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501147
11243
2561409

저작권

Do no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Pain is temporary, suck is forever. Keep it small and simple.

요즘도 즐기는 게임, 디아블로 3 by 미친병아리

디아블로 1, 2는 관심도 없었고 즐겨 하지도 않았는데

디아블로 3 영상 공개된 것을 보고 완전 반해버려 나오자 마자 사야된다고 결심을 했는데
그 뒤로 4년이나 기다려야 했습니다 ㅎㅎ

2012년 5월 15일 발표되자 마자 구매해 10년 가까이 즐겁게 즐기는 중 입니다

당시에 인벤 가서 이런 글 읽어 가며 즐거웠지요




맥북에어에서 하느라 더 힘들었습니다 ㅎㅎ - http://madchick.egloos.com/3845565



초반에는 서버장애, 경매장 장애, 해킹 등으로 환불사태까지 발전 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해킹은 완전 심각했습니다

해킹은 저도 한번 당했는데, 뭐 가져갈 만한 아이템은 없었으니
손해볼 것은 없었지만, 내 계정에 접속이 안되니 무척 황당하더군요

해킹 당했을 때의 기록 - http://madchick.egloos.com/3883669

이전 버전들과는 달리 온라인에서만 플레이 가능한 게임이라 로긴이 안되면 할게 없는데
블리자드 코리아의 반응속도는 거의 굼벵이, 분노 게이지 엄청 올라가게 만들었었죠




당시 블리자드는 아이템 거래를 막아서
아이템 거래의 모든 수익을 지들이 먹겠다는 야심찬 계획 세웠는데

때는 이때다, 해킹으로 자금 조달 좀 해보려는 중국 해커들의 난리판이 펼쳐졌고

인증기를 만들어 뿌리는 등 별별 여러가지 방법들로 방어책을 구축해보려 했지만

방어책은 구축되지 못하고
결국 중국애들 해킹에 블리자드는 항복했습니다

경매장 없어지고, 모든 아이템은 계정 귀속으로 결말
우리가 아이템으로 돈 못 벌거면, 누구도 아이템 거래는 할 수 없다는 블리자드의 뒤끝 작렬

해킹은 없어졌지만, 블리자드도 사용자들도 모두 아이템 거래는 불가능해졌습니다

직장인들은 시간 절약을 위해 적당한 가격의 아이템 거래로 쉽게 게임 입문을 하곤 했었는데
노가다 말고는 방법이 없어졌습니다

그럼 누가 하냐 등등 말이 많았지만, 그래도 10년 가까이 살아 남았지요

근데, 이게 온라인 게임이라 서버비용은 지속적으로 나갈텐데
블리자드는 어떻게 돈을 버나 모르겠습니다

그동안 확장팩이 여러차례 나온 것도 아니고, 월정액이 아닌 한번 사면 영구적으로 게임 가능한 구조인데

디아블로3를 위한 베틀넷 서버 비용은 다른 게임의 수익으로 메우고 있는 건지 신기하고, 궁금합니다



블리자드가 디아블로2를 3D로 새로 선보인다고 하네요

Diablo® II: Resurrected ™ Announce Trailer

그래픽은 디아블로 2 감성인데, 필요한 PC 사양은 디아블로 3보다 훨씬 높다는 ㅠㅠ



디아블로 IV도 나온다고 하고

디아블로 IV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전 자주 하는 편도 아니고 디아블로3으로 충분해서, 2나 4는 구매를 안할 것 같네요

가끔 악마의 무리들을 쓸어 버리고 싶어지면 접속 하곤 합니다

자주 접속하지 않아서 아이템은 구리지만, 몹들도 약하게 세팅하고 돌면 즐겁습니다



2021.10.04 추가
이제 내가 게임을 직접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 https://madchick.tistory.com/54

평소 게임 개발에 관심만 가지고 실행에는 옮기지 못했었는데, 내가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느끼는 재미를 느껴 보고 있습니다.
언젠가 이런 3D 게임도 만들 수 있는 날이 올때까지 열심히 해봐야죠.


디아블로 디아블로 게이밍 장패드 (디아블로3) 정품, 단품 노트북 받침 패드 76종 블리자드 디아블로 PC방 장패드, 1개, AD + 800x300mm + 3mm HP 파빌리온 게이밍 쉐도우 블랙 노트북 16-a0050TX (i7-10750H 40.9cm RTX 2060), 윈도우 미포함, 512GB, 16GB 앱코 HACKER 하이엔드 게이밍 마우스 A700, 블랙 한성컴퓨터 86cm WFHD 커브드 게이밍 리얼 100모니터, TFG34F10W(일반) 키크론 K6 무선 기계식키보드 WHITE LED 핫스왑 갈축, 혼합색상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