럽게 잘 사용해왔었기 때문에 아이폰으로 바꾸면서도 교보문고 전자책은 계속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사고 싶었던 두권의 책을 교보문고 전자책으로는 구매할 수 없게 되면서 불만이 쌓이고 있었습니다.. 별 수 없이 다른 서비스 하나 더 사용해야 할 것 같은데 뭐가 좋을까 망설이고만 있던 차에 리디북스를 만나게 되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국내 전자책에 대한 불만은 사실 교보문고에만 갖는 불만이 아니라 국내 전차잭 전체에 대한 불만 이고요..)

결론적으로는, 교보문고와 함께 리디북스도 앞으로 같이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아마도 리디북스에서 먼저 책을 사고, 그래도 없으면 교보문고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앱 만족도가 리디북스가 더 높으니까요..

이 글은 리디북스 마케팅팀의 후원을 받아 작성된 글 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기회를 주신 리디북스 마케팅팀에 감사드립니다..


리디북스 홈페이지 (http://ridibooks.com) 가보니 전자책 서비스를 시작한지 꽤 되었더군요.. 스마트폰 구입한 이후로 1년반동안 전자책만 사용해왔었는데, 저는 처음 들어보는 전자책 서비스였습니다.. 너무 교보문고만 사용했나 봅니다.. 이런 좋은 앱이 있는 줄도 모르고..

일단 첫 느낌은 교보문고에서 살 수 없었던 "스티브 잡스"와 "닥치고 정치"를 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왜, 교보문고에서는 이 두 책을 구매할 수 없는지 전 좀 이해가 안갑니다.. 전자책의 경우 어느 책을 사려면 어느 어느 서비스로 가야하고, 어느 책은 어느 어느 서비스로 가야하는 비현실적인 일이 벌어지고 있는 곳이 대한민국입니다..

뭐, 그렇다고 해서 리디북스에는 사고 싶은 책들이 많은가? 전혀 그렇지는 않습니다.. 사고 싶은 책 없는건 교보문고나 리디북스나 매한가지 입니다.. 컴퓨터 프로그래밍 관련 번역서들이 언제쯤이나 전자책으로 구매 가능할지 정말 기다려 집니다..

하지만, 전자책용 아이폰앱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아마존이나 애플 iBook 만큼 되더군요..


책을 선물로 보낼 수 있는 아주 멋진 기능이 있습니다.. 선물을 보내면 이메일이나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보내줍니다.. 그럼 책을 받을 수 있네요.. 거기에 내가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도 같이 전달할 수 있어서 아주 멋집니다.. 여기에 추가로 같은 리디북스 회원이면 이미 그 책이 있는지 모를때, 원하는 책을 사서 볼 수 있도록 포인트나 리디캐쉬를 보내 줄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책을 선물할 수 있는 이 기능은 참 멋집니다..


뭐, 초기화면은 다른 앱들과 별반 다를바 없습니다.. 보유한 책들 리스트 나오고, 첫화면에서 보이는 순서 조정할 수 있고..

하지만, 다른 앱들에는 없는 색다른 기능으로 보유한 책에서 검색하는 기능이 제공되며, 보유한 책들을 내가 분류를 지정하고 분류별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나름 유용한 기능일 것으로 보이는데, 책이 몇권 없는 상황에서는 아직 정말로 유용할지는 사용해보지 못해 잘 모르겠습니다..


오~ 이거 아주 멋집니다.. 책 표지 다음에 선물시 입력했던 메시지가 보이네요.. 캬캬캬, 오프라인에서 책 선물할 때의 감성을 그대로.. 이거 정말 맘메 듭니다.. 멋져요..

선물 한번 보내봤는데, 이 메시지 덕분에 보내는 재미도 쏠쏠하더군요.. 선물을 한번 보내보고 싶은데, 주변에 전자책을 사용하는 사람이 없어서 보낼 사람 선정하는데도 참 어려움이.. ㅋㅋㅋ

앞으로 책 선물 보낼때는 이걸 사용하고 싶은데.. 자주 사용하진 못할 것 같습니다.. 주변에 전자책 좋아하는 사람들이 없어서리.. 물론, 모 선물을 자주 하는 사람이 아니기도 하지만요..


