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42578
3442
2285378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Animatrix.. by 미친병아리

영화 매트릭스 이야기를 하면서 에니 매트릭스를 빼 놓을 수는 없다..

뭐.. 역시나 가장 기억에 남는건 첫번째 에피소드..
파이널 판타지 팀이 만들었다는 에니메이션은 첫장면에선 영화인지 에니메이션인지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다.. 우와.. 아래의 디테일을 보라.. 화면캡쳐하면서 화질이 좀 떨어져 그렇지, 큰 화면으로 보면 장난 아니다..

첫번째 에피소드는 멋진 화면과 이야기 전개에도 불구하고 결말은 좀 안타깝다.. 하긴, 세상의 모든 사람이 원하는 것을 얻지는 못한다는 진리가 컴퓨터 속에도 그대로 시뮬레이션 되어 있다고 봐야 하나.. 이게 좋은 시스템인가? 아니면 모두가 다 행복한 것이 좋은 시스템인가? 불충분한 자원, 그 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분배의 문제.. 가상현실 속에서는 이 문제가 사라진다면 모두가 행복할 수 있을까? 그냥 공상속의 망상일 뿐인가..
물론, 모든 갈등과 격차가 자원의 불충분에서 오는 것은 아닐 것이다.. 어쩌면 욕망이라는 요소가 더 크게 작용할지도 모른다.. 군복무시절에 읽었던 (사실 군바리에게 남는 시간에 할 일이라곤 TV 앞에서 여자 연예인들 보며 침 흘리거나 책 보는 일 밖에 없다..) 에리히 프롬의 To Have or To Be 라는 책이 생각난다.. 사실 내용은 별로 기억나는 것도 없다.. 다만, 소유하려고 살지 말라던 전체적인 느낌밖에는.. 소유를 위한 욕망.. 결국 불충분한 자원과 일맥상통인가 ?
어찌 살다 가던 제 멋대로 사는 세상.. 공수래 공수거~ 뭔소린지.. 쿠쿠..

첫번째 에피소드 말고도 다른 재미난 에피소드들도 많다.. 일본팀의 에피소드도, 우리나라 팀의 에피소드도 있었는데 둘다 전달하고자 하는 그 주제는 인상깊었다..
아직도 못 보신 분들이 있다면 꼭 보시길~

덧글

  • 모로 2003/10/18 11:04 #

    탄~!결! 653 본부포대 병장 홍성욱 죽지않고 살아있음을 신고합니다. 오병장님 여기서 이렇게 만나다니 정말 감개가 무량합니다. 오늘 아침 출근해서 메일을 확인하는데 이글루메일에 어디서 많이 본듯한 얼굴이 있어서 자세히 읽어보았더니만 오광섭 병장님이시네요. 참 세월이 많이 흘렀죠? 제대한지도 벌써 내년이면 10년이 되네요. 다른 전우들은 어떻게 지내는지 궁금해요. 서로 바쁘다는 핑계로 연락못하고 살았죠... 맘씨 착한 이재호병장님, 임희재병장님, 갱상도 싸나이 김학기 병장, 겸둥이 윤희환 병장, 땡글이 이승국 병장, 차돌이 차**상병, 곰탱이 남용순 상병, 그리구 막내 ~~*** 생각이 가물거리네요. 어쨌건 오병장님은 이 방면에서 인정을 받고 계시는 것같네요. 자랑스럽습니다.
    링크 걸어놓았으니 자주 놀러올께요.
  • mossom 2003/10/18 15:45 #

    정말 애니메트릭스를 보고 한동안 띵하더라구요....
    여러 감독들의 그들만의 독특한 작품해석과 애니들이 환상적이었다고 생각해요....
    사실 매드릭스보다 더 재미있게 봤어요...^^
  • 슈기 2003/10/18 16:17 #

    추카추카추카 드려욥~~~ ^^*
  • HardWorker 2003/10/19 01:36 #

    전 개인적으로 "Cowboy Bebop"제작팀이 만든...제목은 잘 기억안나고..그 탐정이야기..가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던데요... ^^
  • 수지니 2003/10/19 18:01 # 삭제

    이글루에 실리셔서 한번 들어왔습니다^^ 넘좋네요 좋은이야기들로 가득하고... 이곳이 더 풍성하고 더 알찬이야기들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왔으면 좋겠네요...그럼"꾸벅"
  • 미친병아리 2003/10/19 19:41 #

    모로 : 우와.. 이게 얼마만이여.. 역쉬, 이글루가 좋긴 좋구만.. 이 기쁨은 자네 이글루에 답글로 남기도록 하지~

    mossom님 : 네.. 참 독특하고 재미난 에니메이션들이었죠..

    슈기님 : 감사합니다..

    HardWorker님 : 아.. 그 에니가 카우보이비밥팀의 작품이었습니까? 그렇군요.. 그 작품도 상당히 매력적인 작품중 하나였습니다..

    수지니님 :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히히..
  • 엄지 2003/10/26 23:25 #

    에니 아직 못봤는데..잔인하다고 하던데..
    한번봐야겠습니다..^^*
  • 미친병아리 2003/10/26 23:53 #

    음.. 글쎄요.. 여러 에피소드들 중에 그런 느낌을 주는 에피소드도 있지요.. 하지만, 내용 전개상 필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인류의 역사에 잔인, 잔혹이라는 단어는 어쩌면 필수가 아닌가 하는.. 지금 이 순간에도 세상은 잔인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테니까요..
  • ╋마이빌╋━ 2003/10/27 00:17 #

    가장 인상적인 것은 매트릭스 세계의 전개부터 현실의 상황까지 보여주는 애니가..히스토리모드로 쭈욱 보여주는 기계들의 자립부터 인간들의 무시..기계들의 반란..인간들의 대항..단순한 인간들의 생각이 몰고온 기계들의 대체에너지화.. 매트릭스의 전반적인 이해를 하고싶은 사람은 애니매트릭스부터 엔터더메트릭스 게임까지..다해야 진정한 매트릭스의 맛을 볼수있게끔 코엔형제가 만들어놨다죠 -_-..대단한 형제들 -_-
  • 미친병아리 2003/10/27 00:25 #

    멋진 형제들이죠.. 자신들의 상상력을 영화만으로는 모두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자신들의 상상을 구체화 시켜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