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08515
3442
2285859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Microsoft MVP.. by 미친병아리

Microsoft에서는 MVP (Most Valuable Professional)라는 이름으로 자사 제품에 대한 전문가들과 메니아들을 선발하여, 보다 긴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집단을 갖추고 있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1천여명 정도를 유지하고 있는데, 작년부터 우리나라 및 아시아 국가들로도 확대가 되었는데, 운좋게도 국내 최초의 MVP, 그리고 올해에도 다시 뽑히게 되었다..
뽑히는 사람들을 보니 대략 2분류인것 같다.. 해당 분야의 탁월한 전문가 혹은 실력은 최고가 아닐지라도 Microsoft 제품 커뮤니티에 많은 기여를 한 사람들.. 난 대략 후자에 속하는 것 같은데, 어찌되었던 MVP가 되면 Microsoft에선 해당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대우를 해준다..
(해당분야의 지식과 경험은 나눌 수록 커진다고 생각한다.. 이에 공감하며 Microsoft 제품을 무자게 사용한다면 Microsoft Pulic News Group으로 오시라..)

위의 사진은 올해초에 Microsoft에서 전세계 MVP들을 초청해 갖은 Summit의 한 장면이다.. 빌게이츠가 MVP들의 궁금증에 대해 답변을 해주고 있다..

Microsoft는 자사제품의 파워유저 혹은 전문가들에게서 제품에 도움이 되는 의견들을 받을 수 있으며, 비교적 우호적인 입장의 사람들을 확보함으로써 여러가지 도움을 받게 되며 (하지만, MVP들이 무조건 MS에 우호적이진 않다.. 보다 좋은 제품을 제공받기 위해 Microsoft에게 쓴소리를 제대로 하는 사람들도 바로 MVP들이기 때문이다..), MVP들은 Microsoft와 더욱 긴밀한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 및 각종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전 세계적으로 이런 부분에 이정도 투자를 하는 S/W 개발사는 Microsoft 밖에 없으리라.. 물론, 그에 못지 않은 득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투자를 하겠지만, 정말 대단한 회사라는 생각이 든다.. 올해 첨 참가해본 본사 Summit만 하더라도 전세계에서 수백명이 참가했는데 비행기값을 제외한 모든 비용은 Microsoft에서 제공을 한다..

MVP 제도는 10년쯤 되었다는데, 아마 첨엔 이렇게 못했을거다.. 그래도 꾸준히 계속 해오는거 보면 필요한 것들은 실행에 옮기는 정말 멋진 회사라는 생각도 든다.. 뭐, 돈이 많으면 뭔짓을 못하랴 싶지만, 이런 생각을 하며 일을 하기 때문에 돈을 더 버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본다.. 물론, 자본주의에서는 돈이 많으면 더 많이 버는게 당연할 수도 있지만..

Microsoft 정도 까지는 못하더라도, 이제 S/W 개발사건 서비스 업체건 자신의 제품 혹은 서비스를 아끼며 사용해주는 파워유저들에게 혜택을 주고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공식적인 행사 및 제도 같은 것을 작게라도 갖추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다시 해본다..

사업의 손익분기점 앞당기는게 목표라고? 후후.. 어쩜 내수시장 작은 국내에선 이게 지상 최대의 과제이니 이런 이야기는 씨알도 안 먹힐지도 모른다.. 그래도 이런 투자를 먼저 해야 손익분기점을 앞당길 수 있다면, 내가 미친걸까 ??

덧글

  • Fiancee 2003/10/05 02:09 #

    국내 최초에 연속 선정이시라니 축하를 드립니다.
    조금 뒤늦은 축하겠지만... ^^
    고객의 의견을 직접 수렴할 수 있는 그러한 자리를 마련한다는 그 발상은 정말 마음에 드네요.
    기업과 고객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제도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 미친병아리 2003/10/05 02:15 #

    핫.. 감사합니다..
    네.. 정말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돈이 좀 들어서 그렇지.. 하지만, 사회에 환원, 자사 및 고객에 모두 도움이 되는 이런 제도를 이제 국내 기업들도 도입을 해야할때가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 악어 2003/10/06 12:49 #

    축하드립니다..
    흠... 한편으로는 부럽고. 한편으로는 역시 돈이 있어야 한다는.. --;
    하지만. 그러한 시도를 처음부터 완벽히 진행하는것이 아니라. 조금씩 늘려간다는 시도자체가 중요한것이겟죠?
  • whohwa 2003/10/06 13:27 # 삭제

    축하드립니다...
    듣기를 뉴스그룹에 몇가지 전설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미병님에 관한 전설이라는 군요...
    미병님의 왕성한 뉴스 그룹 활동과 답변에 놀랄따름이죠...다시 한번 mvp 되신거 축하 드립니다...
  • 팟찌 2003/10/06 13:37 #

    우와...축하드려요...^^
    미친병아리님이 이런 분이신줄 미쳐 몰랐다지요...^^
  • 미친병아리 2003/10/07 07:59 #

    악어님 : 감사.. 네.. 제가 몰라서 그렇지, 아마 그러한 시도를 하는 회사들이 없지는 않으겁니다.. 많이 알려질 정도로 규모가 점점 커져야 할텐데..

    whohwa님 : 감사합니다.. 호호.. 그렇게 놀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사실 여러 글들을 보며 제가 배우는게 많기 때문에 열심히 읽어보는 것이라서리..

    팟찌님 : 캄삼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