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752
260
2203027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클릭몬 (와이드)





국내 IT 업계가 좀 변하려면.. ▣ 일이야기 ▣

좀 오래되긴 했지만, 현충일에 나름 의미있는 모임이 있었나 보다.. 업계 전반이 아닌 노동자 입장에서의 근무환경에 대한 이야기만으로 한정된 것이 좀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국회의원이 관심을 가져준 것만 해도 어딘가.. 근데, 왜 후속 내용은 없을까? 이야기를 들었으면, 뭔가 그날 이야기가 정리되어 올라온다던지 최소한 그런 정도는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있는데 내가 못 찾는 것인가? 좀, 더 찾아보기로 하고..


노동자들의 인권, 노동권도 중요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더 근본적인 부분이 개선되어야 한다고 본다.. 이렇게 일을 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드는 보다 더 근본적인 문제들을 해결해야 한다..

그렇지 않고서는 이런 상황은 언제고 다시 반복될 것이다..

아주 원론적인 것은 발주처에서 S/W 시스템 구축에 대해서 너무 모른다는 것이다.. RFP를 업체에서 대신 작성해주고, 이런 RFP들을 모아서 걍 합쳐서 내놓는 발주처가 시스템을 제대로 구축할 수 있을까? 이러다 보니 말도 안되는 예산과 일정이 반복이다..

그리고 최소한 이런 정도는 이제 좀 변하도록 하자.. 예를들면 이런거.. IT 프로젝트의 잘못된 관행 이 정도 변화도 10년이 넘도록 가망이 없어 보이니, 참 안타깝다..

니네 망할지 모르니 솔루션 혹은 패키지, 아 그런거 모르겠고 소스코드 죄다 내놓으라는 이야기도 참.. 언제까지 들어야 하는 것인지..

그리고, 떨어진 회사들의 제안서는 좀 돌려줘라..

5년만 더하면 20년 되는 것 같은데.. 그땐 좀 달라지려나..



2013.06.24 추가

공감이 가는 좋은 글 입니다.. 제너 시스템즈의 위기를 통해 본 우리안의 괴물



덧글

  • 천하귀남 2013/06/24 19:15 # 답글

    다른것 다 필요없고 출근부 작성강제와 미작성 회사에 벌금물리는 제도부터 시작하는건 어떨까 합니다. 노동시간 측정도 안하는데 시간외 수당지급이 제대로 될리도 없겠지요.
  • 미친병아리 2013/06/25 09:48 #

    뭐.. 전 출근부 정도야 웃으면서 해줄 수 있습니다.. ㅎㅎㅎ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