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221495
8881
2514299

저작권

Do no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Pain is temporary, suck is forever. Keep it small and simple.

카카오 광고







양궁 안산 선수, 왜 이런 논란에 휘말려야 하는지 by 미친병아리

참, 하다 하다 별 거지같은 것들이 다 날뛰는구만
도쿄올림픽 양궁 3관왕 안산(20·광주여대)가 3일 광주광역시 모교를 잇달아 방문한 가운데, 안산이 다닌 문산초 교사라고 스스로를 밝힌 네티즌이 “페미대장부 안산 온다. X발”이라는 글을 온라인에 올려 논란이다. 문산초는 즉각 조사에 나섰다.
디시인사이드에 문산초 교사라고 사칭하면서 누가 올린 글 이라고 하는데, 이걸 또 언론에서는 바로 받아 기사를 쏟아내네요.

디시에 올라오는 글 중에서 사칭인 글들이 많을 것인데, 자극적인 제목 뽑아내기 위해 그대로 받아쓴 언론. 그만 좀 했으면 합니다.



이런게 논란이 되어야 하는건가?


머리 길이 때문에 금메달 취소하라는 것은 핵심을 벗어나는 한줄 요약인데, 
헤드라인으로 뽑기 좋았는지 숏컷 이야기가 가장 부각이 되고 있습니다. BBC에 까지 보도가 되기도 했습니다.

어찌 되었든, 금메달 취소를 운운할 만큼 안산 선수가 뭘 잘못한 것은 아닌 것이 확실하고, 양궁협회 및 SNS에서 안산 선수를 보호하자는 운동이 일어난 것은 당연해 보입니다. 실력이 문제가 되거나, 도핑을 했다거나, 다른 부정행위가 아니라 페미니스트라서 금메달을 박팔해야 한다니, 뭔 개소리도 정도껏 해야지요.

안산 선수가 개인 SNS에 올린 내용 중에 급진주의자인 메갈들이 사용하는 표현을 사용했다고, 거기에 숏컷이라고 급진주의자인 메갈이라는 주장인데, 하.. 논리도 없고, 감동도 없고. 억지 주장만 난무하니 이건 뭐.



페미니스트 라는 용어 사용이 적절한가?

워마드, 메갈리아 지지자들과 페미니스트는 구별해서 칭했으면 좋겠는데, 네티즌들은 구분 없이 페미니스트라고 부른다.
아니, 이젠 페미니스트가 남성 혐오자를 의미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너도 페미냐? 라는 질문은 너도 남성혐오자냐? 이런 뜻이 되어 버린 것이다.

음.. 이건 아니지. 여성 권위향상을 위한 생각을 남성혐오와 동일선상에 두면 안된다 이겁니다. 조금이라도 여성을 옹호하는 발언을 하면 전부 페미니스트라고 부르는건 의도가 있다고 봐야하겠지요. 페미니스트라는 단어를 부정적으로 만들고 싶은 겁니다. 워마드나 메갈리아 같은 급진 남성혐오자들을 페미니스트로 모로지 다 묶어 버리고 싶은 것이지요.

그럼 어떤 명칭이 적절할까요? 급진 페미니스트? 급진주의자?
다 아닙니다. 그냥 이들은 남성혐오자 입니다.

그리고 남성혐오자라는 호칭은 웅앵웅, 오조오억 이런 단어 몇번 사용했다고 얻을 수 있는게 아닙니다.
숏컷은 말할 것도 없고요. 

이건 누군가가 갈라치기, 혹은 젊은세대의 남여가 계속해서 싸우길 바라는 누군가의 수작이 아닌가 하는 생각마저 듭니다.
이런거 낼름 낼름 쉽게 받아 먹으면 안됩니다.

여성혐오자들이 페미니스트라는 용어를 저렇게 사용한다고 해서 다같이 그렇게 사용하면 안됩니다.
남성혐오자들과 페미니스트는 구분하여 호칭해야 합니다.



남성협오에 대한 대응인가? 여성 협오인가?

