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32676
5258
2463521

저작권

Do no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Pain is temporary, suck is forever. Keep it small and simple.

에센 카카오광고




윈95를 웹브라우저에서 구경 - Mikesoft Windows 96 by 미친병아리

옛날 옛적 정말 오랜기간 사용하긴 했지만, 그 이후로는 완전 잊어버린 윈95
군대 다녀오고 나서 부터 신입사원 초기까지 정말 오랜기간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회사 다니기 시작부터는 윈98이 나왔던 것 같은데 윈98은 사실 오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회사에서는 윈NT를 설치해서 사용했던 시간이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이야, 이걸 웹 브라우저에서 돌아가게 만든 사람들이 있습니다. - https://windows96.net/
다시 보니 그때 기억이 새록새록 올라오는게 반갑습니다.
구석 구석 잘 재현을 해놨습니다. 하지만, cmd는 너무 다르게 재현해 놓아 윈도우인지, 리눅스인지 구분이 잘 안갑니다.

혹시나 오픈소스이면 이건 어떻게 만들었지? 궁금한 부분이 있어 좀 살펴보려 했는데 소스는 오픈되어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1995년, 윈도우의 모습은 이랬습니다.

OS의 모든 기능을 구현한 것은 아니고 UI만 구현한 것이지만, 2021년엔 웹 브라우저에서 윈도우 95의 UI가 자바스크립트로 구현되어 돌아가는 세상이 되었네요.



자바스크립트의 놀라운 능력은 갈수록 넓어지고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javascript의 기능 확장이 아니라 웹 브라우저가 플랫폼으로서의 능력이 더 커지는 상황입니다.
그동안 웹에서 할 수 없었던 기능들이 앞으로는 거의 다 해결될 것 같습니다. PC와 스마트폰에서 아래 기능들만이라도 제대로 동작한다면 이미 거의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1. 블루투스 접근이 가능해짐
02. 푸쉬 알람
03. 연락처 접근
04. 얼굴 인식, 바코드 인식 
05. 센서 접근 (GPS, 가속도센서, 자이로스코프 등)
06. 가상현실 (VR, AR)
07. 진동기능 사용
08. 클립보드 접근
09. USB 장비 접근
10. 파일시스템 접근

하지만, macOS와 아이폰에서는 여전히 거리가 머네요. 하여튼 언제나 지멋대로인 애플이 문제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웹 표준에서 애플보다 나아지는 날도 오네요.

크롬이 웹 세상을 정복해 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에서 크롬을 사용해도 크롬 답게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은 화가 납니다.

삼성 Z3 플립, 아주 멋지던데 이제 아이폰을 버릴 때가 왔나 봅니다.


[강원/홍천] 오션월드 입장권 할인 워터파크 구명조끼포함 당일사용가능 질레트 퓨전 프로쉴드 파워 옐로우 면도기, 1개입, 1개 이가자연면 메밀소바, 135.5g, 8개 조이할리 여성용 믹스 래쉬가드 + 숏팬츠 세트, 블루(상의), 오렌지(하의) 꾸니스토리 쿨웨어 기능성 로카티 ROKA 반팔 여름 쿨드라이 쿨티셔츠 군인 군용 군대 티셔츠 펩시콜라, 250ml, 30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에센 카카오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