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434
346
2205785

저작권

모든 내용은 허락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오광섭 -

클릭몬 (와이드)





조엘 온 소프트웨어 : 유쾌한 오프라인 블로그.. ▣ 책이야기 ▣

조엘 온 소프트웨어 : 유쾌한 오프라인 블로그

The Joel Test: 12 Steps to Better Code라는 매우 공감이 가는 글을 통해 처음 알게된 조엘 아저씨.. 이때가 2003년 2월 이었는데 (설마 이걸 내가 기억하고 있을리는 없다.. 사내 게시판 절라 뒤져서 날짜 알아낸.. 눈물겨운 노력..) 당시에 테스트 자동화를 위해 이런 저런 자료들을 찾던 중에, 우연히 조엘 아저씨를 만나게 되었다.. 몇몇 고마운 분들의 노력으로 한글로 번역된 기사들도 꽤 된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조엘 아저씨의 주옥같은 글들이 (왜 주옥같은지는 읽어보면 안다.. 정말 재미있다..) 책으로 나오고, 이제 한글로 번역되어 나왔다.. 박재호님과 이해영님이 정성을 들여 한글로 읽어도 저자의 재치와 입담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멋지게 나왔다..

베타리더 모집 공고를 보지 못했지만, 운 좋게 중간에 베타리더에 합류할 수 있어 책의 일부를 미리 맛볼 수 있는 행운도 있긴 했지만, 나머지 내용들이 참 기대가 된다.. 사실 별로 도움을 드리지도 못했는데 책도 보내주시고.. (사실, MS 기술에 대해 박재호님이 나보다 적게 알고 계실리가 만무하므로..) 박재호님, 에이콘 출판사의 김과장님에게 감사할 따름이다.. 내용도 미리 보고, 책도 받고.. 책을 느리게 보는 편이지만, 이 책은 금방 읽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서평, 빨리 올려볼 참이다.. (서평을 써본게 언젠지 잘 기억도 안나긴 하는데.. 특히, 블로깅도 못할 정도로 게으른 요즈음에.. 음.. 좀 걱정이 되긴 하다..)

그래도, 한동안 출퇴근 시간에 버스에서 혼자 킥킥거리며 다닐 것 같다..

핑백

  • 미친병아리가 삐약삐약 : 초난감 기업의 조건.. 2008-01-15 15:01:03 #

    ... 다.. 많은 사람들이 추천을 했던 책이라 기대가 컸는데, 역시 소문은 괜히 돌아다니는 것은 아닌가 보다.. 읽어보니 명성에 맞는 아주 재미난 책이었다.. 이 동네의 탁월한 입담꾼은 조엘 스폴스키 뿐인줄 알았는데, 이 책의 저자인 릭 채프먼도 만만찮다.. 조엘과 같이 채프먼 역시 이 바닥에서 다양한 회사에서 다양한 경험을 가진 인물이다.. 아울러 번역을 맡은 박재호님 ... more

덧글

  • 어쨌건간에 2005/04/08 21:55 # 답글

    강컴에서 워나게 선전해대서 직접 조엘의 싸이트에 가서 글 읽기도 했는데.. 아니 이런! 아예 각국! 언어로 죄다 번역되어 있더라고요. 열라 놀랬죠. 울나라 언어로는 안철수 연구소 사람덜이 해놨던데.. 그나저나 아주 올간만 블로깅이시네요. 키키.. 매우 반가워요~! ^^
  • 곰곰이 2005/04/09 09:31 # 답글

    강컴에서 예약 판매를 할때 사서 나오자 마자 따끈한 책을 볼수 있었습니다. 블로그글로 책까지 낼수 있다는사실에 놀랐고...
    저자의 통찰력과 내공에 놀랐습니다.
  • 똥사마 2005/04/09 13:02 # 답글

    오,찾아는 보겠습니다..
  • 곰곰이 2005/04/10 23:09 # 답글

    읽다보니 미병님 글도 있더군요...베타리더에 참여하셔서 쓰신글인듯합니다..
  • 미친병아리 2005/04/23 23:19 # 답글

    어쨌건간에님 : 네.. 매우 반가운 블로그죠.. 책으로 보면 그중 알짜들만 모아놓아 더욱 재미나게 볼 수 있답니다..

    곰곰이님 : 네.. 저자의 통찰력이 놀랍지요.. 네.. 베타리더 참가기 비슷한 글이 실려있답니다.. 흐흐흐..

    똥사마님 : 출퇴근 시간에 읽기에 딱좋은 책이랍니다..
댓글 입력 영역