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727
321
2208354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클릭몬 (와이드)





Good To Greate.. ▣ 모아두기 ▣

Good To Greate.. 영어가 약한 나로서는 처음엔 이게 무슨 뜻인가 했다.. 알고보니 책 제목이었다.. 쿠쿠쿠.. 놀라운 의미가 담긴..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이다.
출처 : 행복한 경영이야기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이다.
좋은 사람, 좋은 학교, 좋은 정부, 좋은 기업들이 좋은 상태에 만족하기 때문이다. 위대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가차 없이 엄격한 기준을 고수해야 한다. 좋은 행동과 성과의 용인을 그만두어야 한다.
- 짐 콜린스, Good to Great

자기만족이야말로 기업 활동의 가장 큰 적입니다.
어느 정도 성취한 기업들도 스스로를 채찍질 하지 않으면 시장경쟁에서 금방 뒤지게 됩니다. 위대한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선 무엇보다도 좋은 상황에 대한 만족을 포기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짐 콜린스는 리더를 포함한 구성원 모두가 끊임없이 헌신하면 위대한 기업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구성원 모두가 끊임없이 헌신하면.. 음, 어떻게 하면 이런 조직을 만들 수 있을까? 나름대로 노력을 했다고 생각지만, 노력이 부족하던가 성격이 너무 급하던가, 전략적인 사고와 행동을 하지 못했던가..
아무리 위험도가 적은 게임이라도 동료를 고를 때는 매우 신중을 기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최고의 효율을 발휘하는 사람은 최고의 팀으로 이동한다. 어떤 게임에서든 최고의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은 자신의 지위는 뛰어난 역할을 하는 것만이 아니라 이기는 팀에서 활약하는 데에 달려 있음을 안다. 기업의 활동에 비밀이 없어지면 최고의 효율을 발휘하는 사람은 자신의 팀이 승자가 될 것인지를 알 수도 있다. 이것은 프로 축구 선수가 자신의 팀이 월드컵에서 우승할 수 있는지 아는 것과도 같다.

그 반대의 경우도 성립한다. 능력이 없는 사람은 역시 효율성이 낮은 팀을 찾는다. 이 팀에서는 자신의 무능력이 즉각 발각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개인과 회사는 더 빨리 쇠락의 길을 걷게 된다.

- 리처드 헌터,『유비쿼터스』pp.217
동료를 구하는데 매우 신중하지 못한 탓인가? 이기는 팀에서 활약하는 방법은 이기는 팀을 만들던가 이기는 팀으로 옮기던가..

하긴, 괜한 집착 때문에 만족을 모르고 내탓이 아닌 남의 탓만 하고 있는지 모른다.. 승부가 아니라 즐거움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는지도 모른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