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934
312
2188505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클릭몬 (와이드)


아이폰5, 나도 사고 싶어.. ▣ 스마트폰 ▣

9월 12일,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13일 새벽에 있었던 애플의 아이폰5 발표에 대해서.. 실망이다.. 혁신이 없다.. 말들이 많다더라.. 하지만, 판매는 잘 될 것이라는 예상들이 많더니만.. 정말로 예약판매 한시간만에 모든 물량이 다 동이 나버렸다네..
(예약판매 역대 최고 신기록으로 한시간만에 200만대 매진 되어 버렸다네.. ‘혁신없는’ 아이폰5, 하루 새 200만대 판매)

난 기회만 된다면 얼른 바꾸고 싶다..

나는 아이폰4S를 구입한지 10개월도 안된 상황이라 (2012년 1월부터 사용) 바꾸고 싶어도 바꿀수가 없는 상황.. 물론, 아내에게 밀어 주던가, 아이폰4S를 중고로 판매를 하거나..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긴 한데.. 갈등중 임.. 애플 홈페이지를 보고 있으면.. 정말 사고 싶다.. 공감이 되니까.. 갤럭시S3는 아무리 싸다고 해도 (현재, 통신사들의 과대 경쟁으로 번호이동을 하면 10만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해외에서도 $99까지 떨어졌다고 한다..)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것에 비하면 참 비교가 된다고 할 수 있다..



사실, 내가 아이폰5를 구입하고 싶은 이유는 좀 그렇긴 하다.. 이미 거의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폰들은 16:9 와이드 영상인데.. 아이폰5는 이제서야 영상 및 카메라가 와이드가 되었으니.. 내가 아이폰4S를 버리고 아이폰5를 구매하고 싶은 이유는 단 하나, 영상과 카메라에 와이드가 되기 때문.. 아이폰의 거의 유일한 불만이었다.. 정말 애플은 왜 이제서야 와이드를 지원하는건지 참, 이해가 안된다.. 언제까지 4:3을 유지하려고 했었던 것인지..

하지만, 그동안 구매한 아이폰 악세사리 들이 죄다 소용이 없어지게 된다.. 폰 크기도 달라졌고, 콘넥터도 바뀌어 버리는 바람에.. 악세사리들도 통으로 중고로 넘겨야 할 듯..



잡답 1

아이폰5의 16:9 해상도 때문에 iOS 파편화 어쩌고 하던데.. 해상도 여러개 지원하는게 OS의 파편화라고? 어이없음.. 지금까지 덜떨어진 OS 때문에 걍 편했던 것 임.. 이제 iOS가 제대로 된 모습으로 가는 것임.. 이걸 보고 파편화라니.. 어이상실..



잡담 2

국내에서 아이폰 = KT 라니.. 아직도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음?? 이것도 어이상실..



잡담 3

2차 출시국에도 들지 못해서 국내에는 11월이나 되어야 구매를 할 수 있다고 하는구만..



덧글

  • zelon 2012/09/19 22:44 # 삭제 답글

    "지금까지 덜떨어진 OS 때문에 걍 편했던 것 임" 이게 무슨 뜻인가요? 저는 해상도가 안드로이드의 파편화로 가장 욕먹는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다른 게 있나요? 궁금하네요 ^^;
  • 미친병아리 2012/09/20 18:24 #

    저는 안드로이드의 파편화가 해상도 문제가 가장 크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해상도 이외에 정상 동작해야할 기능들이 다른 기기들에서 동작하지 않는 것이 더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해상도 문제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시 화면 사이즈가 변경되면 알아서 변하도록 고려해야 합니다.. 다만,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는 동시에 여러 앱을 사용할 일이 없도록 되어 있으니 그걸 고려하지 않나도 되는 상황이 되었을 뿐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이제 태블릿에서는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하게 될 것 입니다..

    아울러 아이폰에서는 이미 앱의 화면 사이즈가 변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저는 태더링을 자주 사용하는데, 태더링시 안내 문구가 표시되는 바가 하나 더 생기면서 앱들의 화면이 작아져야할 필요가 있지요.. 하지만, 애플이 만든 앱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의 앱들이 이 바가 생기면서 아래로 밀려서 앱 화면이 잘립니다.. 버튼이 잘리기도 하고 하니 당연히 잘 못 누르게 되고 심지어는 누를 수 없는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앱이 사용할 수 있는 화면사이즈가 변하면 앱이 대응해야 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아이패드나 태블릿에서는 이미 그럴 필요가 있는 해상도가 되었음에도 (사용자가 더 많은 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해상도) iOS나 안드로이드가 그럴 준비를 안하고 있으니 덜 떨어진 OS라고 제 맘대로 표현했을 뿐 입니다.. ^^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