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352
347
2602473

저작권

Do no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Pain is temporary, suck is forever. Keep it small and simple.

백신예약 서버는 왜 그렇게 펑펑 터져 접속이 힘들었을까? by 미친병아리

인터넷을 돌아 다니다 재미난 글을 발견했습니다. 백신예약 서버가 예약 할 때마다 먹통이 되는 원인에 대해서 설명한 글인데 재밌습니다. - https://www.dogdrip.net/dogdrip/338552744
한번 읽어보세요. 재밌습니다.

사실 백신서버도 수강신청 사이트나 명절 기차예약 사이트나 비슷한 경우 입니다.
한 순간에 사용자 몰리면 장사 없습니다. 애초부터 설계를 달리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DB서버가 버티질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하지 못하고 만든 사이트가, 약간의 수정을 통해서 이런 상황을 대비해야 하는 서바가 되는건 불가능합니다.
처음 만들 때 부터 달리 만들어야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게 왜 안되는지 잘 이해를 못 합니다.
처음부터 이렇게 만들려면 시간과 비용이 더 많이 필요하고, 한번 만들어 놓고 이런 상황에 대비한 사이트로 변경하려면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든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 입니다.

사실 백신예약 서비스는 애초 기획 단계부터 한순간에 사람들이 몰릴 것이 예상되는 사이트였습니다.
기존 사이트로 해결이 안될 것 같으면, 애초에 다시 만들었어야 하는데 시간과 기간이 있었음에도 처음부터 사이트 준비를 적시에, 제대로 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시간과 비용이 더 들기 때문에 더 일찍 준비를 했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관공서에서 사이트 만들듯, 이런 사이트는 설계해보지 못한 회사에 저렴한 예산으로 구축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큰 혼란과 불편을 겪고 이젠 그래도 꽤 안정적으로 접수가 될 수 있도록 했으니 다행입니다.
감당이 안될 것 같으니 접속자 숫자를 줄이는 방법을 택했는데 현명한 선택 입니다. 수강신청이나 기차예매와 달리 늦게 해도 큰 불이익이 없는 예약이니 이런 방법이 가능합니다.

진작에 이렇게 대상자를 줄이는 노력을 했어야 합니다.

다꾸앙 남성용 ME 버킷 심플 보카시 자켓 밸롭 티바트 니트 런닝화 BS02010001 [뮤토] Days 백팩 N1505 BOSE QC35 II 2세대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블랙, QuietComfort 35 II 애드에딧 프롬스 카드지갑 갓성비 레트로 감성 캠핑 랜턴 LED 호롱불 차박 램프 조명 클래식 이너텐트랜턴 짭턴 실내불멍, 중형, 레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