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221495
8881
2514299

저작권

Do not be afraid to fail. Be afraid not to try. Pain is temporary, suck is forever. Keep it small and simple.

카카오 광고







코로나 백신, 화이자 2차 접종 완료, 그리고 백신패스 by 미친병아리

변이 바이러스 때문에 확진자 3천명이 넘어가는 와중에 백신접종을 마쳤습니다.
1차 접종시에도 주사 맞은 부위만 아프고 아무런 증상이 없었는데
2차 접종시에도 아직까지는 그렇습니다.

오늘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어제 맞은 하루 종일 괜찮았으니 아마 오늘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헌데, 1차 때도 그랬고 이번에도
주사 맞은 자리 아픈 느낌이 참 요상합니다. 어떻게 딱 주사 맞은 그 부위만 아픈지.
딱 그 부분만 뭐로 맞은 것 같습니다.



29일 확진자는 2,656명
7일간 평균값은 계속해서 증가세
9일째 2천명 이상 확진자 발생

전세계 확진자 2억 1천 9백만명
대한민국 확진자 31만명

거리두기 2주연장, 경증 및 무증상자 재택치료 한다네.
하긴, 생활치료센터도 사실 강제 격리 시키는 것 말고는 치료를 해주는 것은 아니었으니까.



대한민국 백신접종
1차 3천 9백만명 - 75.4%
2차 2천 5백만명 - 48.7%

우리나라 보다 빠르게 백신 접종을 진행한 나라들의 상황을 보면
확진자를 줄일 수 있는게 아니라, 백신 때문에 중증환자 수가 줄어든다는 것이 결론이므로
독감처럼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독감 백신은 한번도 맞아 본 적이 없는데
코로나 백신은 매년 맞아야 할 것 같군요.

내년에도 국가에서 무료로 맞혀 주겠지요?



백신 패스는 글쎄요. 분명 대한민국에서는 엄청 잘 동작할 겁니다.

하지만, 안 맞는 사람들이 아닌 못 맞는 사람들에 대한 차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알러지가 있는 분들, 다른 백신들도 못 맞으시는 분들, 여러가지 이유로 안맞는 것이 아닌 못 맞는 사람들이 있을건데.

백신패스가 우리나라에서 도입되면, 이게 차별을 하는 도구로 변신 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백신패스를 도입하더라도 못 맞는 사람들이 차별을 받지 않도록 보완제도도 같이 운영하길 바랍니다.

어떻게 죽을 것인가:현대 의학이 놓치고 있는 삶의 마지막 순간, 부키 Keith Jarrett - My Song 키스 자렛 (정품)다이슨 라이트사이클 모프 / 데스크 / 리안 인생학교 섹스 + 북마크 3종, 쌤앤파커스 사운드룩 보헤미안 휴대용 LP턴테이블, SLT-200BT(Ivory)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Beoplay M5, Natural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덧글

  • K I T V S 2021/10/13 22:45 #

    방금 전 가족들한테 백신패스는 좀 전체주의 아니냐말하다가 정신병자로 몰려서 참 기분이 뭣같은 상황입니다. 저는 한 오는 25일 2차라서 어쩔 수 없이 이 악물고 대기 중 입니다. 죽은 사람만 불쌍하고 그렇다고 안맞자니 사회생활 못하게 만드니 (죄다 사회생활 떄문에 맞는게 당연한거고 이걸 제가 전체주의스럽다고 했는데 제가 미친놈이 됐습니다. 대체 왜 이렇게까지 욕을 먹어야했을까요. 당장 주변 친구들만해도 2차 백신 맞고 아프다고 징징댄 애들이 꽤 됐는데 참...) 악으로 깡으로 계속 버티고 내년에도 설마 또 맞아야 할까 긴장 중인데... 참, 마음을 비워야할까요;;; 참고로 전 안티백서 아닙니다;
  • 미친병아리 2021/10/17 21:50 #

    가까운 사람들이 그렇게 나오는 경우 참 힘들죠.
    가족들 반응 때문에 이야기를 안하기 시작하면 서로 같이 이야기 나눌 주제가 줄어들어 슬프기도 하고요.
    힘내세요. 님 의견과 같은 사람들도 많고, 이상한게 아니니까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