여성혐오에 대한 미러닝 이라고 하는데, 글쎄 이게 맞는 방식인지.
맞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혐오를 혐오로 대응한다는건 틀린방식입니다. 워마드나 메갈리아를 욕했던 이유가 이거인데, 똑같이 하겠다는 논리는 어디서 튀어나온 아이디어 인지

남페미들을 죽이고 싶다, 남페미가 원흉이고 제일 문제다
아주 신박한 반응입니다. 여성 편을 드니 니들도 적이라는건데 참 단순합니다.

조금이라도 여성편을 드는 것은 페미니스트 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헌데, 조금만 편을 들면 남성혐오자로 몰아가고 있으니 참 안타깝습니다. 물론, 이런 사람들 모두가 여성혐오자인 것은 아닐 겁니다. 마찬가지로 다른 생각을 가진 모든 사람들이 남성혐오자들이 아닙니다.

SNS에 남성혐오자들이 쓰는 표현을 가끔 사용했다고 해서, 남성혐오자다, 사상검증을 해야 한다, 대답해라, 그렇지 않으면 금메달을 취소해야 한다. 우아, 이런 억지에 폭력이 없습니다.



페미니스트로 지목 받으면 답변을 해야 하는가?

안산 선수가 남성혐오 표현을 자주 사용하며, 문맥이 남성혐오를 표현하기 위한 사용이었다면 해명과 사과를 요구할 수도 있을지 모릅니다. 안산 선수의 SNS는 GS25나 무신사 등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광고나 캠페인 이미지와는 다릅니다. 올림픽 열리기 전까지만 해도 안산 선수 SNS는 모르던 사람들이 아주 오래전에 표현이 재밌어서 몇번 사용한 것 같은 옛날 게시물 가지고 너 남성혐오자 아니냐고 하는건 정말 넘한것 아닌가요?

“(안산의)숏컷 가지고 날뛰는 이유를 안다. 숏컷을 한 정상 여성들이 남성들에게 공격당했다는 피해망상을 심기 위해서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례를 들어야 하고, 그게 유명인사면 더 좋지 않냐. 이 스토리가 매력적인 거다”
장혜영 정의당 의원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 ‘안산의 사이버 테러’에 대한 입장표명을 요구한 것에 대해 “장 의원의 본심은 따로 있다. 이 대표를 공격해서 성차별주의자, 여성혐오주의자라는 프레임을 짜려는 거다. 일할 생각이 없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정치권에 진출한 페미니스트들이 남성혐오자들을 두둔하고, 이 같은 현상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면서 이슈는 불필요하게 더 커지고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발 페미니스트와 남성혐오자는 분리해서 호칭을 사용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양극단에 있는 여성혐오자와 남성혐오자를 뚜렸이 구분했으면 좋겠습니다. 
20~30대 남성을 욕할 것이 아니라, 여성혐오자들을 욕하셔야 합니다. 페미니스트를 욕할 것이 아니라, 남성혐오자들을 욕하셔야 합니다. 이 싸움과 논쟁을 남성과 여성의 싸움으로 만들어서는 안됩니다.

20~30대 남성과 여성이 싸우길 바라는 세력들이 참 열일하고 있습니다.



2021.10.24 추가

윈11 한달 사용기 - https://madchick.tistory.com/67
윈11 무료 업데이트 방법, 그리고 뭐가 달라졌는지 살펴보아요.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핑백

  • 미친병아리가 삐약삐약 : 분열 - 젊은 세대의 남녀가 싸우길 바라는 세력들 2021-09-25 18:55:29 #

    ... 하더라도 양 극단에 있는 협오주의로 가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전에도 이야기 했지만, 페미니스트라는 용어는 잘 못 사용되고 있습니다. - http://madchick.egloos.com/4200498 페미니즘이나 페미니스트가 괴물이 된 것이 아니라, 페미니스트인 척 하던 일부 세력이 남성혐오자들이 된 것 입니다. 남성들도 여성혐오 ... more

카카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