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052
347
2602470

저작권

Do no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Pain is temporary, suck is forever. Keep it small and simple.

rust 프로그래밍 잠깐 살펴보기 by 미친병아리

참 많은 프로그램 언어들이 나타납니다. 기존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뭔가 맘에 안드는 사람들이 계속 만들어 내는데, 사실 프로그래밍 언어 만들어도 프로그래머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 수명을 이어가기 쉽지 않은데, 계속해서 나오는 것 보면 신기하기도 합니다.

스펙상으로, 개념상으로 최고라고 평가되는 프로그래밍 언어들이 반드시 많은 프로그래머들에게 선택을 받는 것은 아니니까요.
파이썬의 경우는 창시자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게 될지 몰랐다고 했었지요. 해서 대충 만든 부분 때문에 2.x 버전과 3.x 버전이 넘을 수 없는 강을 갖게 되기도 했습니다.

구글이 만든 go 언어와 함께 조금씩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언어라고 합니다. - https://golang.org/
rust는 모질라에서 만들었습니다. - https://www.rust-lang.org/

rust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된 이유는 이렇습니다.
- C/C++을 대체하기 위한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 (go와 탄생 이유가 비슷합니다)
- 동시성 프로그래밍 및 병렬 프로그래밍에 강점 (멀티코어 프로세싱)
- C/C++과 동등한 수준의 속도를 달성하면서 메모리 오류를 완전히 없애는 것이 목표
- 웹어셈블리로 컴파일할 수 있다

물론, 당장 사용할 일이 없으므로 파이썬 배울 때 처럼 아주 천천히 조금씩 코드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파이썬 같은 경우도, 텍스트 데이터 조작하는데 조금씩 주로 사용하다가 10년이 지난 요즘에야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요즘에도 사실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개인적인 목적으로만 사용하는 것이니 사실 밥 벌어 먹고 사는데 그렇게 유용한 것은 아니긴 합니다.

꼭 돈되는 일에 필요한 것만 배워야 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뭔가 하려는데 필요하면 배우는거죠 뭐.

앞으로는 병렬 프로그래밍이 더 중요해지고, 이를 고려한 프로그래밍을 해야할 일이 생길 것 같아 관심을 기울여 보고 있습니다.
러스트를 이용해 실제로 뭔가를 만들어 볼 일은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네요.




Rust Crash Course | Rustlang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