인터페이스는 아마존의 킨들과 거의 유사합니다..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UI가 이쁜게 마음에 듭니다..

좀 아쉬운 것은, 메뉴가 부족해서 많이 넣을 수 없었다면 본문검색을 빼고 사전 검색이나 웹 검색을 넣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책 읽으면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능은 본문 검색보다는 웹 검색, 혹은 사전 검색이 더 자주 사용되니까요.. 물론, 사용자가 어떤 것이 이 메뉴에 나타나게 할 것인가를 선택할 수 있으면 더욱 좋겠지요..


목차야 모, 좀 더 이쁘고 마고 차이 일 뿐 다른 전자책 앱들과 대동소이하고..

하이라이트, 메모, 책갈피.. 이걸 동기화 시켜주는 멋진 기능.. 여러 디바이스에서 사용을 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리디북스의 이런 기능들은 아마존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교보에 없어서 아쉬웠는데 아주 반갑더군요..


뭐, 이런 환경설정들은 다른 앱들과 거의 비슷..

세로 고정 옵션은 전체 설정하는게 있고, 개별 설정하는 것이 있으면 좋으련만.. 현재는 개별설정만 있네요..


책 잠금 기능.. 우와, 요거 참 유용합니다.. ㅋㅋㅋ 책 사다보면 애들은 안 봤으면 하는 책들이 가끔 있지요.. 저 같은 경우는 아마존에서 호기심에 구입한 She Comes First 같은 책 입니다.. 아마존 킨들도 리디북스 처럼 잠금기능을 제공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검색기능도 아주 풍부하게 제공합니다.. 일반 웹에서 검색도 되고, 검색엔진도 사용자가 관리할 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은데.. 아직 그정도 제공해주는 전자책 앱은 없네요.. 뭐, 어려운 기능 아니니 곧 이런 세세한 부분도 신경쓰는 전자책 앱 개발사들이 나오겠지요..


왼쪽은 애플 아이북, 오른쪽은 아미존 킨들입니다.. 리디북스는 아마존 킨들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최고의 앱 품질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지존은 애플 아이북 이지요. 완전 딱 제 스타일입니다..
디폴트/야간모드/원하는배경색 등 테마를 변경하게 되면 이미지 등 텍스트 이외의 배경화면은 흰색으로 보기가 싫어집니다.. 하지만, 아이북은 이미지의 배경도 테마 배경과 같은 색으로 변경되면서 아주 멋지게 보입니다.. 이렇게 동작하는 최초의 전자책 앱이 바로 아이북이었습니다..

리디북스의 앱도 머지 않아 이런 세세한 부분들까지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동작하도록 배려를 해주는 앱으로 발전했으면 합니다..

뭐, 국내의 다른 전자책 앱들을 많이 사용해보질 않았지만.. 리디북스의 앱이 이런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켜줄 가장 유력해 보이는 후보라 생각되네요..

교보문고 앱의 스크린샷은 생략합니다.. 리디북스보다 못하니까요.. 좋은 것만 보는게 좋습니다.. ㅎㅎㅎ



물론, 뭐 얼른 수정했으면 하는 아쉬운 점들도 있습니다..
(실상은 이랬으면 좋겠다는 제 욕심이지요.. ㅎㅎㅎ)

화면 꺼지는 시간을 앱이 관리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도록 1분으로 설정을 해놔도, 동영상을 보고 있으면 화면이 꺼지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책을 보고 있는 동안에는 아이폰 화면이 꺼지지 않았으면 좋겠는데, 계속 꺼지는군요.. 이건 아이폰에서 원래 안되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할때는 안 그랬는데, 아이폰 사용하니 아아존 킨들, 교보문고 다 그러네요.. 동영상 보는 것만 허용을 하는 건가?

