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90409
2894
2226859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미친 M1 맥북 성능, 애플의 허풍이 아니었습니다 ▣ 맥이야기 ▣

새로 나온 macOS Big Sur, 기존 맥북에서는 뭐가 좋아졌는지 모르겠지만

지들이 만든 M1을 위해서는 열일 했나 봅니다

앱 실행되는 속도가 완전 미쳤네요



이거 CPU만 좋아졌다고 이렇게 동작할리 없고
애플의 취미인 끝판 최적화, PC에도 시작했나 봅니다

이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하던대로 
CPU까지 통제권을 가졌으니
앞으로 나올 맥들의 성능이 과연 어느 정도일지

4K 영상편집은 이제 모두들 맥에서만 할 듯



트위터 타임라인에서 처음 본 그래프, 엥? 정말?? 진짜루???

이 벤치마킹 그래프로 시작된 
새 맥북의 미친 성능 이야기는
이제 한도 끝도 없이 웹사이트, 블로그, 유튜브를 메우고 있습니다

애플은 가만히 있어도 온 업계 관련자들과 사용자들이
다들 이게 가능함?? 놀라며 미친듯이 기사, 글, 영상들을 쏟아내고 있는거죠

애플 이벤트 직후, 애플이 구라를 너무 크게 쳤다
그렇게 빨라졌을리가 없다고 평했던 사람들은 쥐구멍 찾고 있을 겁니다



네, 물론 저도 안 믿었던 사람 입니다
애플 이 ㅅㅋ들은 맨날 엄청 빨라졌데, 근데 써보면 체감이 안되잖아

네, 근데 맨 위의 앱 실행되는 속도 영상 보고
바로 태세전환, 인정!!
개 빨라졌네요

부팅속도 역시 아이패드 같은 느낌이라는 글들도 많이 보입니다
하, 애플 미쳤네




진정한 성능비교가 나왔습니다
WebKit 소스 컴파일 속도 비교!!

맥북 에어가 맥 프로 2019와 비슷하다니, 심지어 미니는 더 빠릅니다
맥 프로, 그 미친 가격의, 애플의 그 컴퓨터 맞습니다

올해 300만원 넘게 주고 16인치 맥북 프로 산 사람들 눈물 나겠습니다 (새 맥북 에어보다 떨어집니다 ㅠㅠ)
맥북 중고시장 가격도 요동을 치겠네요


WebKit 소스 수십분간의 컴파일 수행 후, 배터리 소모량 비교

성능은 좋으면서, 전력은 적게 사용하고
쿨링팬 없앤 애플 결정이 괜한 자신감이 아니었어요

출처는 이 글 입니다

GPU 성능도 놀랍네요

앞으로는 게임도 맥북으로 하고 싶어 집니다
맥북에 스팀을 다시 설치해야겠네요

M1 하나로 한방에 다 해치워 버렸습니다



이거, 애플, 맥북 16인치 2019 판매, 그만 해야는 거 아닌가요?

2배 넘는 가격의 16인치 맥북이 새로나온 맥북 에어랑 성능이 비슷하면 누가 사나요
16인치라서 살까요? 

애플스토어에서 16인치 맥북 내려야 한다고 봅니다



인텔도 가만 보고만 있지는 않겠지요

하지만, 최근 인텔의 삽질들을 보면 따라가는데 시간 좀 걸리지 않을까



윈도우만 설치해서 사용,
윈도우와 멀티부팅으로 사용은 
이제 불가능

맥 사용자들에겐 가격이 예전의 반값인데 성능은 동급

지금까지 윈도 노트북과 성능은 비슷하면서 비쌌던게
이게 다 인텔 때문 이었던 건가요?



삼성 노트북 9, LG 그램, 레노버 ThinkPad 상급 모델과 M1 맥북
WebKit 소스코드 빌드타임 비교
이런 국내 벤치마킹 글 하나 나올 법도 한데

기대해 봅니다
나오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2020.11.19 추가


아, 이런.. homebrew가 동작을 안할 줄이야.
설마, 오픈소스 cli 프로그램들이 다 그런건 아니겠죠?
(곧 해결될텐데 아직 새 맥북 사지도 않아 놓고 별 걱정을 다 합니다)

그동안 다운로드 화면에 가면, 이렇게 두개 있었는데
Windows 64bit
Windows 32bit

앞으로는 맥도 두개로 보이겠군요
macOS AppleM
macOS Intel

리눅스 쪽도 두개였던가??



2020.11.29 추가

How Apple Just Changed the Entire Industry

잼나게 본 동영상 추가

몇년전부터 이제 핸드폰 CPU가 PC 보다 좋다고 했던 이야기가 정말 이었습니다





덧글

  • 자그니 2020/11/19 02:19 # 답글

    안그래도 관련 리뷰 계속 찾아보고 있는데, 솔직히 무서울 정도입니다. 이렇게까지 성능이 나오나 싶고... 2년 후가 기다려집니다. 지금이야 구형 바디에 신형 칩을 얹은 꼴이니... 대신 가격도 올라가겠죠?
  • 지온 2020/11/19 04:01 # 답글

    16인치는 썬볼단자가 4개라 아직 매리트가 약간 있긴하죠. m1은 외장모니터도 하나로 제한된다고 하구요.
  • 오오 2020/11/19 04:23 # 답글

    의심하던 사람들은 M1 벤치 결과 하나 뜰때마다 "무슨 무슨 벤치는 어쩌구 저쩌구 해서 믿을 수 없다..."의 연속이었는데 지금은...
    말을 좀 바꿔서 "벤치는 그렇다 쳐도 실사용은 다르다!"라고 했지만 이론상으로도 실사용이 더 뛰어날 가능성이 있었고...역시 지금은...
    저 웹킷 빌드 타임 하나만 봐도 놀라운 수준이죠. 와이프의 맥북 에어 2019 지못미...
  • 과객b 2020/11/19 07:52 # 삭제 답글

    오호라 이런 미친 듯한 리뷰를 기다렸다
    역시 애플이 하면 다르구나
    인텔 꺼져
  • 구라 2020/11/27 00:32 # 삭제 답글

    그래픽카드가 쓰레기라서 게임용으론
    캐쥬얼게임할거 아님 사용불가겠네
    그래픽이 1660정도만 됬으면
    게임용으로 기가막힐텐데
    3090나오는 시점에 1050ti와 비교라..
  • 김소장 2020/11/27 15:49 # 삭제 답글

    출시소식만 있고 출시일 정보를 찾을 수가 없네요 ㅠ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