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136578
3442
2285372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카카오 광고







쉽게 풀어쓴 인공지능 게임프로그래밍.. by 미친병아리

쉽게 풀어쓴 인공지능 게임프로그래밍

역시 게임 이야기로 뭔가를 입문하는게 가장 재미난 것 같다.. AI.. 언제나 과연 무엇인가, 어떻게 S/W를 학습 시킨단 말인가 궁금했었는데 그 입문은 게임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이 책 덕분에 쉽게 시작한 것 같다.. 물론, 이 책 한권으로 인공지능 프로그래밍에 입문을 했다고 한다면 거짓말이겠지만.. 그래도 다른 책을 가지고 시작했다면 훨씬 더디게 진도가 나갔을 것 같다.. 암암, 흥미로운 분야에 응용을 해보기 전에 이론만 공부하는건 정말 따분하다..

그래도 몇번은 더 읽어봐야 할 것 같다.. 읽어도 어렴풋한 개념이 빙빙 돌 뿐 유전 알고리즘이 언제 필요하고 무엇이 도움이 되는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데 적합한지.. 신경망으로 발전하면 뭐가 좋은지 등등.. 어렵다 어려워.. 쩝쩝~

뭐, 어쩌면 출퇴근 시간에 버스에서 읽을 책을 잘 못 골랐는지도 모르겠다.. 재미난 예제들이 많은 이런 책은 컴퓨터 앞에 앉아 소스코드를 보면서 수정도 해보고 같이 봐야 하는건데 말이지.. 아무튼 꽤 괜찮은 책이므로 시간을 내서 제대로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봐야겠다..

물론, 버스나 지하철에서 노트북을 펴놓고 해도 되는데 몇번 시도를 해봤지만, 읔~ 머리가 어질어질 멀미가 날 것 같아 정 급한때 아니면 쉽게 엄두를 못내고 있다.. 어느 분은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OS를 개발하는 개인 프로젝트를 열심히 업그레이드 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정말 존경스럽다.. 아마 버스가 아니라 지하철이 아니었을까 하는 짐작만 해본다.. 이제 출퇴근 버스에서는 만원버스만 아니면 서서도 책 읽고 밑줄도 치고 좀 어설프긴 해도 메모도 해가며 보는 경지에까지는 올랐는데, 노트북 펴놓고 코딩은 정말이지.. 이것도 자주 시도해보면 익숙해지려나.. 근데 어지럽고 멀미 증세는 정말 두렵다..

덧글

  • 곰곰이 2005/02/14 01:53 #

    인공지능을 업무적으로 적용을 할일이 생겼는데 ..어떤책이 좋으려나 고민이 되네요..
  • 크라미스 2005/02/15 03:16 #

    이번 학기에 수강하게 될 인공지능...이군요... 왠지 벌써 머리에 쥐가 나려는...
  • 냐함 2005/02/15 13:38 #

    음....인공지능 요새 쪼금 관심이 생기는 분야기는한데..
    게임을 한면서 인공지능 캐릭을 만들면 어떨까하는 상상을 가끔한답니다. 역시 이 이글루는 정말 프로그래밍쪽으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주는군요
  • 미친병아리 2005/02/16 23:00 #

    곰곰이님 : 저도 아는 책이 별로 없어서리.. 제 블로그 좌측에 요즘 읽는 책.. 이게 제가 아는 전부랍니다.. 좋은 책 발견하시면 저게도 알려주세요..

    크라미스님 : 정말 머리 쥐납니다.. 내 머리가 나쁜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게 만들고.. 쩝..

    냐함님 :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보세요.. 나름대로 재미는 있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