뭐.. 교보문고 앱에도 동일하게 가졌던 불만 입니다.. 이동중에야 스마트폰으로 책을 본다지만.. 책상에 앉아서는 노트북으로, 큰 화면으로 보고 싶은데 안됩니다.. 현재, 리디북스는 스마트폰과 패드류만 지원합니다.. 얼른 윈도우용과 맥용 전자책 리더 프로그램이 개발되어 지원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마치 아마존 처럼.. 하긴, 아직 아이북도 지원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니 독보적으로 유일하게 아마존만이 진정한 멀티 디바이스 지원을 하고 있는 셈 입니다.. 국내에서는 리디북스가 가장 먼저 이렇게 지원해줬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현재 리디북스에서는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비용절약, 공짜책 얻기.. 잘 활용하여 책값 아껴보십시다요.. ㅋㅋㅋ
- 선물시 1회에 한해 1+1 행사 (1월 31일까지) : 선물 주고, 나도 같은 책 같이 갖고!!
- 다른 이벤트들은 http://ridibooks.com/pc/event_controller.php 에서 참조하시라..

특히, 선물도 하고 나도 갖고.. 이거 아주 맘에 듭니다.. 리디북스에서 선물하면 메시지 각인도 할 수 있어 더욱 좋고요..



서두에도 이야기 드렸지만.. 무료 책 무지 많습니다.. 굳이 돈을 들여 책을 사봐야 리뷰가 가능한 것이 아니니 무료책들도 구경해보시면 스마트폰으로 독서를 할만한지 직접 판단해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저는 아이패드나 기타 패드류 말고라도 스마트폰으로 책을 읽는게 너무 좋아 앞으로는 전자책만 구입한다고 결심하고 살고 있지만, 주변에는 화면이 작아서 읽기 힘들다는 분들도 많아서요..

무료 책을 다운로드 받아, 직접 사용해보시고 판단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핑백

  • 미친병아리가 삐약삐약 : 리디북스 전자책, 카톡 플러스 친구 맺기.. 2012-02-08 23:14:24 #

    ... .. 물론, 사고 싶은 책을 못사는 경우도 많아서 아쉽기는 합니다.. 하지만, 뭐 책을 그리 많이 읽는 편도 아니라서리.. 처음엔 교보문고 앱을 사용했었는데, 리디북스를 알게 된 이후에는 리디북스에서만 책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리디북스 전자책,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이전에 사둔 책들이 있어서 교보문고 앱도 같이 사용중이지요.. 하지만, 이제 교보에서 ... more

덧글

  • 식용달팽이 2012/01/07 23:27 # 답글

    리디북스가 그 정도로 발전했나요 3Gs 처음 사고 잠깐 깔았다 지운게 전부였는데 ㅎㅎㅎ
  • 미친병아리 2012/01/08 04:24 #

    스마트폰에서 전자책 보는 것 관심 있으시면 다시 설치해보세요.. 실망하지 않으실 겁니다.. ^^
  • 대건 2012/01/08 23:07 # 답글

    PC와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동시에 쓸 수 있는건 올레e북이 있기는 하지요.
    그럭저럭 쓸수는 있는 상태이긴 합니다만...
    개편 준비중이라고 하니 한 번 참고해 보셔요. ^^
  • 미친병아리 2012/01/09 09:25 #

    KT에서 하는건 써보나 마나 별로 믿음이 안가서요..
    맥에서는 분명히 또 안될 겁니다.. 제 노트북이 맥북에어라서리..
    그래도 PC까지 염두에 두고 있는 서비스라고 하니 한번 사용을 해보긴 해야겠네요..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 2012/01/09 00:2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미친병아리 2012/01/09 09:25 #

    고맙습니다..
  • 장미와찔레 2012/02/01 09:53 # 삭제 답글

    저도 리디북스가 pc 뷰어도 지원해줬으면 하는 간절한 바람이 있습니다. ㅎ
    스마트폰과 태블릿 pc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지만 pc는 모두가 다 가지고 있으니까요. 아직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들도 pc를 통해서 전자책을 읽으면 나중에 스마트폰으로 전자책을 접하기가 쉬울텐데 말이죠.
  • 미친병아리 2012/02/01 12:00 #

    동감입니다.. 하지만, 국내 전자책 서비스들 중에 PC를 제대로 고려하는 곳은 한군데도 없네요.. 다들 전용단말기나 스마트폰에만..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